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누끼 따는 사이트

OS 프로그램 활용

by 오늘의 생활 2020. 7. 17. 14:42

본문

누끼 따는 사이트


누끼라는 말을 아시나요? 잡지나 출판계에서 흔히 사용하는 말로 어떤 사물의 배경을 제거하고 물건만 오려낸 이미지를 말합니다. 일본어의 누끼(빼내다, 제거하다의 뜻)에서 온 말인데요. 업계에서는 흔히 '이거 사진 누끼 좀 따주세요' 라고 이야기합니다.

예전에는 누끼가 디자이너들의 노가다 작업으로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리는 수작업이었는데요. 인공지능 기술의 발달로 이제 1초면 누끼를 자동으로 따 주는 사이트가 생겼습니다. 

심지어 무료입니다. 누끼 따는 사이트 소개와 활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누끼 따는 사이트

누끼 따는 사이트 - remove.bg

누끼 따는 사이트

누끼 따는 사이트는 바로 remove.bg입니다.

영문사이트이고 한글로도 지원이 가능한데, 한글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누끼 따는 사이트 한글판 주소 : www.remove.bg/ko

위 주소로 접속하시면 한글판이 지원되어 직관적으로 편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누끼 따는 사이트 세부적인 이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누끼 따는 사이트 사용법 - 예시(1)

사용법은 의외로 엄청나게 간단합니다. 예전에는 이런 작업을 디자이너들이 포토샵 라쏘 툴을 이용해서 한클릭 한클릭 수백, 수천번의 클릭으로 수작업으로 따냈는데요.

특히 머리카락이나 털 등은 극악의 시간을 잡아먹는 것으로도 유명했습니다.

저는 그런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털 많은 동물, 고양이 누끼를 테스트로 따보도록 하겠습니다.

▲ 누끼를 딸 사진 원본입니다.

▲ 일단 위 누끼 따는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구요.

▲ 우측의 <이미지 업로드>라는 파란 부분을 누르면 됩니다.

▲ 누르면 위와 같이 창이 뜨고 누끼를 딸 사진을 올려주면 됩니다. 따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상에서 바로 진행되는 방식이라 아주 편합니다.

▲ 사진이 있는 경로로 가서 클릭 후 <열기>를 눌러줍니다. 올리는 순간 바로 누끼 따기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체감상 1초면 완료되는 느낌입니다. 

▲ 초스피드로 누끼가 따졌습니다. 정말 인공지능 기술이 대단합니다.

▲ 왼쪽의 <원본>을 누르면 원본사진이 보이면서 어떻게 누끼가 따졌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옆을 보면 재밌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따낸 누끼 사진을 얹을 수 있는 다양한 기본사진 배경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 저는 재미삼아 여러 배경도 한번 입혀 봤습니다. 어색하지만 정교하게 잘 선택하면 그럴 듯한 합성도 가능하겠습니다.

▲ 합성 후 이미지 다운로드를 누르면 파일을 PC로 받을 수 있습니다.

▲ 고양이 사진 원본은 4.5MB였는데, 합성한 누끼 사진의 용량은 500KB입니다. 사이즈가 줄어들지만 인쇄용이 아니라면 충분한 사이즈입니다. 고해상도 누끼사진으로 받으시려면 유료로 지불이 필요한데, 아래에서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 발로 합성한 누끼사진의 예시.

누끼 따는 사이트 사용법 - 예시(2)

누끼 따는 사이트를 통해서 하나 더 예시로 누끼 작업 진행을 해보겠습니다.

과정은 생략하고 결과물만 바로 보여드리겠습니다.

▲ 원본이구요

▲ 누끼 따는 사이트를 통해서 누끼를 딴 모습입니다. 그럴싸합니다. 꽤 잘 따지는 편입니다.

▲ 위에서 설명드린대로 소용량은 무료료 받을 수가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625X400까지는 무제한 무료이고, 6,250x4,000 정도의 고해상도는 이미지당 1크레딧이 필요합니다.

크레딧 제도는 아래에서 소개합니다.

누끼 따는 사이트 - 고화질 유료결재 가격

유료결재는 한글화가 안 되었는지 영문으로 넘어갑니다.

대략 1장의 이미지당 1크레딧이 든다는 말입니다.

▲ 하단의 파란색 here를 누르시면 금액 안내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 이렇게 총 3가지입니다. 좌측부터 무료 사용, 가운데는 월간 구독을 통한 지불, 마지막 우측은 월간 구독이 아닌 단순 크레딧 구매입니다.

▲ 먼저 월간 구독방식은 매달 정기적으로 돈이 빠져나가는 방식입니다. 매월 고해상도 200장의 누끼를 따는데 45,000원이 소요됩니다. 장당으로 환산하면 약 230원 꼴입니다.

▲ 월간 구독이 아닌 단순 크레딧 구매는 단가가 조금 더 올라갑니다. 10장의 누끼를 딸 수 있는 10크레딧이 10,900원으로 장당 1,090원 꼴입니다. 확실히 월간 구독보다는 비싼 가격입니다.

하지만 정기적으로 이용할 게 아니라면 이렇게 크레딧 구매 후 적절히 사용하는게 훨씬 좋아보입니다.

물로 인쇄나 출판용이 아니라면 기본 제공되는 무제한 무료 기능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누끼 따는 사이트 활용법과 가격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