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풍림다방 시그니처 커피 솔직후기

카테고리 없음

by 오늘의 생활 2021. 6. 23. 14:19

본문

한때 수요미식회라는 프로그램이 맛집의 척도가 되던 시절이 있었지요. 이곳 제주 풍림다방 송담점도 수요미식회로 입소문을 탄 곳입니다. 진짜 맛있는 커피를 찾아보다가 방문했고, 과연 이름값 하는 커피였는지 솔직한 후기를 남겨봅니다.

제주 풍림다방 시그니처 커피 솔직후기


제주 풍림다방 외관 및 정보

 

풍림다방은 제주도 북서쪽 내륙의 중산간 지방에 위차합니다. 주변의 주요 명승지로는 다랑쉬오름, 아부오름, 백약이오름, 비자림 등이 가깝습니다.

마을 한가운데 위치하고 있으며, 골목을 하나 들어가면 커다란 주차장이 있어 주차가 아주 편리합니다.

▲ 이렇게 엄청 널찍한 정원을 가진 가정집을 개조했습니다. 실내는 노키즈존으로 아이와 간다면 외부의 평상에 앉으셔야 합니다. 평상은 총 3개가 있습니다.

▲ 약간 클래식한 로고, 마치 마포의 프릳츠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 맛집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더글더글 합니다. 실내에서 시그니처 메뉴인 카페 타히티를 2잔 주문하고 빵 3개를 주문하니 3만원 돈이 나오네요. 좀 비싼 편입니다.

 시그니처는 풍림브레붸와 카페 타히티인데 둘은 같은 커피입니다. 쉽게말해 크림이 잔뜩 올라간 아인슈패너 커피이고 따뜻하게 만들면 풍림브레붸, 아이스로 만들면 카페 타히티 입니다.

 

 

여름이 오고 하니 아이스, 카페 타히티로 2잔 주문합니다.

▲ 소시지빵이 특히 맛있다는 소문에, 소시지빵과 시나몬크레철, 오리지널 크로아상을 주문했습니다.

▲ 드넓은 정원이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 일단 빵들은 두루 맛있습니다. 세가지 빵 모두 맛있게 먹었습니다. 특히 소시지빵은 정말 맛이 좋네요.

 

풍림다방 시그니처 커피 <카페 타히티> 솔직 리뷰

이제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된 풍림다방의 시그니처 카페 타히티를 먹어볼 차례.

한가지 먼저 언급하자면 가격이 좀 사악합니다. 양이 좀 있고 천연 바닐라빈을 쓴다고 해도 잔당 8,000원은 좀 너무하네요. 가격은 일단 좀 과합니다. 과연 맛도 따라줄까요?

▲ 카페 타히티가 나왔습니다.

▲ 크림이 정말 상당히 많은 커피입니다. 위로부터 1/3은 크림, 나머지는 커피와 우유가 반씩 차지합니다.

▲ 달달한 아인슈패너 크림의 양은 정말 많습니다. 그동안 먹어본 커피 중 가장 높게 쌓았네요.

▲ 명함을 한 장씩 주는데 먹는 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런 음료를 섞지말고 먹어야 한다는 것은 카페 좀 다녀본 분들은 이제 다 아는 사실이지요?

▲ 일단 크림의 양이 호불호가 갈릴 수가 있습니다. 좋게 말하면 가득한 크림이고, 나쁘게 말하면 과하게 크림이 너무 많습니다.

 

 

▲ 크림을 좋아한다면 좋은 커피가 되지만, 또 과유불급이라고 너무 크림이 많아서 단맛이 너무 강조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 먹어도 먹어도 크림이 줄지를 않습니다.

▲ 결국은 크림을 수저로 떠먹는 사태에 이릅니다. 수저를 괜히 준 것이 아니네요. 저는 크림을 다 먹었지만 동행자는 크림을 결국 다 못먹었습니다. 

커피 맛은요? 물론 객관적으로 맛있는 커피이기는 하지만, 솔직히 8,000원의 가격은 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비싸게 잡아도 6,500원이면 충분할 것 같은 커피인데요.

▲ 차라리 제주를 방문했고, 정말 맛있고 가성비 괜찮은 커피를 찾으신다면 성산일출봉 쪽의 카페 도렐에서 파는 <너티 클라우드>를 추천드립니다. 

너티 클라우드의 가격은 6,000원인데 이 커피는 정말 맛있습니다. 제주가 갈 때마다 먹어도 또 생각나는 커피.

솔직히 풍림다방의 커피는 맛은 상위권이긴 하지만 추천하자면? 너무 높게 책정한 가격 때문에 딱히 여러번 가고 싶지는 않은 느낌입니다.

제주 풍림다방 시그니처 커피, <카페 타히티> 솔직 후기


■ 가격이 잔당 8,000원으로 너무 과하다. (특급호텔 커피인가?)

■ 크림이 상당히 많이 두꺼워서 이 부분은 호불호가 갈리는 지점

■ 맛은 솔직하게 상위권의 맛있는 커피는 맞지만 가격 가성비가 너무 낮음

■ 재방문 의사는 딱히 없고, 차리리 정말 맛있는 커피가 먹고 싶다면 성산쪽의 카페 도렐 <너티 클라우드>를 추천


스타벅스 싱잉랜턴 핑크 솔직 리뷰

 

스타벅스 싱잉랜턴 핑크 솔직 리뷰

올해 스타벅스 이프리퀀시는 역대급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자그만치 캠핑랜턴과 쿨러! 부지런히 17장의 프리퀀시를 모았고 랜턴과 쿨러를 고민하다가 결국 랜턴이 더 실용적일 거라고 생각해 선

todays-life.tistory.com

잔여백신 예약 쉽게하기

 

잔여백신 예약 쉽게하기

5월 27일 목요일 13시부터 잔여백신을 국민 누구나 예약해서 접종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방법은 카카오톡과 네이버 앱을 통해서 가능한데요. 카카오톡은 국민 누구나 설치하고 있는 어플이라

todays-life.tistory.com

칠성사이다 제로 vs 스프라이트 제로 솔직후기

 

칠성사이다 제로 vs 스프라이트 제로 솔직후기

최근 건강 및 다이어트 열풍 때문인지 제로 탄산음료 열풍이 거센데요. 칠성사이다에서 제로 칼로리를 출시하고 스프라이트도 제로를 출시했습니다. 칠성사이다 제로 vs 스프라이트 제로, 내돈

todays-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