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수미술관 대전 신세계백화점, 아이와 함께 드로잉 카페

카테고리 없음

by 오늘의 생활 2023. 5. 30. 10:14

본문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드로잉카페가 대전 신세계백화점 안에 있습니다. '성수미술관'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곳. 아이와 혹은 연인과 이색적인 데이트를 할 수 있는 곳인데요. 상세한 후기와 성수미술관 가격 등을 정리했습니다.

성수미술관 대전 신세계백화점, 아이와 함께 드로잉 카페

성수미술관 대전 신세계점 외관 모습
드로잉카페, 성수미술관 대전 신세계점 솔직 후기


대전 신세계 성수미술관 가격 및 이용시간

드로잉카페 성수미술관은 대전 신세계백화점 7층 중앙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갤러리 옆에 있는데, 지나가다 보면 한눈에 보이실 겁니다.

▲ 위와 같이 반 오픈된 구조로 되어있어 지나가면서 이목을 끌게 됩니다.

우선 기본적인 가격 등 이용정보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성수미술관 이용정보>

- 기본가격: 1인 기준 2시간에 22,000원 (기본 입장료 개념)

- 보호자 입장료: 1인 2시간에 12,000원 (기본음료 1잔 포함)

- 드로잉 도안 구매가격: 캔버스 기준 1판에 약 1만원

입장료 및 도안선택까지 1인 약 3만원 내외 소요

위에서 보시듯이 기본 1회 이용시간은 2시간, 120분입니다. 팔토시, 앞치마, 물감, 붓 등 기본적인 도구는 모두 제공되며, 물감도 무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정말 몸만 가셔도 됩니다.

보호자가 아이와 함께 가면 보호자 입장권 12,000원 내에 아메리카노 혹은 라떼 1잔이 기본제공됩니다.

성수미술관 예약방법

대전 신세계백화점 드로잉카페 성수미술관은 생각보다 인기가 많습니다. 저도 몇번 지나가면서 이용문의를 할 때마다 모두 당일 예약이 마감이었는데요. 

주말이라면 반드시 사전예약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말 오전 일찍 예약하시면 주말 오후 당일 예약도 온라인으로 가능하더라구요. 예약은 네이버 지도에서 '성수미술관' 사이언스 앤 아트점을 검색하시면 네이버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성수미술관 예약페이지 링크는 아래 남겨두니 활용하세요.


▶▶▶ 성수미술관 대전 신세계점 예약페이지

대전 신세계 성수미술관, 아이와 함께 이용후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이와 함께 가기 정말 좋습니다. 백화점 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구요. 가격대가 살짝 키즈카페보다 높은 걸 제외하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기본적인 구성은 2명이 나란히 앉을 수 있도록 2자리가 1구획으로 묶여있습니다. 가운데 물감과 도구를 2명이 공유하는데, 주말이라면 다른 아이와 옆에 앉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가운데 트레이에는 최상단에 붓과 팔레트, 물통이 준비됩니다.

두번째 칸에는 아크릴 물감이 준비됩니다. 일반 수채화가 아니라 아크릴 물감으로, 금방 마르며 그림 위에 계속 덧칠을 할 수 있는 물감입니다. 옷에 묻으면 지워지지 않으니 성수미술관에서 제공하는 앞치마는 필수착용!

아크릴 물감 제품은 모노폴리 아크릴. 250ml 대용량입니다.

제일 아래칸에는 다양한 상세 색상을 짜서 쓸 수 있는 튜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성수미술관에서 아이가 고른 도안. 포켓몬스터 도안이 별도로 있고, 뮤를 골랐습니다. 포켓몬스터 도안 선택 시 캔버스 도안 1개당 10,800원이 듭니다. (저희 아이의 경우 빠르게 그리니 2시간에 도안 3개 정도를 그렸습니다.)

천천히 느긋하게 하면 2시간에 도안 2개 정도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모님 의자는 별도로 뒤에 마련되고 아이가 앞에서 열심히 몰두하여 그림을 그립니다.

대전 성수미술관 드로잉 카페에서 보호자 입장권으로 제공되는 카페라떼. 맛이 괜찮습니다. 아이와 이야기하며 뒤에 앉아서 함께 시간보내기 좋습니다.

도안 1판을 끝내고 두 번째 도안으로 돌입. 마이멜로디 도안.

아크릴 물감은 처음인데, 점점 익숙해지며 속도가 붙네요. 아이 스스로 좀 더 정교해지구요.

세 번째 도안으로 시나모롤을 선택해서 그립니다.

2시간 동안 뭔가 알찬 체험을 한 것 같아서 기분 좋은 성수미술관, 드로잉 카페가 생각보다 아이와 함께 하기가 정말 좋습니다.

매장 한쪽에 준비된 여러가지 도안들과 완성품 3점! 완성된 그림은 드라이기로 말려서 가져갈 수 있게 준비해 주십니다.

총평 남겨봅니다.

<드로잉카페 성수미술관 대전 신세계백화점, 아이와 후기>

■ 아이와 보호자 1명이 방문하여 2시간 동안 3점을 그리니 약 66,000원이 나옵니다.

■ 모든 도구가 제공되기에 아크릴 유화 체험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 그림을 자주 그린다면 집에서 물감과 캔버스를 사서 쓰는 것이 저렴하지만, 단순히 체험으로 1~2회 경험하는 것이라 가격은 적당하게 느껴집니다.

■ 주말에 아이와 함께 대전에서 할 놀거리고 강추할 만합니다!

 

대전 신세계에서 아래 즐길거리도 살펴보세요.

대전 신세계 맛집, 인도 음식점 아그라 후기

대전 신세계 백화점 & 오노마 호텔 주차요금 및 꿀팁

대전 오노마호텔 수영장 리뷰

대전 신세계 엑스포 아쿠아리움 솔직 후기

대전 신세계백화점 버거 맛집, 르프리크

대전 신세계백화점 푸드코트 맛집 탐방백과(v1.2)

대전 신세계백화점 버거 맛집, 르프리크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