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고 뜻, 이것

리뷰 + 꿀팁

by 오늘의 생활 2020. 8. 21. 11:32

본문

네고 뜻


네고 뜻


인터넷 발달로 중고거래가 확산된지 꽤 되었습니다.

특히, 네이버 카페 중고나라는 현재 회원수가 1,800만명으로 우리나라 인구의 약 30~40%가 가입되어 있는 엄청난 중고거래 커뮤니티입니다. 하루 게시글이 50만개에 육박할 정도로 대단한데요.

오늘도 평화로운 중고나라, (중고로운 평화나라) 필수 단어 네고 뜻과 실제 사용 예시, 미묘한 늬앙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네고 뜻

네고는 영어 앞글자를 딴 축약어 입니다.

* 네고 = 네고시에이션 (Negotiation)의 약자

* 네고시에이션 = 협상, 교섭, 절충, 협의

이처럼 네고는 협상하다, 절충하다 라는 의미입니다.

가장 적절한 것은 '가격 절충'의 의미가 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가격절충 가능' 보다 '네고 가능'이 쓰기도 말하기도 편리하기 때문에 네고라는 말이 널리 퍼지게 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네고의 비슷한 우리말은 에누리를 많이 사용합니다.

네고 사용 예시

실제 중고나라 게시글을 통해서 네고가 어떤 맥락에서 사용되는지 활용 예문를 살펴보겠습니다.

네고 사용 예시 1)

네고, 에누리 불가라고 썼습니다. 네고=에누리 입니다. 그냥 네고만 써도 되지만, 네고도 불가하고 에누리도 불가하다. 즉 가격 조정은 전혀 안 해줄 것이라는 강한 의지를 문맥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네고 사용 예시 2)

이번은 긍정문입니다. 네고 가능합니다라고 썼습니다. 가격은 얼마에 올렸지만 여기서 충분히 할인 여지가 있으니 조금 더 할인해 주면서라도 판매할 의사가 있다는 뜻으로 읽힙니다.

네고 사용 예시 3)

이번에는 '네고문의 답 안드려요' 라고 기재해 놓았네요. 중고나라 특성상 판매 글을 올리면 다짜고짜 문자로 네고부터 날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런 네고맨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네고 문의를 하면 아예 씹고 답장을 하지 않겠다'라고 엄포를 놓은 게시물입니다. 

이런 글에는 가격 절충이나 네고를 문의하면 씨도 안 먹힐 것임을 미리 예상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제시한 가격으로만 살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 됩니다. 

'네고' 단어의 늬앙스

개인적으로 네고라는 말은 참 심리적으로 세련됨을 구사하고자 하는 습성에도 도출된 단어가 아닐까 싶습니다.

가격 에누리 되나요?

가격 할인해 주실 수 있나요?

이런 단어들은 뭔가 구매자가 살짝 낮아지는 느낌이 드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네고'라는 단어는 뭔가 일종의 '쿨함'과 맞닿아 있는 말 같습니다.

네고 가능한가요?

쿨거래 하면 네고 해주시죠?

이런 식으로 뭔가 할인 받고자 하는 마음은 있는데, 자기를 낮추면서 말하기는 싫고, 뭔가 영어로 된 세련된 단어를 찾다가 사람들에게 광범위하게 퍼진 단어가 바로 '네고'인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 네고라는 단어는 이제 중고물품 거래에 빠질 수 없는 필수어로 자리매김 한 것 같습니다.


이상 네고 뜻과 숨은 의미, 뉘앙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중고거래 시에는 항상 사기 조심하시고 안전한 거래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리뷰 +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잼민이 뜻, 이거?  (0) 2020.08.25
GTA5 치트키 총정리  (0) 2020.08.21
윈도우10 계정 추가 방법  (0) 2020.08.21
머선 129 뜻, 의외네?  (0) 2020.08.20
핑프 뜻, 이거였어?  (0) 2020.08.2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