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표준시간을 내 컴퓨터 시간과 자동 동기화 하는 법

OS 프로그램 활용

by 오늘의 생활 2020. 5. 19. 16:06

본문

대한민국 표준시를 내 PC와 동기와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합니다. 대학교 수강신청 할 때 이런 정보를 미리 알고 있었다면 몇 과목은 더 좋은 시간으로 건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한국표준시간을 많이 사이트에서 볼 수 있지만 자세히 보면 아주 미세한 오차들이 있습니다. 저는 우리나라 표준을 관장하는 정부출연연구원인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홈페이지의 표준시간 동기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대한민국 표준시

 

우선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www.kriss.re.kr

 

KRISS 한국표준과학연구원

 

www.kriss.re.kr

접속하시면 홈페이지 메인 우측 상단에 째깍째각 대한민국 표준시가 흘러가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클릭하시구요.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내 PC와 대한민국 표준시 맞추는 방법

 

 

▲ UTCk3.1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 Yes를 클릭합니다.

 

 

▲ Next를 클릭합니다.

 

▲ Next를 또 클릭합니다.

 

▲ 설치가 다 되었습니다. Finish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바로 프로그램이 뜨지 않으니 프로그램이 설치된 위치로 가서 실행해 주어야 합니다. 윈도우 시작버튼을 누르고 프로그램을 누른후 UTCk3.1 폴더를 찾아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줍니다.

 

이렇게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초록색으로 현재 대한민국 표준시가 노출됩니다. <비교>를 누르시면 이 대한민국 표준시간과 내 PC의 시간을 비교하여 노란색 메시지로 보여줍니다.

저는 제 PC가 대한민국 표준시간보다 0.377초 빠르다고 나오네요. 수강신청에 실패할 만한 오차입니다. ㅎㅎ

 

<동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내 컴퓨터의 표준시간이 대한민국 표준시와 동기화 됩니다. 저는 공용 PC라 방화벽으로 막혀있어 실패했다고 나오는데, 보안을 해제하면 동기화가 됩니다.

 

설정을 누르시면 주기적으로 표준과학연구원의 서버를 통해 내 PC의 시간이 동기화 되도록 설정도 가능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