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갤럭시 Z폴드4 예상되는 단점

카테고리 없음

by 오늘의 생활 2022. 8. 17. 13:33

본문

요즘 삼성 갤럭시 Z폴드4가 대단한 화제입니다. 현재 갤럭시 Z폴드4는 사전예약 기간(8.16.~8.22.)인데요. 저도 곧 사전예약을 할 것 같습니다. 구매에 앞서 Z폴드3에서 많이 언급된 단점들에 대해서 Z4는 과연 어떨지 살펴보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Z폴드4 예상되는 단점

갤럭시 Z폴드4 단점 예상 정리


1. 세계 최고가(비싼) 핸드폰이라는 비싼 가격

삼성 갤럭시 Z폴드4는 현존하는 세계에서 제일 비싼 핸드폰입니다. 512GB 모델은 출시가가 무려 200만원이 넘는데요. 보통 비싸다고 욕먹었던 아이폰을 훌쩍 뛰어넘는 가격이며, 일반적인 핸드폰 2대의 가격입니다. 하긴 2대를 붙여놓은 것을 고려하면 비싼 가격이 이해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맥북이 보통 130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정말, 정말 비싼 핸드폰인 것은 맞는 이야기입니다.

특히 Z폴드4의 사전예약에는 소비자에게 별달리 지원되는 공시지원금이 거의 없는 상황이라 실제 자급제로 구매하시는 분들은 거의 제값을 모두 다 주고 구매해야 하는 상황. 통신사 대리점에 문의해 본 결과 갤럭시 Z폴드4 사전예약은 워낙 대기 수요가 많고, 실제로 제 값으로 빨리 사서 써보고자 하는 사람드리 대부분이기 때문에 할인은 거의 없다고 보야야 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가격은 분명 구매를 망설이게 하는 단점 중 하나입니다.

2. Z폴드3 부터 언급된 배터리 조루 문제

Z폴드3를 1년 이상 쓰신 분들이 많이 언급한 단점, 바로 배터리 조루 문제입니다. 특히 갤럭시  Z폴드 시리즈는 태생적으로 전면에 액정 1개, 펼치면 액정 2개가 가로로 있는 총 3개의 핸드폰 액정을 가진 제품입니다. 따라서 기본적인 배터리 소모도 대단히 높은 기종입니다.

따라서 무난하고 긴 배터리 성능을 요구하시는 분에게는 큰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Z폴드3를 1년~1년반 이상 사용하신 분들이 많이 언급한 점이 바로 이 정도 사용기간이 지나면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아서 하루에 몇 번씩 충전을 해야 한다는 의견이었습니다. 핸드폰 판매 매장 직원분이 말하기로는 대략 1년이 지나면 배터리를 1번 반드시 교체하고 사용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Z폴드4에서도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3. 쉬운 파손과 엄청난 액정 수리비

Z폴드3~4는 무게가 꽤 나가고 반으로 접혀서 두툼한 볼륨감을 자랑하는 모델입니다. 따라서 낙하하거나 실수로 떨어뜨렸을 경우 파손되는 사례가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려지는 모델입니다. 특히 Z폴드4는 두꺼운 두께 때문에 보통 파손에 강한 지갑형 케이스가 아니라, 테두리만 씌우는 범퍼형 케이스가 대부분입니다.

범퍼형은 낙하했을 때 확실히 충격을 막아주는 기능이 덜해서 z폴드3 모델 사용자 중에 액정 파손이 꽤 많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통 액정이 파손되었을 때 Z폴드3 기준으로 교체 가격은 약 80만원 선인데요. 일반적인 핸드폰 1대를 살 수 있는 가격입니다. 파손 보험을 들 수도 있지만 보통 월에 약 1만원을 핸드폰 보험료로 지출해야 하는 꽤 큰 부담이 있습니다. 

한번 떨어뜨려 파손될 때마다 80만원이라는 금액은 상당히 부담되는 면입니다.

4. 폴드 힌지 부분의 내구성

기본적이로 접었다 펴는 핸드폰이기 때문에 접히는 힌지 부분이 Z폴드3 부터 언급된 모델입니다. 물론 초반에 나타나는 증상은 아니고 꽤 사용을 한 이후에 조금씩 나타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고 합니다. 폴드3의 경우 1년 이상 사용할 경우 종종 나타나던 증상인데, 이번 Z4에서는 대폭 개선을 해서 힌지 부분에 대한 이질감을 훨씬 더 줄여서 출시했는데요.

실제 Z폴드4 실물을 만져보니 정말 힌지 이질감 없는 자연스러운 화면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Z폴드4를 오래 사용해본 체험자가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잠재적으로 힌지 부분에 대한 내구성은 충분히 우려해 볼 수 있는 문제입니다. 특히 비싼 출고가로 인해서 대부분이 24개월 혹은 36개월 약정으로 구매하는 상황에서 만약 1년 남짓 사용 후 힌지 부분의 내구성이 떨어진다면 상당한 불편을 초래할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5. 좁은 전면 화면, 다소 어색한 키감

삼성 갤럭시 Z폴드4의 경우 전면 화면이 좁습니다. 아마 영상시청을 본격적으로 하지 않는 간단한 카톡이나 문자 등 사용시에는 전면의 액정을 사용할텐데, 이 부분이 실제로 써보면 꽤 좁은 편이라 손가락으로 타자를 치는 것이 살짝 불편합니다.

또한 펼쳐서 풀 액정으로 활용할 경우에도 가운데 부분이 벌어져 있는 키보드 방식이라 처음에 굉장히 어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익숙해지기까지 일반 핸드폰에 비해서 다소 불편한 시간을 감수하고 지나가야 적응이 된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힙니다.

이상으로 삼성 갤럭시Z폴드4에서 예상되는 단점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넓은 화면은 정말 매력적인 부분이라 저는 위 단점을 고려하고서도 아마 사전예약을 신청하게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Z폴드4 사전예약 기간은 2022.08.16.~08.22.까지이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아래 Z폴드4 실물을 직접 만져보고 포스팅한 글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 Z폴드4 가격 및 실물크기

 

삼성 갤럭시 Z폴드4 가격 및 실물크기

삼성에서 최근 폴더블폰을 주력으로 미는 것이 느껴지는데요. 특히 현재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며 조만간 출시될 삼성 갤럭시 Z폴드4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뜨거습니다. 이마트 매장에 Z폴드4 실

todays-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