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이 캠핑카 로디] 가격 등급 총정리

캠핑 + 백패킹 + 차박

by 오늘의 생활 2020. 6. 16. 10:53

본문

레이 캠핑카 로디 가격 등급 총정리


얼마전 레이를 기반으로한 초소형 캠핑카 로디(LODY)가 출시되었습니다.

'작고 아담한 레이를 캠핑카로?' 하는 의문이 들었으나, 레이의 적재능력은 이미 유명하기에, 잘 만들면 컴팩트한 캠핑카로 꽤 괜찮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동차 튜닝법 개정으로 캠핑카 제조 및 공급이 활발한 가운데 등장한 레이 캠핑카.

레이 캠핑카 로디의 가격과 등급별 스펙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레이 캠핑카 로디 가격 및 등급



레이 캠핑카 로디의 등장

레이 캠핑카의 공식 명칭은 로디(LODY)입니다. 뽀로로에서 에디와 같이 사는 그 로봇의 '로디'와 같습니다. 레이의 'ㄹ'과 운도 맞고 잘 어울리는 귀여운 이름입니다.

일단 경차에 속하는 로디를 캠핑카로 개조하여 파는 모델로, 수요 소비층은 미혼인 젊은 남녀가 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사이즈 한계가 있다보니 아이와 함께 캠핑하는 부부에게는 조금 좁은 것이 사실입니다. 미혼 커플이나 젊은 신혼부부까지는 재밌게 즐기면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로디 캠핑카 공식 홈페이지의 사진입니다. 주간에는 문제가 없으나, 야간에는 짐을 어딘가에는 두고 실내에서 차박을 해야하기 때문에 아마도 레이 캠핑카를 구매하시려면 위 사진처럼 루프 캐리어는 필수가 될 것 같습니다. 짐을 올려두어야 침실 공간이 확보되기 때문입니다. 사진 속 귀여운 사이드 어닝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레이 캠핑카 로디 사진 

레이 캠핑카 로디의 실내를 살펴보겠습니다.

 

▲ 루프캐리어와 사이드 어닝을 펼친 모습입니다. 작지만 갖출 것은 다 갖춘 로디 캠핑카입니다.

▲ 실내 옵셥입니다. 개수대를 달 수 있으며, 18L의 청수탱크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카라반이 적게는 50L 정수통을 장착하니, 생각보다 아주 작은 사이즈의 청수탱크는 아닙니다. 간단한 설거지나 물 사용은 문제 없어보입니다.

아담하게 나온 테이블도 활용도가 높아 보입니다.

▲ 실내를 컨트롤하는 패널도 깔끔합니다. 국내 저가 카라반 업체들이 약간 조악한 계기판을 사용하는 것과 달리 예상보다 깔끔하게 잘 뽑았습니다. 간접조명도 군데군데 잘 들어가 있고, TV까지 장착 가능합니다.


레이 캠핑카 로디 등급 및 가격

레이 캠핑카 로디의 등급 및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

등급은 총 3가지로 구분됩니다. 로디 Maru, 로디 Lite, 로디 Premium 입니다. 로디 마루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로디 Maru

로디 마루는 우리말 그대로 마루(Floor)만 설치해 주는 옵션입니다. 레이 캠핑카의 뒷자석을 평탄화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주간의 캠핑은 밖에서 하고, 밤에만 실내에서 취침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말 그대로 레이 뒤편에 '마루'를 만들어주는 옵션입니다. 풀플랫 시트이고 세로 길이가 1,890mm, 가로길이가 1,300mm 이니 성인 남성도 세로로 누울 길이가 나오네요. 여성은 무난하게 편히 잘 것 같습니다. 1인 공간이 65cm이니 좁기는 하지만 아주 좁지도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로디 Lite

로디 라이트 버전입니다. 평탄화 옵션과 조명(라이트닝), 전기 사용을 위한 시거소켓과 USB 1개, 가구 모듈, 실내 하단 수납함과 카페트 등이 설치되는 옵션입니다. 기본 사양에서 약간의 편의성을 더한 모델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로디 Premium

사실상 이게 로디 캠핑카입니다. 위의 두가지 옵션은 사실 일반인이 기대하는 캠핑카와는 좀 거리가 멀지요. 이 등급이 실제 사용할 만한 로디 캠핑카로 부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원 공급을 위한 딥사이클배터리 100A, 220V 전기 사용을 위한 인버터 1kw(전기를 변환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주행중에 배터리를 충전하는 주행용 충전기, 캠핑장 외부 전기 사용을 위한 인입선 5m, 무시동 히터, 모니터, 청수탱크, 싱크대 및 수전이 포함됩니다.

로디 마루와 로디 라이트는 차박을 위한 용도로 적합해 보이고, 로디 프리미엄 부터가 진짜 로디 캠핑카로 볼 수 있습니다. 용량과 크기가 작기는 하지만 카라반이나 캠핑카가 갖추고 있는 옵션들을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화장실은 로디 사이즈상 실질적으로 넣기 어렵고, 별도로 데포트 변기나 화장실 텐트 등을 활용하는 것이 좋겠지요.

아래가 로디 캠핑카 등급을 정리해 둔 제조사 카라반테일의 자료입니다.


레이 캠핑카 로디 가격

레이 캠핑카 로디는 현재 차량 가격을 포함하여 2,000만원 초반 ~ 옵션을 포함하면 2,000만원 중반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자료를 찾아보니 제조사에서 출시 직후 선계약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당시 로디 라이트의 가격이 1,960만원(부가세 포함), 로디 프리미엄의 가격이 2,320만원(부가세 포함) 이었습니다.

출시 이후 정상가는 공지되었던 가격이 로디 라이트가 2,060만원(부가세 포함), 로디 프리미엄이 2,420만원(부가세 포함)입니다. 가격은 변할 수 있으니 공식 제조사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기아(KIA) 공식 홈페이지 및 로디 캠핑카 공식 홈페이지(mylody.co.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