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세종시 맛집 중 아름동에서 줄서서 먹는 집이 생겼습니다. 아름동 북측의 한양고깃집인데요. 항상 사람이 바글바글하기에 직접 다녀와 보고 리뷰 남깁니다.
한양고깃집은 위치로 보면 세종 충남대병원과 세종 국제고등학교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이 자리에 키하야라는 일본 가정식 집이 있었는데, 어느날 고깃집으로 바뀌었더라구요. 예전에도 맛집이었는데 사라져서 아쉽.
▲ 알고보니 한양고깃집이 체인점이네요. 충청권 중심으로 넓혀가고 있는 것 같은데, 세종에는 세종아름점, 세종시청점 두 곳이 있고 대전과 청주, 서산에도 가게가 있습니다.
▲ 한양고깃집은 보통 항상 대기가 있어서 조금 여유있게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 문경 약돌돼지를 메뉴로 하는데, 주요 납품처로 갤러리아 백화점, 롯데백화점, 아랜드리테일(뉴코아아울렛, 2001아울렛, NC백화점, 동아백화점, 농협 하나로마트 등을 두고 있다고 하네요.
▲ 한양고깃집 메뉴판입니다. 약돌생삼겹살과 약돌생목살 딱 2개의 돼지고기만 판매합니다. 뭔가 이런 집이 더 믿음이 갑니다.
살짝 기다렸다가 바로 주문을 합니다. 고깃집의 메인인 삽겹살 2인분을 시켰습니다.
▲ 참고로 약돌돼지는 문경시 수예리에서 나는 약돌(거정석) 물을 먹고 자란 돼지를 부르는 명칭이라고 합니다. 알칼리성 물을 먹고 좀 더 좋은 육질의 고기를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 이 집의 특징은 솥뚜껑을 불판으로 쓴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화력이 상당히 좋아서 고기를 부지런히 굽지 않으면 금방 탑니다. 뜨겁게 순식간에 집중해서 익혀야 합니다. 우측은 기본 소스.
▲ 주문한 삽겹살이 나왔습니다. 냉동하지 않았고 아주 신선한 느낌입니다.
▲ 양은 정량을 계량해서 내는데, 1인분이 180g이니 2인분이 정확하게 360g 제공되었습니다.
▲ 기본 상차림 구성입니다. 단출하게 보일 수 있으나, 샐러드바에서 상당히 다양한 재료를 추가로 마음껏 먹을 수 있습니다. 샐러드바가 정말 충실한 편.
▲ 기본 된장국이 제공되구요.
▲ 샐러드바에서 가져온 김치, 콩나물 등입니다.
▲ 파채도 깔끔하게 맛있습니다.
▲ 열전도가 높아서 상당히 빨리 구워집니다. 맛은 건강하고 신선한 맛. 딱 맛있는 돼지고기입니다. 약간 프레쉬한 느낌이 실제로 납니다.
▲ 마무리는 볶음밥인데, 따로 메뉴가 있는 것은 아니고 공기밥을 시켜서 샐러드바에 준비된 재료로 취향껏 볶아서 먹으면 됩니다. 여기저기서 볶음밥 제조하느라 다들 바쁩니다.
세종시 맛집, 한양고깃집 세종아름점 솔직 후기 남겨봅니다.
■ 일단 이 집의 강점은 고기가 신선하다는 것. 깔끔하고 잡내없는 돼지고기가 맛있습니다.
■ 두 번째 장점은 상당히 충실하고 잘 마련된 샐러드바. 버섯, 명이나물, 무채, 김치, 콩나물 등 마음껏 담아서 취향껏 즐길 수 있습니다.
■ 웨이팅을 조금 해야한다는 점 빼고는 딱히 단점을 찾을 수 없었던, 세종시 고기 맛집으로 인정할 만한 곳이었습니다.
■ 추천 및 재방문 의사는 당연히 있구요.
잠깐, 세종시의 다른 맛집도 확인하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