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프로커피 원두 온라인 주문 후기

카테고리 없음

by 오늘의 생활 2021. 2. 26. 18:16

본문

일프로커피 원두 온라인 주문 후기

- 온라인 커피로 평이 좋아서 선택, 과연?


아내가 커피를 좋아해서 1년 365일 커피를 내립니다. 출근하기 전날 밤에 항상 핸드드립으로 내려서 준비해 놓고 가는데요. 동네의 커피숍 타이밍을 못 맞춰서 커피 원두 주문을 못한 관계로, 급히 온라인 업체를 찾아보았습니다.

보통 유명한 곳이 프릳츠 요정도 수준으로 알고 있어서 여러 커뮤니티를 돌아다니며 찾아보니, 일프로커피라는 곳의 후기가 꽤 많고 좋은 편이라 네이버에 찾아보니 스마트 스토어가 있네요.

▲ 뭐 처음 주문하는 거니까 1위하고 있는 스탠다드 블랜드를 눌러봅니다. 

역시 온라인이라 그런가 가격이 상당히 저렴합니다. 지금 동네 로스터리에서 매주 한봉지씩 사는 원두 홀빈이 250g에 15,000원인데요. 일프로커피는 무려 500g에 8,000원이네요. 가격 참 좋다! 품질은 어떤지 아래에서 같이 확인하시죠.

사실 처음에는 이 500g 봉지가 제가 원래 먹던 250g 사이즈 일거라고 착각했습니다. 바로 싼 가격 때문이었는데요. 8,000원에 이렇게 큰 봉지가 올 것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커피 소모량 판단 기준

참고로 혼자서 매일 마시면 250g 원두 1봉지가 딱 적당합니다. (일주일 기준)

매일 2~3잔씩 내려마시는 헤비 커피어라면 일주일에 500g 정도를 소모하게 됩니다.

 

 

▲ 일프로 커피는 대구 수성구 범어로19길 46에 위치한 로스터리랍니다. 로스팅 일자가 굉장이 최근이라 좋았습니다. 거의 볶은지 하루 이틀 된 원두를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 깔끔한 포장지와 디자인. 무난합니다.

▲ 제가 주문한 일프로커피 베스트 1위 스탠다드 블랜드입니다.

여기서 2,000원을 더 내면 프리미엄 스탠다드 커피 가격이 됩니다. (10,000원). 저는 그냥 1위로 시켜봤습니다.

▲ 평소 먹던 것보다 배전도는 살짝 낮았습니다. 중에서 살짝 강배전 정도? 중중강 배전 정도 될까요?

▲ 원두 자체는 상당히 깔끔해서 깨끗합니다. 향은 진한 쪽은 아니고 약간 복잡한 라이트한 계열로 느껴집니다.

▲ 바로 드립을 해 봅니다. 커피빵 잘 부풀구요. 최근 볶은 신선한 원두임이 바로 확인됩니다.

▲ 향은 무거운 쪽은 아니고 가벼우면서 과일쪽 향도 살짝 있고 산미가 더 느껴지는 쪽?

제가 좋아하는 카누 텀블러.. 엄청난 보냉력을 자랑하는 현존 최강의 텀블러입니다. 정말 강추하는 텀블러로 저는 이 텀블러 사용해보고 텀블러를 위해서 커피 세트를 3상자나 산 이력이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텀블러 정보는 아래를 참조하시구요.

 

카누 텀블러 추천, 놀라운 저세상 보냉력?

카누 텀블러 추천, 역대급 보냉력을 가진 이 제품! - 카누 맥킨지 텀블러 520ml 리뷰 최근 선물로 카누 선물세트를 받았는데요. 그 안에 들어있는 증정품 텀블러가 정말 역대급 성능을 가지고

horangmung.tistory.com

자 그럼 일프로커피 최종 평가를 해 볼까요?


일프로커피 온라인 원두 구매 솔직후기 (내돈내산)

■ 가성비 최고.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꽤 괜찮은 품질의 원두가 옵니다.

■ 강배전 진하고 구수한 스타일은 아니고 살짝 산미 계열의 커피입니다.

■ 처음에는 원래 마시던 동네 커피 원두가 워낙 맛있어서 '음 약간 별로야' 했는데 열흘 이상 마셔보니 상당히 괜찮은 객관적으로도 원두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 다음에 또 구매할 의사 있구요, 다음에는 좀 더 프리미엄 급 일프로 커피 원두를 주문해 보려고 합니다. (프리미엄이라고 해도 일반 로스터리에 비하면 가성비 깡패 수준)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