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스피 3,000시대 투자, BBIG 혹은 BIGS 주식?

카테고리 없음

by 오늘의 생활 2021. 1. 7. 16:23

본문

코스피 3,000시대 투자, BBIG 혹은 BIGS 주식? 

- 동학개미의 화려한 선방 속에 전문가들은 BIGS 추천

2021년 1월 6일. 역사적으로 코스피 지수가 사상 처음으로 3,000선을 돌파한 날입니다. 모두가 주식에 뛰어들고 있는 주식의 시대. 과연 어떤 섹터에 투자해야 할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BBIG 뜻은?

전문가들은 향후 유망업종으로 BBIG나 BIGS 주식을 꼽고 있는데요. 먼저 그 뜻부터 살펴보겠습니다.

BBIG 뜻

■ BBIG = 바이오, 배터리, 인터넷, 게임 관련주

주식을 좀 오래 하신 분들은 2009년부터 2011년까지 대단했던 차화정 랠리를 기억하실 겁니다. 당시 차화정이란 자동차, 화학, 정유 관련주에서 한 자씩 뽑아서 만든 신조어로 당시 코스피 2,000시대를 견인하는데 엄청난 원동력이었습니다.

지금 코스피 3,000시대에는 차화정과는 비교할 수 없는 더 큰 상승폭을 BBIG 주식들이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폭락을 맞았던 2020년 2월 이후 V자 반등을 그려내는 과정 속에서 BBIG 주식은 상당한 상승폭을 보여서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여기에는 물론 영리해진 동학개미의 역할도 큰 몫을 했습니다.

▲ 위 상승률을 보시면 코로나로 인한 폭락 후 V자 반등 과정에 있어서 코스피 대형주들이 단기간인 몇개월 만에 100% 이상의 상승폭을 보여줬습니다. 카카오는 무려 165%라는 수익률을 보여줬는데요, 과거 테마주에서 볼 수 있었던 수익률이 초대형주 카카오에서 보이는 기 현상이 일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상승폭은 현재 동학개미들의 삼성전자 주식 매수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뉴스에 따르면 2021년 새해 3일간 동학개미는 삼성전자를 무려 2.3조 쓸어담았다고 합니다.

이러한 동력과 BBIG 주식의 상승으로 대한민국 주식시장은 전례없는 3,000선의 문을 돌파하였습니다.

BBIG 7 주식은?

그럼 BBIG 7로 꼽히는 우리나라 대표 주식을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네이버

셀트리온

LG화학

삼성SDI

카카오

엔씨소프트

2020년 8월 기준으로 위 BIG7이 코스피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총 20% 정도입니다.

BIGS 뜻은?

BIGS 뜻

■ BIGS = 배터리, 인터넷, 게임, 빈도체 관련주

새해를 맞아 전문가들은 기존 BBIG 주식 외에 BIGS 주식을 유망주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BIGS는 BBIG에서 바이오가 빠진 구성입니다. 바이오 대신 반도체(Semiconductor)가 들어간 구성입니다.

금융 전문가들은 BBIG 혹은 BIGS를 마치 예전의 차화정이 코스피 상승 랠리를 이끌었듯이 앞으로 우리 장세를 이끌어 나갈 핵심 관련주로 손꼽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주식은 반도체 관련 삼성전자인데요. 최근 국내 주요 증권사 10곳의 리서치센터장을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 무려 10명중 9명이 삼성전자를 2021년 유망종목으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