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레모아 헤디2, 헤드랜턴 강력 추천 이유

카테고리 없음

by 오늘의 생활 2022. 7. 8. 16:27

본문

낚시나 해루질, 백패킹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 야간에 헤드랜턴은 필수인데요. 백패킹을 하면서 다양한 헤드랜턴을 써봤지만 크레모아 헤디2 만큼 만족감을 준 랜턴은 별로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 이유를 자세하게 리뷰합니다.

크레모아 헤디2, 헤드랜턴 강력 추천 이유

명작, 크레모아 헤디2 랜턴


크레모아 헤디2 가격과 가성비?

우선 크레모아 헤디2 가격은 59,000원입니다. 아주 저렴한 랜턴은 아니지만, 블랙다이아몬드 등 고가의 전문 랜턴에 비하면 다소 낮은 딱 적당한 가격대로 생각됩니다.

실제로 써보면 가격 이상은 충분히 하는 느낌입니다. 박스를 개봉하여 구성품과 외관을 살펴보겠습니다.

▲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40시간. 물론 가장 약한 빛 기준이겠지만, 사실 1박2일의 간단한 수준의 활동에서 차고 넘치는 시간입니다.

기본적으로 헤드밴드로 헤드랜턴으로 사용 가능하며, 훅으로 걸어서 텐트 안에서 실내 조명으로도 쓸 수 있는 점이 아주 좋습니다. 즉, 백패킹에서 이 랜턴 하나로 다 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동봉된 클립을 끼우면 캡 모자에도 쉽게 끼울 수 있습니다.

밝기는 집중광 모드일 때 최대 350루멘을 자랑합니다. 실제로 야간에 가장 밝게 켜면, 마치 작은 서치라이트를 켠 듯이 멀리 다 비출 수 있는 강력한 불빛을 보여줍니다. 80m 거리를 비추는 사양.

하얀색 쿨  톤과 노란색 웜톤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츠로 C타입의 충전기라 삼성 핸드폰을 쓰시면 보조배터리에 연결한 케이블로도 쉽게 충전 가능하여 편의성이 좋습니다.

정말 밝은 편인 350루멘의 성능.

파우치도 무료로 동봉됩니다.

구성품입니다.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캡모자 클립, 충전선, 헤드밴드, 랜턴 본체입니다.

 

 

크레모아 헤디2 세부적으로 살펴보기

그럼 세부적으로 조작해 보겠습니다.

정면 모습입니다.

측면 모습입니다. 점 3개 부분은 충전 시 배터리 잔량을 빨간색 조명으로 보여줍니다.

기본적으로 후면에 텐트걸이용 훅이 달려있어, 이게 생각보다 참 편리합니다.

한쪽에는 전원과 기능버튼, 다른 쪽은 C타입 충전부입니다.

이런 아이디어는 아마 백패커로부터 나온 것 같습니다. 알파인 텐트에 걸고 확산등 모드로 켜면 아주 편리합니다. 백패커는 무게 줄이는 게 생명이라 랜턴은 크레모아 헤디2로 1개만 지참하면 끝나는 수준.

크레모아 헤디2 조사 각도는 4단으로 조절됩니다.

확산광 조명 단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강한 집중광 모드입니다. 눈뽕 맞을 정도로 밝습니다.

밴드는 탄력이 꽤 좋은 탄성감 있는 소재입니다.

리튬 폴리머 전지 1,200mAh의 사양입니다.

만듦새나 디테일이 상당히 탄탄합니다. 신뢰가 가는 백패킹 장비라고 해야 할까요?

저는 충전 케이블을 차 안에 두고 백패킹 떠날 때 가면서 충전하기도 하는데, 의외로 배터리 랜턴에 비해서 불편한 점을 못 느꼈습니다. 괜히 네이버 카페 대한민국 백패커에서 많은 추천을 받은 헤드랜턴이 아니더군요.

크레모아 헤디2 설명서를  참고용으로 올려 놓습니다. 

총평 남겨봅니다. 

크레모아 헤디2 랜턴 솔직 후기

■ 너무 비싸지도, 너무 싸지도 않은 리즈너블한 적당한 가격.

■ 탄탄한 만듦새, 백패커에서 적합한 범용성으로 랜턴은 이거 하나로 끝.

■ 실제 필드에서 써 보면 집중광 대단히 밝고, 확산광 텐트 사진도 이쁘게 찍을 만큼 충분합니다.

■ 그동안 건전지 배터리로 구동되는 헤드랜턴만 사용했는데, 충전식이 전혀 불편하지 않습니다. 특히 요즘 백패킹에는 보조배터리를 들고 다니기 때문에 충전 걱정도 없네요.

■ 누군가 구매할 계획이라면 강력 추천드릴 만한 신뢰감 있는 장비입니다. 끝.

 

백패커라면 아래 글도 읽어보세요.

백패커를 위한 백패킹 준비물과 꿀팁 11가지

 

백패커를 위한 백패킹 준비물과 꿀팁 11가지

백패킹을 취미로 다닌지 벌써 19여년이 된 것 같습니다. 단순히 보면 배낭 하나 가지고 자연으로 들어가는 행위이지만, 그 안에 많은 소소한 팁들이 있습니다. 제가 경험한 꿀팁 11가지를 아래에

todays-life.tistory.com

[차박 준비물] 바로 떠나는 체크리스트(차박캠핑)

 

[차박 준비물] 바로 떠나는 체크리스트(차박캠핑)

최근 차박 캠핑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1박2일 덕분에 텐트를 이용한 캠핑이 전국민적인 인기를 끌었고, 지금은 차박이나 카라반 캠핑으로 흐름이 이동하는 것 같습니다. 차

todays-life.tistory.com

굴업도 가는 방법 총정리(배편 포함)

 

굴업도 가는 방법 총정리(배편 포함)

백패킹의 성지, 굴업도 가는법에 대해서 상세히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이제는 너무 많이 사용해서 식상한 말이지만 굴업도는 흔히 '한국의 갈라파고스'라고 부릅니다. 마치 갈라파고스 대륙을

todays-life.tistory.com

재난 대비 비상식량 BEST 7

 

재난 대비 비상식량 BEST 7

재난 대비 비상식량 BEST 7 재난 상황은 우리에게 닥치지 않을 다른 세계의 일 같이 보이지만, 최근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듯이 갑작스런 지진이나 장기간에 걸친 장마, 코로나 19로 인한 자가

todays-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