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상 잠시 내 컴퓨터를 다른 사람에게 내줘야 할 경우가 있는데요.
바탕화면에 있는 개인적인 파일들을 공유하지 못하도록 별도의 윈도우 계정을 만들어 로그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10 계정 추가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우선 윈도우 버튼을 눌러서 메뉴을 열고,
▲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메뉴에서 <계정>을 선택합니다.
▲ 사용자 정보 좌측 메뉴에서 <가족 및 다른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 <이 PC에 다른 사용자 추가>를 선택합니다.
▲ 로그인에 활용할 ID 개념인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크게 중요한 부분은 아니라 PC를 활용할 상대방의 정보가 아니라 내 세컨 메일로 가입해도 무방합니다. 메일을 넣고 다음을 눌러서 간단히 가입절차를 거칩니다.
▲ <마침>을 누르면 윈도우10 계정 추가 작업이 완료됩니다.
▲ 다시 아까 사용자 정보 화면으로 오면 위와 같이 새로 추가한 메일이 계정으로 등록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계정 간 로그인-로그아웃을 통해 특정 계정으로 들어가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윈도우 시작버튼을 누르고 사용자 계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까 톱니바퀴 설정 바로 위)
▲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아까 내가 추가한 추가계정의 이메일이 보입니다. 클릭하면 로그인 할 수 있는 메뉴로 화면이 바뀌로, 로그인하면 바탕화면이 깨끗한 새 계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10 계정 추가 작업으로 내 개인정보의 노출 없이 타인에게 PC를 공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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