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감동란 만드는법 초간단(8분컷)

카테고리 없음

by 오늘의 생활 2022. 8. 19. 08:36

본문

저는 반숙계란 감동란을 좋아하는데요. 온라인에 공개된 대부분의 레시피가 꽤 번거롭고 하루 이상 시간을 들이는 버전도 있어서 제가 즐겨먹는 초간단 8분 감동란 레시피를 공유하려 합니다. 감동란 만들기까지 정확히 8분 걸립니다.

감동란 만드는법 초간단(8분컷)

8분만에 바로 만들어 먹는 감동의 레시피


우선 제 초간단 감동란 레시피 버전은 계란에 간이 베이게 하는 긴 작업을 생략합니다. 식초로 레시피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저는 빠르게 감동란을 만들어서 소금을 찍어먹는 방식을 더 선호합니다. 주말 아침 느긋하게 일어나서 딱 8분이면 반숙 감동란을 바로 먹을 수 있는 그런 간단 레시피입니다.

감동란 초간단 레시피(8분) 요약

<감동란 초간단 8분 레시피 요약>

1. 상온에 보관한 계란 준비.(냉장고 계란이라면 2분 더 소요)

2. 계란이 반쯤 잠기도록 물을 붓고(중요) 뚜껑닫고 타이머 4분 맞춘 후 강불로 조리 시작.

3. 4분이 지나면 불을 끄고, 뚜껑 덮은 상태 그대로 4분간 더 기다림

4. 감동란을 꺼내 찬물에 담근 후 미지근해지면 까서 바로 소금찍어 먹기

자, 그럼 세부 레시피와 핵심 꿀팁을 사진과 함께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드립니다.

감동란 레시피 자세히 살펴보기

사진으로 감동란 만드는법 레시피를 자세하게 소개해 드립니다. 한 번만 보시면 다음부터는 그냥 쉽게 습관처럼 감동란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우선 냉장보관한 계란은 바로 삶으면 터질 수 있기 때문에 미지근하게 만드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상온에 보관한 계란이라면 그냥 바로 삶으면 되고, 냉장보관한 계란이라면 미지근한 흐르는 물에 담가서 1~2분 정도 두면 됩니다.

저는 냉장보관한 계란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미지근하게 해동했습니다. 1~2분 후 손으로 쥐어서 미지근한 느낌이 들면 됩니다. 이 경우 기본 레시피+2분으로 총 10분이 소요됩니다. (전날 밤에 미리 계란을 꺼내두면 2분이 단축되지요.)

냄비마다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물 양은 계량하지 않습니다. 냄비 사이즈 무관하게 계란을 담은 후 계란의 절반 정도까지 물이 차도록 부어주면 됩니다. (중요)

뚜껑을 닫고 4분 타이머를 맞추고 조리를 시작. 끓는물에 넣는게 아니라 그냥 처음부터 끓이면 됩니다.

4분이 지나면 불을 끄고 뚜껑을 열지 않은 상태에서 4분을 더 기다립니다. 타이머 시작.

타이머가 울리면 계란을 흐르는 찬물에 잠시 담가서 열을 빼줍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껍질이 더 잘 벗겨집니다.

말랑말랑한 감동란 완성! 8분만에 맛볼 수 있습니다.

저는 약간 레어한 스타일의 감동란을 좋아합니다. 4분조리+4분뜸 들인 감동란의 익힘 정도입니다. 저는 이런 크리미한 계란을 좋아합니다.

감동스럽다고 하여 이름이 붙은 감동란. 정말 맛있습니다.

간이 베지 않은 감동란이므로 소금을 찍어먹으면 됩니다. 저는 히말라야 솔트를 주로 찍어먹습니다.

감동란 반숙 익힘 정도 조절방법

조리 시간을 1분 조절하여 완숙 단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노른자가 많이 흐르는 레어 반숙을 원하신다면 4분+4분 뜸, 조금 더 익은 반숙을 원하시면 5분+5분 뜸으로 조리하시면 됩니다. 사진으로 반숙 익힘 정도를 비교해 드립니다.

4분조리+4분뜸으로 만든 감동란의 익힘 정도. 노른자가 많이 흐르는 익힘정도 입니다.

5분+5분뜸 버전의 감동란입니다. 노른자가 좀 더 익어서 살짝 반숙느낌이 남은 상태입니다.


익힘 정도는 30초~1분 단위로 조절해 나가시면서 만들어드시면 됩니다. 저는 4분+4분이 딱 제 취향입니다.

이상으로 감동란 만드는법 레시피를 초간단 버전으로 살펴보았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아래 글도 읽어보세요.

나는솔로 9기 광수 영숙 최종선택 충격

 

나는솔로 9기 광수 영숙 최종선택 충격

아래에서 나는솔로 광수-영숙 최종선택 증거를 4가지 들어 예상했는데요. 사실 글을 쓰면서도 오늘 방송을 보면서는 초반에 옥순을 선택할 거 같은 혼란에 빠져 헛발질 포스팅을 한 건가? 하는

todays-life.tistory.com

삼성 갤럭시 Z폴드4 예상되는 단점

 

삼성 갤럭시 Z폴드4 예상되는 단점

요즘 삼성 갤럭시 Z폴드4가 대단한 화제입니다. 현재 갤럭시 Z폴드4는 사전예약 기간(8.16.~8.22.)인데요. 저도 곧 사전예약을 할 것 같습니다. 구매에 앞서 Z폴드3에서 많이 언급된 단점들에 대해서

todays-life.tistory.com

아이유 기타 가격 및 모델

 

아이유 기타 가격 및 모델

데뷔 초부터 아이돌 개념이 아닌 싱어송라이터로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며 성장해 온 가수 아이유. 아이유는 직접 어쿠스틱 기타(통기타)를 치는 경우도 꽤 많을 정도로 기타를 능숙하게

todays-life.tistory.com

고혼진 화장품 가격 총정리

 

고혼진 화장품 가격 총정리

배우 김민정이 광고모델로 등장하는 화장품 브랜드 고혼진. 하지만 온라인 등 판매처가 거의 없기 때문에 가격 또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데요. 고혼진의 정확한 라인업과 구체적인 가격을

todays-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