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 신세계 엑스포 아쿠아리움 솔직 후기

카테고리 없음

by 오늘의 생활 2021. 10. 6. 14:52

본문

대전 신세계백화점 지하1층에 생긴 아쿠아리움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대전에는 중구에 오래된 아쿠아리움이 1개 있었는데 문을 닫았다 열었다 하는 곳이라 제대로 만든 대전의 아쿠아리움은 거의 처음이라 할 수 있습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이나 서천생태공원과 비교하여 정말 솔직하게 가볼 만한 곳인지 후기를 남겨봅니다.

대전 신세계 엑스포 아쿠아리움 솔직 후기


대전 신세계 아쿠아리움 요금 및 할인정보

우선 대전 신세계 아쿠아리움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대전 신세계 아쿠아리움 요금은 성인 29,000원, 13세이하 25,000원, 36개월 미만 영유아는 무료입니다.

▶ 아쿠아리움 할인받아 이용하는 꿀팁

현장 예매의 경우 위 가격을 그대로 받는데요. 저렴하게 할인받아 이용하시려면 네이버 예약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예매 시 대인과 소인 모두 13% 할인을 받아 대인 25,230원, 소인 21,750원에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단, 예매 후 2시간이 경과해야 해당 입장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점 꼭 유의해서 미리 끊으셔야 하구요. 저는 아쉽게도 현장에서 이 사실을 알게 되어 그냥 전액 지불하고 아쿠아리움에 입장했습니다.

아쿠아리움 이용객의 경우 주차는 2시간 무료입니다.

대전 신세계 아쿠아리움 자세히 보기

자 그럼 아쿠아리움에 들어가봅니다.

▲ 입구를 장식하고 있는 홀로그램 느낌의 영상들.

▲ 처음 보이는 수조입니다. 작은 열대어 위주입니다.

▲ 초반에는 전반적으로 알록달록한 작은 물고기들 위주입니다.

 

 

▲ 아마존에 서식하는 물고기. 하지만 사이즈가 많이 작습니다. 서천 국립생태원에 가면 이보다 5배는 더 큰 동일어종이 위압감을 주는데, 이곳은 좀 아쉬운 느낌.

▲ 요놈들도 서천에 비해 사이즈는 조막손..

▲ 열대 수조입니다.

▲ 반짝반짝한 것이 있어 보니 로봇물고기입니다. 진짜 물고기같이 헤엄 잘치네요. 아이가 반짝인다고 아쿠아리움에서 가장 좋아하던 물고기입니다. 얘야 이것은 4대강 시절 부터 유명한 로봇물고기란다...

 

▲ 철갑상어이구요.

▲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대형 어종(?)인 가오리입니다. 가오리가 많습니다.

▲ 상어인데 마찬가지로 사이즈는 아담합니다.

▲ 동그란 수조의 조명은 참 아름답네요.

▲ 터널형 수조를 지나갑니다. 생각보다 큰 고기나 고기떼는 없어서 살짝 아쉽게 지나갑니다.

▲ 가오리가 또 보이네요. 가오리가 많습니다. 큰 상어는요?

▲ 저기 보이는 투명보트는 유로로 별도로 탈 수 있는 체험형 배 입니다. 줄을 잡고 계속 이동하고 있습니다.

 

 

▲ 중간정도 오면 카페 공간이 나옵니다. 여기가 좋네요. 수조 쪽에 테이블이 3개 있는데 여기 앉아서 음료 마시면 마치 해외의 수중 카페에 온 듯한 기분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에서 제일 좋은 곳이었습니다.

▲ 카페 수조 자리에 앉으니 이렇게 숨어있는 가오리도 보입니다. 또 가오리...

▲ 멀리서 보면 잘 안 보이는 숨은 가오리.

▲ 뒤에서 본 카페 모습. 수조 아래 자리가 정말 명당입니다.

▲ 아이들 체험 공간입니다. 공을 굴리며 노는 곳. 공으로 물고기를 맞추면 리액션이 나오는 그런 곳은 아닙니다. 그냥 공만 굴리는 곳.

 

 

▲ 대전 신세계 엑스포 아쿠아리움 대망의 메인수조입니다.

▲ 저는 사실 벨루가 1마리 쯤은 기대하고 왔는데, 여기도 가오리가 전부입니다. 또 가오리..

