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YES RV 제우스 640FU, 560RU 캠핑카 가격 및 리뷰

카테고리 없음

by 오늘의 생활 2022. 7. 18. 09:07

본문

예전에 이장우 캠핑카로 등장했던 예스알브이의 제우스 630FU에 대해서 포스팅 한 적이 있었는데요. 현재는 해당 모델이 제우스 640FU라는 모델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직접 실물을 보고 가격표와 함께 소개합니다.

YES RV  제우스 640FU, 560RU 캠핑카 가격 및 리뷰

제우스 640FU 캠핑카


표준형 중형 캠핑카, 제우스 640FU

캠핑카의 사이즈를 쉽게 구분해 보면 거의 전세버스에 육박하는 대형, 침실과 테이블이 분리된 제우스 640FU와 같은 중형, 그리고 최근 인기가 높아지는 축미확장 캠핑카인 소형 캠핑카로 나눠볼 수 있겠는데요. 제우스 640FU는 4인 가족에 딱 맞는 캠핑카의 표준형 레이아웃으로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이 모델에 대해서는 예전에 나혼자산다에 출연했던 배우 이장우 캠핑카로 유명해졌을 때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해당 글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장우 캠핑카 총정리

 

이장우 캠핑카 총정리

이장우 캠핑카 총정리 이번 주 금요일 MBC 예능 <나혼자산다>에 배우 이장우님이 출연했습니다. 이장우씨가 선보였던 캠핑카의 모델에 대한 정보글이 삽시간에 많이 작성되었는데요. 모델명을

todays-life.tistory.com

제우스 649FU 실내 및 레이아웃

그럼 이제 제우스(ZEUS) 640FU 캠핑카 모델의 실제 모습과 내부를 살펴보겠습니다.

▲ 외관은 우선 현대 포터 초장축 기반의 캠핑카입니다. 전면 운전석 위에 벙커베드가 있는 전형적인 방식입니다.

제우스 640FU 전면 모습입니다. 사실 외관은 르노마스터나 쏠라티 기반의 캠핑카카 훨씬 멋있는 것 같습니다. 포터나 봉고 기반의 캠핑카는 사실 실내 거주성이 높지 외관이 세련되거나 아름답지는 않습니다.

전측면에서 바라본 640FU의 모습입니다.

앞쪽 모습입니다. 고정식 테이블이과 벙커베드가 있습니다. 물론 테이블은 침상으로 변환해서 추가로 잠자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테이블에서 바라본 후면 모습. 좌측 가운데에는 수전 및 화구, 우측 가운데 흰 부분이 화장실입니다. 그리고 후면에는 고정식 침대가 위치합니다. 전형적인 카라반/캠핑카 구조입니다.

수전 부분 모습입니다. 거위목 수전 부분을 열면 조리대가 나옵니다.

640FU의 컨트롤패널입니다. 전통적인 640FU의 컨트롤 패널인데 세련미는 다소 떨어집니다.

 

 

제우스 560RU 외관 및 실내

이번에는 하위모델인 축 미확장 캠핑카 제우스 560RU 모델입니다. 최근 적절한 가격대와 2~3인의 가족이 운용하기에 딱 좋은 모델로 많은 업체에서 우후축순 모델을 내놓고 있는 시장입니다.

640FU 하위 모델인 제우스 560RU 모델입니다. 축 미확장 캠핑카로 변환식 테이블/침대 구조의 모델입니다.

▲ 560RU의 실내 모습. 변환식 테이블로 실내의 거의 전부입니다. 주간에는 테이블로 활용하고 야간에는 침상으로 변환하는 모드입니다. 물론 포터/봉고 기반의 캠핑카라 벙커베드가 별도로 있어 크게 불편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테이블을 한쪽으로 밀고 성인 1명이 길게 누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560RU 후면에는 조리대와 화장실이 위치합니다.

제우스 560RU의 컨트롤 패널입니다.

