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 아드리아 카라반 풀체인지

애드센스와 카라반

by 오늘의 생활 2020. 7. 24. 08:53

본문

2021년 아드리아 카라반 아도라 풀체인지


코로나19로 인한 카라반의 인기로, 현재 국내 대부분의 카라반 업체에서 2020년형 아드리아 카라반은 계약이 완료된 것 같습니다. 카라반 업체에 문의를 해본 결과, 이제 2020년형 카라반은 구매가 어렵고 2021년 카라반에 대해서 7월말~8월 초 선주문을 받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아드리아에서 2021년 아도라 풀체인지 소식을 공개했습니다. 아드리아 카라반 등급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을 링크하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구요.

2020/06/19 - [애드센스와 카라반] - 아드리아 카라반 전모델 레이아웃 총정리(2020년)

 

아드리아 카라반 전모델 레이아웃 총정리(2020년)

아드리아 카라반 전모델 레이아웃 총정리 (2020) 아드리아 카라반 모든 모델의 레이아웃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드리아 카라반의 등급은 액션(ACTION), 아비바(AVIVA), 알테아(ALTEA), 아도라(ADORA),

todays-life.tistory.com

그럼 과연 2021년형 아드리아 아도라 풀체인지가 어떻게 바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2021년형 아드리아 아도라 풀체인지 변화 (1)

아드리아의 주력 판매모델인 아도라 등급이 2021년에 풀체인지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아도라 542UL 모델과 아도라 572UT 모델은 엄청난 판매량을 자랑하는 베스트셀링 모델이기도 합니다. 2021년형 모델들은 뉴아도라(New Adora)로 명명했네요.

첫번째 변화는 아스텔라급 디자인의 적용입니다. 아드리아 최상위 카라반인 아스텔라(ASTELLA) 등급의 디자인적 느낌을 도입했습니다. 따라서 외관 디자인부터 상당히 더 고급스러워졌습니다.

2021년형 아드리아 아도라 풀체인지 변화 (2)

두 번째 변화는 아도라 시그니처입니다. 아도라 등급부터 적용되는 파노라마 루프창은 여전하구요, 추가로 출입문이 커진 것이 상당히 눈에 들어옵니다. 기존의 문에서 아스텔라 급의 대형 문으로 변화가 되었습니다.

기타 윈도우 디퓨저, 핸들 변화, 아스텔라급의 후면디자인 도입, 풀LED 후방라이트, 외부 데갈 변화, 장착가능한 수납통 제공 등이 바뀐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형 아드리아 아도라 풀체인지 변화 (3)

세번째 변화는 홈스타일의 내장재로의 변화입니다. 냉장고 아래에 음향을 강화하는 우퍼가 새로 들어갔고 모듈형으로 타착 가능한 주방기구 수납함, 헤드레스트가 있는 쿠션 등 가정 내에서의 느낌을 카라반에 도입한 것이 눈에 띕니다.

특이점은 코로나로 인해 이탈리아에서 부품이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고 언급하는 것이 보이네요. 일부 부품 수급이 아직도 원활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형 아드리아 아도라 풀체인지 변화 (4)

매트리스도 바뀌었습니다. 고품질의 에버폴 매트리스를 채택했다고 합니다. 또한 침대가 4cm 높아졌고, 이로 인해 침대 밑의 서비스도어 높이도 올라가기 때문에 물건의 수납이 더 편해질 것 같습니다. 침실 공간을 분리하는 커튼 또한 회색으로 변경이 되었네요.

실내 페브릭의 경우 MISTY ROSE, MORGAN(인공가죽), DARK ALMONDS, SILVER STONE ISLAND 등 4가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조가죽 옵션이 눈에 띕니다.

2021년형 아드리아 아도라 풀체인지 변화 (5)

마지막으로 알데보일러를 패드 등으로 원격 조정할 수 있게 된 것으로 보이구요, 액슬 무게가 좀 업그레이드 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전반적으로 훨씬 좋아진 모습입니다. 이제 아도라 등급을 아스텔라급으로 좀 더 상향 평준화 시키는 모습입니다. 아쉬운 것은 아도라 풀체인지와 더불어 아드리아 카라반 가격도 몇백은 오를 것 같이 보인다는 점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