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홀덤펍 뜻, 이거하는 곳?

카테고리 없음

by 오늘의 생활 2021. 2. 14. 12:19

본문

홀덤펍 뜻, 이거하는 곳이었구나?

-  코로나 관련해서 자주 언급되는 홀덤펍 의미


2월 15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수도권 2단계 지방 1.5단계로 완화되면서 홀덤펍이라는 곳이 자주 언급되고 있습니다. 6종의 시설에 대해 운영 제한시간을 22시로 완화한다는 발표에서 인데요. 홀덤펍이 과연 어떤 곳인지 상세히 정리해보았습니다.

홀덤펍, 22시 이후 영업가능한 6종 시설


■ 유흥, 단란, 감성주점, 콜라텍, 헌팅포차, 홀덤펍

바로 22시까지 영업제한이 완화되는 시설을 언급할 때 마지막에 언급되는 처음 듣는 분류가 바로 홀덤펍입니다. 이 시설들에 대해서 15일부터는 운영 제한시간을 22시로 1시간 완화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처음 듣는 홀덤펍이라는 이 시설, 과연 어떤 시설일까요?

 

홀덤펍 뜻


■  홀덤펍 : Holdem Pub이라는 말로 포커의 한 종류인 홀덤(Holdem)을 하면서 술을 마시는 주점의 일종

홀덤펍의 뜻은 위와 같습니다. 즉, 홀덤이라는 텍사스에서 유래한 카드게임의 일종을 하면서 맥주 등을 마시는 카드게임 주점으로 보시면 됩니다.

홀덤펍은 보통 일반음식점으로 등록하며, 자유업으로 등록하여 밤새 영업을 하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 홀덤펍 실내 운영 모습.

일반적으로 홀덤펍은 입장료 2만원을 받고 들어가면 홀덤게임을 1회 할 수 있고, 세계맥주 1잔을 제공받는다고 합니다. 홀덤펍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사행성 게임장과는 좀 다른 곳인데요. 바O이야기 등의 게임장 시설이 사람이 개별적으로 앉아서 기계와 함께 하는 방식이라면, 홀덤펍은 테이블에 다수의 사람이 앉아서 함께 게임을 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즉, 카드게임을 하는 술집으로 보시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최근 홀덤펍이 많이 생겨난 이유


구글 지도에서 홀덤펍을 검색해본 결과입니다. 최근 우리 주변에 많이 보이고 있는데요. 신종 시설이기 때문입니다. 

홀덤펍이 근래 이렇게 늘어나고 있는 이유는 코로나19로 인해 강원랜드 등 주요 도박관련 시설이 문을 닫으면서 그 수요가 다른 곳으로 확장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완화된 이런 업소에 풍선효과로 인해서 사람들이 몰리고 있는 것입니다.

물론 정부의 방역지침을 잘 준수하는 홀덤펍도 있겠지만, 일부 불법영업이나 음성적으로 운영되는 홀덤펍에서 주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문제는 바로 아래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에 홀덤펍이 문제가 된 이유


1. 방역의 사각지대가 될 수 있음

코로나19 방역과 관련하여 홀덤펍이 문제가 되었던 이유는 바로 이 사람 대 사람이 게임을 하는 방식이라는 점입니다. 카드게임장이기 때문에 지인과 함께 하기 보다는 게임장에 모인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과 함께 게임을 하게 마련인데요. 이 과정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을 경우 코로나19 감염위험이 높기 때문입니다.

아래 SBS 뉴스 보도를 보시면, 홀덤펍의 운영모습과 왜 코로나 방역에 문제가 될 수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불법 음성운영을 통해 도박장으로도 운영되는 경우 있어

아래를 보시면 건전한 홀덤펍 외에 일부 불법적인 업체들이 도박장으로 변신하는 경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판 불을 끄고 일부 회원들을 중심으로 불법 영업장을 운영하는 방식입니다. 당연히 코로나19 확진 시 추적이나 감염경로 파악이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간판 불 끄고 불법 도박’ 홀덤펍 등 끝까지 추적

집합금지 명령 속에도 제주지역에서 영업장 문을 닫고 불법 도박을 하는 행위가 적발되면서 제주특별자치도가 특별 점검에 나선다. 제주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

www.donga.com

-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