▲ 제가 막연히 아쿠아리움에 기대한 그런 만족이 조금은 채워지지 못한 느낌.. 큰 물고기가 자유롭게 헤엄치는 그런 모습을 보기가 좀 어려웠습니다.

▲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는 벨루가의 유영을 보며 한참을 넋놓고 있었던 기억이 있는데 말이지요.

▲ 펭귄이나 수달, 해달 이런 동물들도 한마리도 없다는 것이 좀 아쉬웠습니다. 아직 초반이라 그럴까요?

▲ 가오리 먹이주기는 나름 볼거리이기는 합니다.

▲ 메인수조를 지나면 작은 체험공간이 나옵니다. 아이들 스크래치 체험으로 20~30분은 보낼 수 있는 곳.

 

 

▲ 풍선아트도 무료로 해 주는 곳이 있습니다.

▲ 시간이 좀 지나자 다시 메인수조에서 인어쇼(?)가 펼쳐집니다.

▲ 제우스와의 사랑이야기를 꾸며서 진행되는 방식이었습니다.


메인 수조를 지나면 기념품샵이 나오고 아쿠아리움이 끝납니다. 그럼 총평 남겨볼까요?

대전 신세계 엑스포 아쿠아리움 솔직후기

■ 한마디로 많은 아쉬움이 남는 아쿠아리움입니다. 

■ 규모가 훨씬 크고 어종도 다양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가격이 33,000원인데 반해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은 29,000원으로 가격이 크게 차이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시설은 1/5 수준으로 낮은 느낌.

■ 벨루가, 해마, 펭귄, 해달 바다거북 등 아쿠아리움 메인을 장식하는 종들이 없습니다.

■ 백화점에 왔다가 잠시 시간 때우는 용으로는 괜찮을지 몰라도 아직 시설이나 운영 측면에서 많이 부족한 아쿠아리움입니다. (백화점 부설 아쿠아리움이라고 하면 다소 이해가 되기도 합니다만..)

■ 많은 부분에서 보강이 필요할 듯 보이며, 대전 시민이라면 나들이차 1번 정도 와 볼만 하지만 타 지역에서 굳이 와서 볼 이유는 없는 곳으로 보입니다. (차라리 서천 국립생태원이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 가시길.)

■ 그래도 문화불모지 대전에 아쿠아리움이 생겼다는 점에서 향후 더 꽉찬 아쿠아리움으로 채워서 발전하길 응원해봅니다.


대전 신세계와 아쿠아리움 관련 꿀팁

대전 유일의 5성급 호텔, 오노마호텔 솔직 리뷰

 

대전 유일의 5성급 호텔, 오노마호텔 솔직 리뷰

대전은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교통중심 도시임에도 이렇다할 괜찮은 호텔이 없었습니다. 유성호텔이나 리베라호텔 등이 있었으나 오래된 호텔들이라 시설은 좋지 않았는데요. 호텔리베라는 30

todays-life.tistory.com

대전 오노마호텔 수영장 리뷰

 

대전 오노마호텔 수영장 리뷰

대전 유일의 오성급 호텔, 신세계백화점에 문을 연 신상 호텔 오노마호텔에 다녀왔습니다. 오노마호텔에서 숙박할 경우 수영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오노마호텔 수영장을 간략히 리뷰

todays-life.tistory.com

대전 신세계백화점 버거 맛집, 르프리크

 

대전 신세계백화점 버거 맛집, 르프리크

대전 오노마호텔에서 1박을 머물머 신세계백화점의 맛집을 두루 탐방했는데요. 기억에 남는 맛집 하나만 꼽으라면 단연 햄버거가게 르프리크(Le Freak)를 꼽겠습니다. 직접 먹어본 솔직 후기를 남

todays-life.tistory.com

대전 신세계 백화점 & 오노마 호텔 주차요금 및 꿀팁

 

대전 신세계 백화점 & 오노마 호텔 주차요금 및 꿀팁

대전에 신세계백화점과 오노마 호텔이 생겼습니다. 기존에 갤러리아 백화점에 만족하지 못하셨던 분들에게는 분명 더 좋은 백화점이며, 오노마 호텔 역시 대전 유일의 5성급 호텔로 좋은 시설

todays-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