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나카드 재난지원금 신청결과 및 이용내역 조회 방법

정책정보

by 오늘의 생활 2020. 5. 20. 08:46

본문

하나카드 재난지원금 신청결과 및 이용내역 조회 방법

 

저는 하나카드사에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했는데요. 안내를 보면 2일 안에 승인 문자를 보내주고 그 후에 사용하면 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주 목요일에 신청했는데, 5일이 넘도록 아무 문자도 오지 않았습니다.

 

평소에는 '카드한도 늘릴 수 있다', '상품 가입할 수 있다' 등등 요청하지 않아도 스팸성으로 그렇게 많은 문자를 보내더니, 정작 중요한 재난지원금은 문자가 안오네요. 하나카드 똑바로 안할래... 그래서 제가 신청한 하나카드 기준으로 재난지원금이 잘 신청되었는지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냈기에 공유합니다.

 

 

아래 설명드린 순서대로 하나하나 따라하시면 조회 가능합니다.

하나카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결과 조회 방법

 

1. 먼저 하나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www.hanacard.co.kr)

 

빠르게 조회하실 분은 아래 링크로 바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www.hanacard.co.kr/OPP26000400N.web

 

하나카드

가구당 한 분, 세대주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①주민등록표상 세대주 ②주민등록표상 별도 세대나 건강보험법상 피부양자인 배우자와 자녀는 동일한 세대로 보고, 각각의 세대주(부부) 중 연�

www.hanacard.co.kr

 

 

2.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팝업이 뜹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조회 팝업). 빨간 네모의 조회 버튼을 누르고 들어갑니다.

 

 

3. <신청결과조회 및 기부금 변경>을 클릭합니다.

 

4. 재난지원금 신청결과는 두가지 방식 중 선택해서 인증이 가능합니다. 카드번호로 인증하는 방법과 휴대폰으로 인증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간단하게 휴대폰 인증을 선택하였습니다.

다음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5. 본인의 성명,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여부 등 빈칸을 채우고 인증번호 전송을 누르면 핸드폰으로 6자리 번호가 날아옵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조회화면으로 넘어갑니다.

 

6. 저는 와이프와 딸, 그리고 저 이렇게 3인 가족이라 총 80만원을 신청했는데, 자격금액 80만원, 신청금액 80만원으로 잘 나오고 있네요. 하나카드에서 문자가 안왔지만 신청은 잘 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신청결과에도 <정상등록> 표시가 초록색 글자로 보이고 있습니다.

하나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이용내역 확인방법

 

다음은 내가 얼마를 썼는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이용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아주 간단한데요, 방금 인증하신 <신청결과조회 및 기부금 변경>의 바로 옆에 있는 <지원금 이용내역> 탭을 누르면 됩니다.

 

아까와 동일하게 본인인증 화면이 뜹니다. 지원금 이용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다시 한번 인증을 해야합니다. 위 3번의 본인인증과 동일한 방식으로 한번 더 진행하시면 끝.

 

지원금 이용내역 조회 화면입니다. 지원확정금액 80만원과 잔여금액 80만원이 뜨네요. 저는 아직 사용하지 않았으니 아직은 조회내역이 없고, 총 잔여금액이 80만원 모두 남아있습니다.

 

마무리...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활용하여 지역사회 및 자영업자 분들의 숨통이 조금이나마 트일 것 같습니다. 소비가 위축되는 가운데 작게나마 지출과 수입을 통한 경제 선순환의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참고로 재난지원금 사용기한은 2020년 8월 31일까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언택트도 유지하면서 답답한 시국에 잠시 바람도 쐴 수 있도록 재난지원금으로 전기자전거 구매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모두 적절한 소비로 작은 행복을 찾으면서 사회경제에 작은 보탬이 되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