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주 카페 보니비 가야할 이유와 음료 솔직 평가

카페 + 맛집 리뷰

by 오늘의 생활 2020. 5. 14. 11:41

본문

공주에 있는 카페 보니비에 다녀왔습니다. 세종, 대전의 교외에 있어 방문이 쉽지는 않지만, 각 지역에서 차로 15~20분 정도만 드라이브 삼아서 나가면 도착하는 곳입니다. 저는 엔학고레에서 점심을 먹고 근처 카페를 찾아보다가 우연히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기대 이상으로 정말 예쁘던 정원과 솔직한 음료 맛에 대해 평가합니다.

 

 

 

 

공주 정원 카페 보니비 풍경

 

정원이 정말 예쁩니다. 한번에 보면 모르지만 가만히 앉아서 커피나 음료를 마시고 있다가 느린 걸음으로 천천히 돌아보시면 정말 다양한 풀과 꽃들이 세심하게 신경써서 가꿔져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정말 아름다운 정원입니다.

 

다른 분들 방문 후기를 보면 역시 겨울에는 삭막하고 허전한데, 봄에 방문하면 최고입니다. 화사하고 아기자기하고 세심해서 둘러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정원만 보고 방문해도 충분할 까페입니다. 다만 초목이 우거진 봄과 여름을 추천합니다.

 

한장 한장 천천히 보시죠.

 

카페 건물은 아니고 보니비 사장님의 원예용품이 놓인 창고입니다.
메인 정원의 모습입니다.
나무 아래 앉으면 참 편하겠습니다. 평상 자리.
왼쪽 건물이 카페입니다. 1층만 카페로 사용하고 나머지는 거주용인 것 같습니다.
파라솔과 그늘이 있는 자리입니다.

저는 여기 파라솔 자리에 앉아있었습니다. 와이프 생일날 방문했는데 평일이라 사람이 적고 한산해서 온전하게 정원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정원은 꽤 넓은 편이라 구석구석 천천히 둘러만 봐도 시간이 꽤 흐를 정도입니다. 실내에도 자리가 꽤 넓은데, 밖에 좋은 정원을 두고 안에 앉을 일은 없어서 밖에 앉았습니다.

 

 

1층 실내에는 복층으로 된 공간도 있는데, 여기 자리가 참 안락해 보였습니다. 창 밖으로 측면 정원을 바라볼 수도 있고 동행과 조용하게 대화도 나눌 수 있는 공간입니다. 따뜻한 햇살을 맞으며 처음보는 다양한 식물들을 하나하나 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망중한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카페입니다.

 

정말 아기자기 합니다.
정문 입구입니다. 저는 길을 못찾아서 후문으로 들어갔었네요.

 

 

 

 

카페 보니비 음료와 메뉴 / 맛 솔직평가

 

아래와 같은 문구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음료 값이 아닌 정원을 즐기는 비용이라고 생각해 주세요"


사장님의 자기 객관적인 평가가 내려진 정확한 문구네요.

 

정말 아름다운 정원을 가진 카페지만 솔직하게 평가하면 아쉽게도 커피 맛은 전문적이지 못합니다. 이런 카페 피지컬에 요즘 핫한 인스타 스타일 카페의 커피 잘 내리는 바리스타 음료가 곁들여지면 정말 인기있는 곳이 될텐데, 아쉽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카페 음료를 즐기는 비율은 10% 이하, 정원에서 풍경 즐기는 비율이 90%인 카페입니다.

 

음료는 큰 기대를 안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 아메리카노입니다. 그냥 집에서 내린 유통기한이 가까워진 네스프레소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 따뜻한 카페라떼 입니다. 집에서 네스프레소 내리고 우유 탄 맛입니다.

 

 

 

<카페 보니비 전체 메뉴판>

음료는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며, 4세 이상은 1인 무조건 1메뉴를 시키도록 하고 있습니다. 입장료 개념인 듯합니다.

에이드와 스무디는 너무 비싼감이 좀 있습니다. 음료 가성비는 많이 떨어집니다.

 

 

 

보니비의 강아지와 고양이

 

보니비에는 강아지와 고양이가 있습니다. 정원을 자유롭게 돌아다니고 친화력도 아주 좋습니다. 강아지와 공던지기 하며 노는 손님들도 있고, 고양이는 역시 새침하게 여기저기 돌아다닙니다. 강아지는 여자 아이라고 하네요. 친화력이 정말 좋고 순해서 아이와 가도 좋은 카페인 것 같습니다. 개와 고양이가 서로 싸우지도 않고 잘 지내는 모습이 신기했습니다.

 

 

 

카페 보니비 주차

 

주차는 아주 편합니다. 카페에서 위쪽으로 1블럭 올라가면 넓은 공터가 있는데 10여대 이상 주차가 가능합니다. 주차하고 나면 비슷한 전원주택이 앞뒤로 많아 카페 보니비가 어딘가 싶으실 수 있는데, 주차장 있는 언덕의 바로 아랫집입니다. 위로만 안가면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카페 위쪽의 넓은 주차공터

보니비 카페 정보 및 위치, 전화번호

 

<카페보니비(Bonnie Bee) 정보>

 

- 주소 : 충남 공주시 반포면 정광터1길 164-3

- 전화번호 : 041-854-5870

- 인스타그램 : 4tree

- 영업시간 : AM 11:30 ~ PM 18:00 (저녁에는 운영하지 않으니 헛걸음하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 휴뮤 : 매주 월요일

 

 

- 공주 정원 카페 보니비 총평 -

 

■ 장점 : 정말 잘 가꾼 정원, 공주 교외로 드라이브 가는 한적한 기분. 평일에 방문하면 한가하게 정원에 앉아서 힐링. 강아지와 고양이와 놀 수 있다는 점.

 

■ 단점 : 음료가 비싼 편. 도로와 가까워 차량이 달리는 소음이 꽤 있는 편. 겨울에는 조금 황량할 수 있음.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