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통장 출시일

정책정보

by 오늘의 생활 2020. 6. 8. 16:13

본문

요즘 주요 증권사의 CMA 금리가 0%대로 떨어졌습니다.

사실상 제로금리 시대에 접어든 것입니다.

이런 가운데 네이버(정확히 말하면 네이버의 금융 전문 자회사인 네이버파이낸셜)가 CMA 통장인 네이버통장을 출시합니다. 네이버 통장 출시일과 어떤 장점이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네이버통장 출시일
네이버통장 출시일

네이버통장 출시일

네이버 통장 출시일은 오늘(6.8.) 오후 6시부터입니다. 네이버 앱을 통해서 가입이 가능할 것이라고 합니다.

온라인 통장인 만큼, 기존 은행과 다르게 은행을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바일 네이버 어플리케이션(어플)과 신분증만 있으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네이버통장 출시일

네이버통장 출시, 네이버통장은 어떤 통장?

네이버통장은 한마디로 우리가 잘 알고있는 CMA(종합자산관리계좌) 통장입니다. 네이버 단독으로 출시할 수 없기 때문에 미래에셋대우와 함께 출시하는 상품입니다.

네이버는 통장 출시를 기념해서 오는 8월 31일까지 전월 실적의 조건 없이 100만원 한도 내에서 연 3%의 수익률을 지급합니다. 9월 1일 부터는 네이버페이와 연동하여 실적 기준을 잡는데, 전월 결제금액이 월 10만원 이상이면 연 3%, 월 10만원 미만이면 연 1%의 수익률이 적용됩니다.

실제 100만원의 3%면 연 이율 3만원에 해당하는 이율로, 실질적인 금액은 크지 않고 홍보적인 이벤트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의 제로금리 추세로 볼 때 타 CMA 보다 높은 이율을 제공하는 것만은 사실입니다. 참고로 시중은행의 자유입출금 통장 금리는 현재 연 0.1%대 입니다.

네이버통장 출시, 네이버통장 금리는?

금리는 최대 연 3%입니다. 다만 네이버 페이 전월 실적에 따라 차등 이율을 지급합니다.

네이버통장 출시일

<네이버통장 금리 및 적용 기준> (내년 5월까지)

- 네이버페이 전월 결제액 10만원 이상 : (100만원 한도 내에서) 연 3% 이율

- 100만원 ~ 1,000만원까지는 연 1% 이율

- 1,000만원 초과시 연 0.55% 이율

다음으로 주목되는 부분은 쇼핑할 때 많이들 이용하시는 네이버페이와의 연동입니다.

<네이버통장과 네이버 페이 연동 혜택>

네이버통장으로 페이포인트를 충천 후 네이버 쇼핑, 예약, 디지털콘텐츠 구입 등 이용 시 결제금액의 최대 3% 적립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입자는 추가 4% 혜택, 마이단골 스토어 구매 시 추가 2% 혜택

→ 최대 적립율 9% (월 20만원 한도)

저만해도 개인적으로 최근에는 네이버 페이가 있는 쇼핑몰에서만 결제를 하곤 합니다. 번거롭게 다른 사이트에 가입과 로그인 하기가 귀찮기 때문인데요. 네이버페이와 연동한 리워드는 좋은 호응을 받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통장 평가 및 유의점

1.

네이버통장은 종합자산관리계좌(CMA) 상품 통장으로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가입 시 이점은 참고를 하셔야 합니다.

2.

또한 이번 연 3%대 금리 이벤트는 8월 말까지만 실적없이 적용되는 단기성 이벤트이며, 9월 1일부터는 전월 결제금액이 10만원 이상이어야 3% 이율이 적용됩니다. 기존에 네이버페이를 많이 사용하시던 분은 괜찮겠으나, 네이버를 잘 사용하지 않는 분이 8월까지 몇만원의 금리만 보고 무작정 가입하는 것은 좀 신중을 기하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3.

10만원 이상 실적시에도 연 3% 이율이 적용되는 시점은 내년 5월까지, 그러니까 딱 1년입니다. 무리하게 휩쓸려서 통장을 개설하기 보다는 차분히 본인의 조건을 따져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통장 개설 시 중요한 유의사항은 아래 별도로 담았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