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 소제동 카페, 소제화실 후기

카테고리 없음

by 오늘의 생활 2023. 5. 3. 14:12

본문

옛날 열악한 주거지였던 소제동이 최근 카페거리로 탈바꿈하여 각광받고 있는데요. 대전역 뒤 소제동의 룸카페, 소제화실을 다녀오고 자세한 후기를 남깁니다.

대전 소제동 카페, 소제화실 후기

대전-소제화실-카페-내부
아늑한 개별방의 소제화실 내부


대전 소제동 소제화실 카페

소제화실은 과거 여인숙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카페로 만든 곳입니다. 총 6개의 방이 있는데 각 방은 예전에 2층의 여인숙 방으로 활용되던 곳입니다. 위치는 대전역 후문에서 걸어서 5분 내외.

▲ 소제화실 외관입니다. 2층짜리 여인숙 건물 중 2층을 룸까페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계단을 올라가면 바로 주문을 받는 카운터 방이 있습니다. 커피 메뉴는 위 가격표를 참고!

복도를 따라서 양쪽에 방(카페공간)이 있습니다. 각 공간에는 1팀만 받기 때문에 아늑한 분위기에서 모임을 할 수 있습니다.

각 받은 4~7명 정도가 들어갈 정도의 작은 사이즈입니다. 소제화실 첫 번째 방.

 

 

소제화실 두 번째 방. 방마다 컨셉트가 미묘하게 다른 게 멋입니다.

소제화실 세 번째 방

소제화실 네 번째 방. 제가 머물렀던 방입니다.

소제화실이라는 이름답게 각 방에는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스케치북과 연필 등이 마련되어 있어서, 내 그림을 남겨볼 수도 있습니다. 빼곡하게 쌓인 과거의 기록들을 보는 재미도 있구요.

사람이 많은 피크타임에는 방마다 시간제한을 두기도 하는 것 같은데, 저는 한가한 때 방문해서 별도의 제한은 없었습니다.

맑은 날에는 한층 위 옥상 테라스 자리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전 소제동의 아늑한 카페를 찾으신다면 소제화실에 방문해 볼 만합니다.

 

소제화실 바로 앞의, 아래 맛집을 놓칠 순 없죠.

대전 소제동 맛집 대만음식점 동북아

 

대전 소제동 맛집 대만음식점 동북아

대전 소제동이 많이 변했습니다. 엄청나게 많은 카페들이 생기면서 활기가 생기고 있는데요. 소제동의 대표 맛집으로 수요미식회에도 나온 대만음식 요리 전문점 동북아에 다녀왔습니다. 정말

todays-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