주방 모습입닏가. 심플하게 갖출 것만 갖춘 모습입니다.

멀리서 담은 실내 전경. 좌측 검은 부분이 냉장고입니다.

560RU는  출입구 우측이 바로 짐 적재하는 공간입니다. 640FU와 달리 별도의 침대밑 공간이 없기 때문입니다. 외부 수납문과 연결되어 있고, 하단 오목진 곳도 추가로 짐을 싣도록 만들었습니다.

화장실입니다. 560RU, 640FU 모델 모두 고정식 변기가 장착되어 있고, 상당히 넓습니다. 화장실은 두 모델 모두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제우스 640FU 캠핑카 가격 및 가격표

제우스 640FU 가격표입니다. 확대하실 수 있게 원본으로 올려두었습니다.

일단 640FU 캠핑카 가격은 기본옵션으로 6,200만원입니다. 여기에 패키지를 더하면 되는데요. 스탠다드, 프리미엄, VIP 순으로 올라가며 각각 919만원, 1,450만원, 2,170만원을 기본 가격에 더하면 최종 가격이 됩니다.

추가 옵션표입니다. 사실 VIP 정도로 하면 추가로 설치할 옵션은 별로 없습니다.

 

제우스 640FU 실제 구매가격 총액 계산하기

제우스 640FU의 중간 옵션인 프리미엄 패키지로 따져본 실제 구매 총액입니다. 

기본 차량가격 약 6,200만원 + 프리미엄 옵션 1,450만원으로 기본 차량 가격은 7,654만원이 나옵니다. 이게 끝이 아님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캠핑카 구매시 개소세와 교육세, 부가가치세가 붙는데 금액이 적지 않아 꼭 함께 계산해 보셔야 합니다.

개소세와 교육세는 약 500만원, 부가세는 개소세와 교육세를 켐핑카 금액과 더한 총액에 10%를 별도로 납부합니다. 하여 부가세는 총 810여만원.

실제 제우스 640FU를 중간등급 옵션으로 구매할 때 드는 총액을 세금까지 모두 합하면 총 8,960만원이 소요됩니다.

 

 

참고가 되셨길 바라며, 캠핑과 관련된 아래 글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대 포레스트 캠핑카

 

현대 포레스트 캠핑카

현대 포레스트 캠핑카 캠핑카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올해 5월 초, 더카라반 매거진이 현대자동차의 포터 캠핑카 임시 파일럿 차량을 촬영하여 사진을 공개했던 일을 기억하실 겁니다. 다

todays-life.tistory.com

[레이 캠핑카 로디] 가격 등급 총정리

 

[레이 캠핑카 로디] 가격 등급 총정리

레이 캠핑카 로디 가격 등급 총정리 얼마전 레이를 기반으로한 초소형 캠핑카 로디(LODY)가 출시되었습니다. '작고 아담한 레이를 캠핑카로?' 하는 의문이 들었으나, 레이의 적재능력은 이미

todays-life.tistory.com

아드리아 알테아 502UL, 가성비 끝판왕 500급 카라반

 

아드리아 알테아 502UL, 가성비 끝판왕 500급 카라반

아드리아 알테아 502UL, 가성비 끝판왕 500급 카라반 오늘 리뷰할 카라반은 아드리아 알테아 502UL(Adria Altea 502UL)입니다. 숫자 502는 카라반의 실내 길이가 5m임을 의미하고, UL은 U자형 테이블이

todays-life.tistory.com

송창의 카라반 바인스버그 390QD 사양 및 가격

 

송창의 카라반 바인스버그 390QD 사양 및 가격

송창의 카라반 바인스버그 390QD 사양 및 가격 최근 SBS 예능 동상이몽에 출연한 송창의 씨는 개인 카라반을 보유중인 알비어(RVer)였는데요. 송창의씨가 보유하고 있는 카라반의 모델과 가격,

todays-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