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최저가 찾기

카테고리 없음

by 오늘의 생활 2022. 3. 1. 23:17

본문

품격있는 선물의 대명사 발렌타인. 그 중에서도 40년산은 거의 천만원에 육박하는 가격으로 넘사벽인 반면, 일반인이 접근할 만한 가격대와 함께 굉장히 고급스러운 선물이 되는 것이 바로 발렌타인 30년산입니다. 판매처별 발렌타인 30년산 가격과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최저가로 찾기


(사전지식) 발렌타인 30년산 명성의 이유?

발렌타인은 특히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많은 고급술의 대명사입니다. 위스키를 마시지 않는 사람이라도 발렌타인이 고급 술이라는 건 한국사람이면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발렌타인은 현재 12년산, 17년산, 21년산, 30년산, 40년산의 연도로 구분지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연도별 발렌타인이 가지는 느낌은 대략 아래 정도가 될 것 같은데요.

  • 12~17년산 : 적당한 양주를 마셨다는 느낌
  • 21년산 : 선물로 주고 받기 좋은 제품
  • 30년산 : 상당한 대접을 받는다는 느낌
  • 40년산 : 사치품으로 럭셔리의 끝

이처럼 유독 우리나라에서는 발렌타인 30년산의 인기가 높은데요. 사실 30년산 정도라면 누구나 인정하는 최고급 위스키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발렌타인 40년산은 연 100병만 만드는 술로 보통 가격이 800~1000만원대를 호가하는 그야말로 사치스러운 희귀술로 쉽게 구하기도 어려운 위스키입니다.

발렌타인 30년산의 맛?

그렇다면 발렌타인 30년산의 맛과 풍미는 어떨까요?

발렌타인 30년산은 특유의 부드러운 보디감 덕분에 목넘어가는 느낌을 중시하는 한국인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강하지 않은 향 덕분에(튀지 않는) 개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기도 하지만 그만큼 무난하고 괜찮은 술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3대 국민 위스키를 조니워커, 시바스리갈, 발렌타인으로 꼽는데 발렌타인 30년산은 일반인이 접할 수 있는 발렌타인의 가장 고급 술입니다. 

특유의 부드러운 목넘김과 깔끔하고 부드러운  향, 튀지 않으면서도 깊고 풍부한 느낌의 맛이 발렌타인 30년산이 가진 특징입니다.

 

발렌타인 30년산, 가장 저렴한 곳은 여기

발렌타인 30년산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은 단연코 면세점입니다. 주류는 세금이 엄청나게 붙기 때문에 세금을 면제받는 면세점은 당연하게도 술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는 최고의 공간입니다.

일반적으로 면세점에서 발렌타인 30년산은 약 300달러 중반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화로는 약 30만원 후반~40만원 초반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면세점의 경우 해외나 국내 항공을 이용할 경우에만 한정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즉시 구매할 수 없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그럼 면세점 다음으로 우리가 일상에서 발렌타인 30년산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 요약: 면세점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 30만원 후반~40만원 초반

 

비행기 안탄다면, 이곳이 가장 싸다.

하지만 매번 비행기를 탈 수도 없는 노릇이라 우리 주변에서 발렌타인 30년산을 구해야 할 때 가장 싸게 구할 수 있는 곳은 바로 주류백화점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오프라인 매장들, 가자주류 이런 곳들 말입니다. 술은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없기 때문에 구매를 위해서는 반드시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야 합니다.

아래는 온라인에서 검색해 볼 수 있는 주류전문점의 발렌타인 30년산 가격들입니다.

각기 다른 세 곳의 업체인데 발렌타인 30년산 가격은 모두 538,000원입니다. 즉 주류 전문판매점에서는 발렌타인 30년산을 50만원 중반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요약: 주류전문점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 50만원 중반

백화점, 발렌타인 30년산을 가장 비싸게 사는 법

주류는 백화점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비싸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아실 것입니다. 사실 주류 뿐 아니라 다른 물품들도 백화점이 가장 비싸게 판매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발렌타인 30년산을 백화점에서 구매하신다면 100만원이 훌쩍 넘는 금액을 주어야 합니다. 백화점 가격은 일반적으로 105만원 ~ 120만원 정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물론 발렌타인 30년산을 담은 신세계백화점 등의 봉투가 선물의 고급스러움에 일조할 수는 있겠지만 사실 그 봉투가 수십만원의 차액을 납득시키는 가격은 절대 아니죠. 돈이 넘치는 것이 아니라면 백화점에서 발렌타인 1병 살 돈으로 면세점에서는 3병, 주류백화점에서는 2병을 구할 수 있으니 백화점은 가급적 이용하지 않는 것이 현명하긴 합니다.

■ 요약: 백화점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 100만원 초반

그럼, 판매처별로 발렌타인 30년산 가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구매처별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정리>

▶ 면세점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 30만원 후반~40만원 초반

 주류전문점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 50만원 중반

 백화점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 100만원 초반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마트 : 발렌타인 30년산 판매하지 않음


(잠깐!) 제주공항 면세점 발렌타인 가격을 아래에 싹 정리했습니다.

발렌타인 양주 제주공항 가격(17년산, 23년산, 30년산)

 

발렌타인 양주 제주공항 가격(17년산, 23년산, 30년산)

발렌타인을 사는 가장 저렴한 방법에 관한 글을 포스팅 한 적이 있는데요. 해당 글은 아래를 참조하시고, 실제로 제주공항에서 팔고 있는 발렌타인 양주 시리즈의 공항 면세점 판매 가격을 정확

todays-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