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장우 캠핑카 총정리

캠핑 + 백패킹 + 차박

by 오늘의 생활 2020. 7. 5. 16:53

본문

이장우 캠핑카 총정리

이장우 캠핑카 총정리


이번 주 금요일 MBC 예능 <나혼자산다>에 배우 이장우님이 출연했습니다.

이장우씨가 선보였던 캠핑카의 모델에 대한 정보글이 삽시간에 많이 작성되었는데요.

모델명을 잘못 소개한 블로그나 뉴스가 많아서 제가 제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장우 캠핑카 총정리


이장우 캠핑카, 정확한 모델은?

이장우 캠핑카

배우 이장우씨의 캠핑카 회사와 모델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장우 캠핑카 모델 : YESRV의 제우스(ZEUS) 630 FU

여러 블로그에서 단순히 퍼 나르고 작성만 하는 까닭에 많은 곳에서 제우스 640 FU라는 글이 작성되고 있는데요. 이는 잘못된 정보입니다. 아래를 보시면 두 가지 증거로 이장우 캠핑카의 정확한 모델을 추론할 수 있습니다.

이장우 캠핑카 모델 근거.1

나혼자산다 방송을 슬로우로 캡춰한 장면입니다.

제우스 630FU라는 모델명이 분명히 차체에 써 있습니다. 주의깊게 보지 않으면 대부분의 사람이 눈치채지 못했을 것입니다.

이장우 캠핑카 모델 근거.2

두 번째 근거는 이장우 캠핑카의 판매사인 YESRV의 네이버 카페 출고사진으로 짐작 가능합니다.

출고사의 네이버 카페에 올라온 사진입니다. 이장우씨의 캠핑카와 이장우씨를 담은 모습이고, 마찬가지로 차량 전면에 모델명인 제우스 630FU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로써, 이장우씨의 캠핑카 오델은 잘못알려진 640Fu가 아니라 630Fu임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장우 캠핑카 가격은?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부분일 텐데요.

누구나 나도 저런 캠핑카 하나 사서 전국을 돌아다녀보고 싶다는 꿈을 한번씩은 꾸어보셨을 겁니다.

문제는 가격인데요. 캠핑카(모터홈)은 카라반과는 달리 동력이 자체적으로 달린 형태의 RV(레저 비하이클)를 말합니다.

즉 카라반은 SUV등 견인차량으로 끌고다니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움직을 수는 없지만, 캠핑카는 차량 위에 얹어진 형태라 그 자체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대부분 카라반은 중고급 모델을 산다는 가정하에 약 5천만원 내외가 소요되지만, 캠핑카는 7천~1억정도 가격이 나가는 게 평균입니다. 물론 차종과 옵션에 따라 편차는 더 크게 나기도 합니다.

이장우 캠핑카의 대략적인 가격을 추정해 보겠습니다.

<이장우 캠핑카 가격>

제우스 캠핑카 630Fu 라인업별 가격

■ 베이직 6,400만원대

■ 이코노미 6,800만원대

■ 스탠다드 7,200만원대

■ 프리미엄 7,700만원대 (이장우 캠핑카)

YESRV 카페에 공개된 이장우 배우의 출고글이 2020년 2월 14일에 올라온 것으로 보아서, 아마도 2020년식 제우스 630Fu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장우 캠핑카, 구성 및 옵션 사항은?

제조사의 공개 정보를 통해서 대략적으로 추청되는 이장우 캠핑카의 스펙은 아래 정도가 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냉장고 150리터

청수통 200L

오수통 80L

접이식 변환테이블

전자레인지

투웨이 수전

아마 여기에 추가적으로 화장실의 미니 세탁기(옵션가 80만원) 정도를 설치한 것이로 보이며, 하부 조강이나 기타 세부 옵션은 정확하게 파악하기가 어려운 측면이 있습니다. 아마도 해당 모델의 경우 프리미엄 패키지에 대부분의 옵션이 들어가 있어서 몇 가지만 더 추가했을 것으로 보이는데, 대략 8천만원 중후반 정도의 가격에 구매하지 않았을까 추정됩니다. 물론 이 가격은 취득세 등 세금은 제외한 가격입니다.

캠핑카의 레이아웃은 2019년 모델의 경우 제우스 630Fu의 실내가 아래와 같습니다.

이장우 캠핑카 레이아웃

이장우씨의 모델은 2020년 형으로 보이지만 실내의 기본적인 구조는 변하지 않은 것으로 보여 위와 같은 구성으로 보시면 맞을 것입니다. 실제로 방송에 나온 모습도 위와 같았구요. 전면에 벙커베드, 가운데 테이블과 주방, 화장실 싱크대가 있고, 후면에 고정침대가 있는 레이아웃입니다.


이장우 캠핑카 - 전기 및 태양광

이장우 캠핑카의 가장 눈에 띄는 옵션은 전기 부분입니다. 이장우씨 스스로 방송에서 인산철 배터리 960 암페어가 들어있다고 밝혔는데요. 카라반이나 모터홈에 주로 장착되는 배터리는 딥싸이클 배터리와 인산철 배터리가 있습니다. 딥사이클 배터리의 경우, 완전 방전되면 성능이 급격히 저하되는 성질이 있어서 많은 캠퍼가 인산철 배터리를 선호합니다. 다만 인산철 배터리는 가격이 상당히 비싼 편에 속합니다.

보통 카라반에 태양광 200에 인산철 200A 정도면 충분히 1박2일을 보낼 수 있다고 하는데, 이장우 캠핑카의 경우 960A라는 초고용량의 배터리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이장우 씨 말대로 거의 무한(?)에 가까운 전기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화면에 보이는 캠핑카 천정에 설치된 태양광 패널의 면적도 상당히 넓게 설치한 편입니다.

이장우 캠핑카 - 취침 인원

취침 가능한 인원은  총 6명 정도로 추정됩니다. 이장우씨가 기상한 위치는 차량 후면으로 2명이 좁게 잘 수 있습니다. (1명은 쾌적하게 이용 가능) 그리고 캠핑카 중간의 침대 변환 테이블을 침대로 바꾸면 2명이 취침할 수 있고, 마지막으로 캠핑카 앞쪽 상단의 벙커배드에서 2명이 취침 가능합니다. 이론적으로 총 6명이 취침을 할 수 있는 캠핑카입니다.

하지만 실제적으로 6인이 취침하기에는 너무 좁은 것이 사실이고, 실사용 기준으로 4인 가족이면 아주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캠핑카로 볼 수 있습니다.

이장우 캠핑카


그밖에도 이장우씨 캠핑카는 외부 샤워기나 어닝 등이 모두 갖춰져 있는 그야말로 풀옵션 캠핑카입니다. 이장우씨는 특히 인위적인 모습이 아니라, 진짜 캠핑을 많이 해본 티가 나는 진짜 캠퍼임이 엿보였는데요. 2~3주씩 캠핑을 이어서 한다는 여유가 부럽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