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보카폴리 등장인물 총정리

리뷰 + 꿀팁

by 오늘의 생활 2020. 6. 3. 10:47

본문

로보카폴리 등장인물 총정리


"출동이다! 용감한 구조대 로보카 폴리~

우리가 부르면 어디든 달려가요!"


요즘 아기가 로보카폴리에 푹 빠졌습니다. 원래 뽀로로와 꼬마버스 타요, 띠띠뽀에 빠져있다가 이제는 매일 로보카폴리를 보고 있네요. "아빠 이게 엠버고, 저게 로이야~"하고 아기가 말하는데, 제가 잘 모르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뽀로로와 타요, 띠띠뽀는 마스터 했는데 말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로보카폴리 등장인물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로보카폴리는 뽀롱뽀롱 뽀로로, 방귀대장 뿡뿡이와 함께 우리나라 토종 애니메이션입니다. 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특히 로보카폴리가 좋은 점은 항상 이타적으로 남을 돕는 이야기들이 에피소드로 펼쳐진다는 점입니다.

비슷한 로봇물로 미니특공대가 있는데, 아기가 보기에는 약간 폭력적(?)이라 지금은 안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로보카폴리는 순하고 착한 스토리로 아기에게 보여주기 참 좋은 애니메이션인 것 같습니다.

로보카폴리 등장인물 총정리

마침 아기가 보고 있던 책에 캐릭터들이 싹 정리되어 있어서 저도 외울 겸 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이가 보는 만화의 캐릭터는 꼭 외워두셔야 합니다. ㅎㅎ

로보카폴리 등장인물 1. 폴리

최강속도를 자랑하는 경찰차

절대 포기하지 않는 강한 정신력과 인내심으로 구조대를 이끌며, 각종 위험으로부터 마을을 보호하고 교통안전을 책임집니다.

로보카폴리 등장인물 2. 엠버

지혜롭고 똑똑한 구급차

풍부한 지식과 빠른 판단력으로 구조대가 곤란한 상황에 처할 때 해결의 실마리를 제공합니다. 각종 의료도구로 친구들의 생명을 지켜주고, 생활 속 안전사고를 책임집니다.

로보카폴리 등장인물 3. 로이

큰 덩치와 강한 힘을 자랑하는 소방차

어떤 구조상황에서도 차분하고 믿음직스럽게 문제를 해결하며, 마을의 화재 및 전기 안전사고를 책임집니다.

로보카폴리 등장인물 4. 헬리

하늘을 나는 헬리콥터

긍정적이고 재치있는 성격으로 구조대의 분위기를 밝게 만듭니다. 고성능의 탐색과 정보전송 기능을 통해 어느 누구보다 빠르게 소식을 전하는 구조본부의 메신저입니다.

로보카폴리 등장인물 5. 진

엉뚱한 상상을 즐기는 천재 발명가

평소 느긋한 성격이지만 구조대에 신고가 들어오면 차분하고 신속하게 출동 신호를 내립니다. 뛰어난 손재주와 과학지식으로 구조본부의 모든 장비를 만들고 점검합니다.

로보카폴리 등장인물 6. 캡

로보카폴리의 택시 Cab

로보카폴리의 택시 캐릭터로 택시의 특성상 청결에 아주 신경쓰는 깔끔쟁이입니다. 하루에 세차를 3번이나 할 정도로 결벽증에 가까울 만큼 청결에 신경을 씁니다.

 

로보카폴리 등장인물 7. 브루너

로포카폴리의 불도저 캐릭터.

철없는 성격이며, 공을 아주 좋아하는 캐릭터입니다. 중장비들끼리 공놀이를 할 때면 언제나 공을 독차지 하려고 합니다.

로보카폴리 등장인물 8.덤푸

로보카폴리의 덤프트럭.

브루너, 맥스, 포크와 항상 함께 다니는 중장비 자동차 친구들입니다.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는 덤프드럭이며 동료애가 깊은 의리있는 친구입니다.

로보카폴리 등장인물 9.포크

로보카폴리의 굴삭기 캐릭터.

입이 없어서 말을 하지 못하는 장애가 있는 캐릭터입니다. 언어장애 아동을 표현했다고 합니다. 아주 섬세하고 다정한 성격으로 친구들에게 정성을 다하는 진실한 친구입니다.

로보카폴리 등장인물 10.맥스

로보카폴리의 로드롤러 캐릭터.

약간 어리숙하고 바보같은 캐릭터 맥스입니다. 행동이 굼뜨고 어딘가 모자란 느낌을 주는 친구입니다. 건망증도 아주 심한 편이라 뭐든 잘 까먹기도 합니다. 덤푸, 브루너, 포크 등과 함께 다니는 중장비 친구들 중 하나입니다.

로보카폴리 등장인물 11.스쿨비

로보카폴리의 스쿨버스 캐릭터.

스쿨버스에서 US를 떼고 스쿨비로 불리는 캐릭터입니다. 아이들을 매우 좋아하며 자상하고 친근한 스쿨버스입니다. 아이들을 달래주는 어른스러운 면모와 아이들에게 선물을 하는 등 친절한 스쿨버스입니다.


 

히어로 애니메이션임에도 불구하고 폭력적인 것은 배재하여 에피소드를 구성한 로보카폴리.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세계 75개국에 수출될 만큼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현재 로보카폴리는 시즌4까지 방영되었습니다. 교통안전과 이타심을 길러줄 수 있어 정말 좋은 애니메이션입니다.

로보카폴리 주제가 가사

출동이다 용감한 구조대 로보카 폴리 

우리가 부르면 어디든 달려가요 

우리의 친구 로보카 폴리 

도움이 필요할 땐 언제든 달려가요 

폴리 용감하고 빠르죠 

로이 누구보다 강해요 

앰버 상냥하고 똑똑해 

헬리 하늘 위로 날아요 

저 높이 용감한 구조대 로보카 폴리 

그 어떤 어려움도 언제나 이겨내죠 

우리의 친구 로보카 폴리 

힘차게 불러봐요 로보카 폴리 


뽀로로 캐릭터 이름과 실제 동물을 알고 계신가요?

2020/04/16 - [리뷰 + 꿀팁] - 뽀로로 등장인물 캐릭터, 이 동물이 진짜 실화?

 

뽀로로 등장인물 캐릭터, 이 동물이 진짜 실화?

뽀로로, 크롱, 루피, 패티, 통통이, 에디, 포비, 해리. 과연 무슨 동물일까요? 등장인물 캐릭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대략 예측하고 있던 동물이 실제 캐릭터인 경우가 꽤 많았는데, 해리나 루피

todays-life.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