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 몇년 간 벚꽃이 유래없이 일찍 개화하고 있는데요. 2024년도 벚꾳 시즌은 예년보다 일찍 시작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충청지역은 벚꽃 개화의 지표나무인 공주 계룡산 국립공원의 벚나무를 통해서 올해 벚꽃 시즌을 예측해 볼 수 있는데요. 대전 지역 최고의 벚꽃 명소 8곳을 엄선하여 정리하였습니다.
▶ 주소: 충남 공주시 반포면 동학사1로 462 동학사
동학사는 대전 서쪽 계룡산에 위치한 절로, 박정자 삼거리부터 동학사까지 이르는 긴 도로를 벚꽃이 터널을 이루고 있는 명소입니다. 특히 야간에 조명을 잘 밝혀놓아 밤 벚꽃을 구경하기 정말 좋습니다. 벚꽃철에는 도로 양옆으로 노점상이 열려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
봄기운이 가득할 때 벚꽃 드라이브 하기 가장 좋은 곳입니다. 2차선 도로 양옆으로 끝없이 늘어선 벚꽃길이 아름다우며, 창문을 열면 불어오는 바람과 함께 봄 경치의 절경을 즐길 수 있는 곳.
▶ 주소: 대전 유성구 대학로 291 한국과학기술원 본원 오리연못
카이스트는 일명 오리연못에 수양버들처럼 늘어지는 수형의 수양벚꽃이 장관인 곳입니다. 오리연못에는 수양벚꽃과 엄청나게 큰 목련꽃이 활짝피어 장관을 연출합니다. 그 밖에 교내에는 벚꽃이 군데군데 위치하며, 오히려 장관은 카이스트 정문 쪽의 도로에 나열된 벚꽃길을 더 추천합니다.
▶ 주소: '대전 유성구 대학로 99 충남대학교 학군단'을 찍고 가면 됩니다.
충청권의 유서깊은 오래된 대학으로, 나무 또한 크게 자라 벚나무가 장관을 연출하는 캠퍼스입니다. 교정이 상당히 넓고, 엄청나게 성장한 큰 벚나무들이 많습니다. 교내에서는 충남대 농대 쪽 길과 기숙사 쪽이 아주 예쁘기로 유명합니다.
▶ 주소: 반석 롯데마트 혹은 대전 유성경찰서 인근에 차를 대고 도보로 이동
이곳도 아는 분들만 찾아 즐기는 숨은 명소입니다. 반석천은 유성 우산봉에서 발원하여 지족동, 죽동을 지나 유성천에서 합류하는 작은 규모의 하천인데,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봄이면 개나리와 벚꽃을 함께 콜라보로 즐길 수 있는 환상적인 풍경을 보여줍니다.
▶ 주소: 유림공원 혹은 유성 홈플러스에 주차 후 도보로 이동
갑천 또한 전통적인 대전 벚꽃 명소 중 하나입니다. 갑천 자전거길을 사이에 두고 양옆으로 벚나무들이 아름답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갑천의 탁 트인 시야와 함께 개방감과 상쾌함을 느낄 수 있는 산책코스입니다. 홈플러스에 차를 대는 것이 편리합니다.
▶ 주소: '서구 국민체육센터'를 찍고 인근에 주차 후 도보로 이동
갑천의 북쪽에 해당하는 서구 정림동쪽 벚꽃길을 말합니다. 주택가에 주차해야 해서 좀 복잡할 수 있으나, 갑천의 풍경과 어우러진 벚꽃의 아름다운 한 때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갑천에 돗자리를 펴고 피크닉을 해도 좋은 대전의 벚꽃 명소입니다. 공원 근처에는 푸드트럭이 꽤 많이 모이기도 합니다.
▶ 주소: 대전 중구 보문로199번길 37-36
대전 중구 대흥동 부근에 위치한 작은 공원으로, 아는 사람들만 알음알음 방문하는 숨은 명소입니다. 봄이면 공원 전체가 분홍으로 물들 만큼 벚나무로 장관을 연출합니다. 공원 언덕에 오르면 대전 시내를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아래 글도 놓치면 아깝죠.
기상청 벚꽃 개화 현황, 전국 봄꽃지도 한눈에 보기
3말 4초는 우리나라 벚꽃 축제의 국룰 황금기인데요. 직접 해당지역에 방문하지 않고도 기상청의 자료를 통해 실시간으로 벚꽃의 개화 및 만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을 꼼꼼하게
todays-life.tistory.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