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BTI 연애유형] INFP의 이별 극복법

MBTI

by 오늘의 생활 2020. 6. 23. 11:17

본문

[MBTI 연애유형] INFP의 이별 극복법


만남과 이별. 누구나 겪어야만 하는 연애의 과정입니다. 내향적인 성향의 INFP는 이별 경험이 특히 어려훌 수 있습니다. 본인이 꿈꾸는 이상이 좌절되고, 가슴 아픈 회복의 시간을 견뎌야 합니다. 이별 후 INFP가 하루하루를 좀 더 견딜 수 있도록 만드는 INFP의 이별 극복법 4가지를 소개합니다.

[MBTI 연애유형] INFP의 이별 극복법


1. 혼자만의 시간을 확보한다.

INFP의 핵심 성향은 내향형입니다. 내향형은 기분 좋은 날에도 재충전이 필요하며, 가슴 아픈 이별 후에는 재충전의 시간이 훨씬 더 중요해집니다. 낭만적인 것이 사라진 상실의 시기를 견뎌야 하므로 추가로 INFP를 위한 공간과 시간이 필요하며, 고독을 받아들이며 지나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INFP는 본임난의 공간을 통해 가슴 이별을 반영하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짧게 지속된 연애 관계이든 장기적으로 관계 맺었던 사이이든 간에 자신이 확신했던 사람의 상실로 일어나는 일들을 보듬을 수 있어야합니다. 감정을 솔직히 느끼고 그 자체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고통은 수시로 INFP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가슴이 찢어지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이별 후 하루하루의 책임을 다하고, 정해진 날들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 있는 여가 시간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진정으로 바라보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내편’을 찾는다.

이별 후 찾아오는 길고 긴 고독한 밤은 갈망과 외로움으로 가득할 것입니다. 혼자 있는 것이 어느 정도 도움이 되겠지만 결국 INFP에게도 마음을 의지할 내편이 필요할 때가 옵니다.

INFP의 성향상, 그들은 최근의 이별에 대해서 다른 친구들에게 말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나 INFP에게도 옆에 친구가 있으면 절망 속에서 기쁨과 희망을 찾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이별 후 찾아오는 외로움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습니다. 몇 명의 ‘내 편’은 이별 극복의 발판이 되며 필요할 때 든든한 지원군이 될 수도 있습니다. 누군가 옆에 있다는 것이 INFP에게 위안을 줄 것입니다.

거창한 대화나 복잡한 소통이 아니더라도 신뢰할 수 있는 친구와 대화를 나누는 것 자체로 외로움에서 벗어나 평화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감정을 솔직하게 느끼고 받아들인다.

INFP는 연애 상대방, 심지어 일명 나쁜남자나 나쁜여자를 만나도 상황을 로맨틱하게 포장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연애관계의 종말은 매우 어려울 수 있지만 꼭 솔직하게 감정을 느끼고 받아들여야 합니다. 방으로 가서 울고, 차에 앉아 울면서 본인의 감정을 솔직하게 바라보고 해소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마음의 상실을 솔직하게 느끼게 되면 이후에 회복 속도가 빨라집니다. 하루가 끝나면 방으로 들어가 슬픈 노래라도 들으며 해가 질 때까지 벽을 쳐다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4. 창조적인 전환구를 찾는다.

위에서 설명한 이별 수용의 단계를 모두 겪은 후에는 이러한 감정을 승화할 수 있는 창의적인 전환구를 찾으면 좋습니다. INFP는 창의적인 성격으로 이별조차 창의력을 발휘하며 감정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슬픔을 진정으로 받아들이고, 열정을 품을 기회로 삼거나 새로운 창조적인 전환점으로 돌려 좋은 방향으로 승화할 기회입니다. 

이러한 창조적인 전환을 통해서 오늘을 통과하고 가슴 아픈 부분을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내일을 보낼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INFP의 이별 극복법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