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주 온더기와, 풍경 좋은 한옥카페

카테고리 없음

by 오늘의 생활 2021. 5. 18. 16:14

본문

공주 동학사 근처의 한옥 카페 온더기와에 다녀왔습니다. 산 아래 아주 고즈넉한 마을에 위치한 한옥카페입니다. 아주 정갈하고 싱그러운 힐링의 시간이었는데요. 공주 한옥카페 온더기와를 소개합니다.

공주 온더기와, 풍경 좋은 한옥카페 


공주 온더기와 한옥 본건물

공주 온더기와, 3개의 공간

온더기와는 크게 3개의 건물로 되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마치 절의 대웅전 같은 모습의 한옥카페 공간, 그 아래 마당의 작은 세칸짜리 한옥카페 공간, 그리고 마지막으로 식사를 함께할 수 있는 현대식 본건물입니다.

▲ 이 건물이 주문을 받는 메인 현대식 건물입니다. 1층 실내, 테라스와 2층 공간으로 나눠집니다.

▲ 현대식 메인건물에서 바라본 한옥 건물입니다. 좌측 <온더기와>가 용마루에 있는 것이 메인 건물, 우측 아래쪽 마당에 있는 세 칸짜리 한옥이 작은 카페 건물입니다.

▲ 메인건물 테라스 풍경입니다. 테라스 쪽 자리에 앉으면 한옥 2채를 볼 수 있어 전망이 좋습니다.

▲ 온더기와에는 총 3개의 주차장이 있는데, 카페 오르는 길에 계단형으로 2개의 주차장이 있고, 여기 본 카페 마당도 주차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는 가급적 풍경을 위해서 비워달라는 카페 주인장의 말씀이 공지로 걸려있습니다.

 

 

▲ 현대식 건물의 한켠에 마련된 장식장이구요.

▲ 메인건물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앞쪽의 한옥과 산세, 그리고 초록초록한 풍경이 시원합니다.

▲ 본 건물 좌석은 충분하지만, 온더기와에 오면 가급적 테라스 자리에 앉아 한옥 풍경과 새소리 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테라스 자리입니다. 깊은 산속이라 그런지 새 소리가 정말 많이 들립니다.

▲ 본건물 1층 풍경이구요.

▲ 2층으로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 2층 좌석입니다. 사이드에 앉으면 바깥 풍경을 조망할 수도 있습니다.

 

온더기와의 따뜻한 자연 풍경

온더기와는 한옥 주변에 아기자기한 꽃들이 심겨져 있어 잠시 산책을 하기도 좋습니다.

▲ 건물 주변으로 이렇게 꽃이 피었구요.

▲ 수국이 만발해 있어 화사합니다.

▲ 이곳에서는 전통과 현대의 조화로운 모습이 보입니다.

▲ 잠시 고즈넉한 곳에서 힐링하는 느낌이 듭니다. 아마 평일 낮에 방문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인기 카페라 주말에는 이런 한가한 풍경은 아닐 것 같습니다.

 

 

▲ 카페 2층에서 조망하는 풍경들.

▲ 카페 1층에서 바라본 마당 풍경.

▲ 이곳이 한옥 메인건물입니다. 마치 절의 대웅전 같은 위치와 모양입니다.

 

 

▲ 용마루에 얹힌 <온더기와> 싸인이 현대와 과거의 절묘한 조화로움을 느끼게 합니다. 한마디로 힙~합니다.

 

온더기와 브런치 메뉴

다양한 음료와 보이차 등의 메뉴도 있는데, 브런치로 와플과 아이스크림을 시켰습니다.

▲ 브런치는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파스타나 떡국 등의 식사 메뉴도 있기 한데, 식사메뉴는 현대식 본건물에서만 가능하고, 식사가 전문은 아닌 듯한 후기들이 보여서 가급적 티나 커피를 마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식사 등은 여기서 조금만 더 나가면 한식으로 유명한 <이뭐꼬>나 레스토랑 <라루체>등이 방문하기 좋습니다.

잠시 요기를 한 후 한옥 메인건물로 들어가 봅니다.

▲ 한옥 메인건물에서 보이는 풍경입니다.

▲ 처마에 달린 풍경도 있구요.

▲ 깔끔하게 잘 관리되고 있는 한옥카페입니다.

▲ 이곳도 카페로 활용되는 곳입니다.

▲ 이곳도 전통과 현대가 절묘한 센스로 조화되어 있습니다.

▲ 내부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는데, 좀 답답한 면이 있어서 가급적 현대식 본채 테라스나 메인 한옥건물에 자리잡는 걸 추천드립니다.

 

▲ 온더기와, 가급적 한가한 평일에 방문하시면 참 좋을 산자락 아래에 위치한 한옥카페입니다.

 

 

 

공주 동학사 한옥카페 온더기와 총평

■ 동학사 근처 산자락에 위치한 아주 한적한 한옥 카페.

■ 전망이 아름답고 소소한 아름다움을 느낄만한 요소들이 많습니다. 다만 이 평화는 평일에 방문해야만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인스타 핫플)

■ 음료 메뉴는 교외의 카페이기에 살짝 비싸고, 식사류도 15,000원 전후로 가격대가 있지만 식사는 근처 동학사 아래 먹자거리에 가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한식은 <이뭐꼬>, 양식은 <라루체> 추천)

■ 현대와 전통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한적한 한옥카페. 사랑하는 누구와 방문해도 좋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

칠성사이다 제로 vs 스프라이트 제로 솔직후기

 

칠성사이다 제로 vs 스프라이트 제로 솔직후기

최근 건강 및 다이어트 열풍 때문인지 제로 탄산음료 열풍이 거센데요. 칠성사이다에서 제로 칼로리를 출시하고 스프라이트도 제로를 출시했습니다. 칠성사이다 제로 vs 스프라이트 제로, 내돈

todays-life.tistory.com

강철부대 최영재의 거의 모든 것

 

강철부대 최영재의 거의 모든 것

강철부대의 패널 중 한명으로 군인이 나오는데 어딘가 낯이 익지 않으셨나요? 바로 문재인 대통령의 얼굴 패권 경호원으로 유명했던 최영재 전 경호원인데요. 강철부대 최영재씨의 알려진 거의

todays-life.tistory.com

강릉 초당순두부 우유 솔직 후기

 

강릉 초당순두부 우유 솔직 후기

요즘 편의점/마트 식품코너를 가면 레트로 열풍이 상당한데요. 약간 옛날스타일 디자인과 컨셉트로 제품을 많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GS마트에 들렀다가 발견한 <강릉 초당순두부 우유>,

todays-life.tistory.com

화제의 신전 로제떡볶이 먹고 솔직 후기

 

화제의 신전 로제떡볶이 먹고 솔직 후기

요즘 로제떡볶이가 정말 화제입니다. 배떡 로제떡볶이, 엽떡 로제떡볶이 등이 화제가 되었고, 만우절인 오늘 신전떡볶이에서 로제떡볶이가 출시된다는 예고가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

todays-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