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가 2006년 4월 최초 도입했던 매직패스 제도. 지루한 기다림 없이 바로 놀이기구를 이용할 수 있는 제도였는데요. (일반)매직패스가 2022년 9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하지만 매직패스 제도의 완전한 종료는 아닙니다. 일반 매직패스느 사라지고, 유료인 프리미엄 매직패스는 유지되는데요. 변경된 롯데월드 매직패스 제도를 알기쉽게 소개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롯데월드에서 긴 줄을 서며 지루한 기다림을 했던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롯데월드 매직패스 제도는 이런 기다림을 줄이기 위해서 2006년 4월에 도입된 제도였는데요. 우리나라 뿐 아니라 세계의 대부분의 놀이공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하지만 초기에는 무료 예약제였던 이 매직패스 제도가 2016년 4월 29일부터 <매직패스 프리미엄>이라는 이름으로 유료화 되기 시작했는데요. 여기서 매직패스는 2가지 종류로 나눠지면서 다소 복잡해지게 됩니다.
매직패스는 기본적으 로 놀이기구(롯데월드에서는 어트랙션 이라고 부름)를 빨리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같지만 위에서의 설명처럼 2가지 종류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롯데월드 홈페이지에는 2022년 9월 1일부터 매직패스가 종료됨을 예고했는데요. 여기서 종료되는 매직패스는 기존 3번의 기회를 주었던 무료 사전예약 매직패스를 말하며, 유료 매직패스는 지속적으로 운영됩니다.
매직패스는 종합이용권 및 연간이용권 구매자가 별도로 또 구매하여 프리패스하는 개념입니다. 다만 당일 별도로 종합이용권을 끊는 손님과는 달리, 연간이용권을 끊은 사람에게는 3번의 예약제 무료 매직패스 중단이 갑작스럽기 때문에 롯데월드 측에서는 연간이용권 이용자에 한해서는 2023년 8월 31일가지 유예기간을 두어서 무료 사전예약 개념의 매직패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즉, 8월 31일까지 연간회원권을 끊으신 분들까지만 1년간(2023년 8월 31일까지) 무료 사전예약 매직패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그 후로는 유료 매직패스 제도만 운영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미 일반 매직패스 이용 가능한 연간회원권 예약은 올해(2022년) 8월 31일로 종료되었기 때문에, 그 이후에 연간회원권에 가입하신 분들은 이제 유료인 프리미엄 매직패스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현재 운영중인 프리미엄 매직패스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
▲ 매직패스 프리미엄 5회권 가격은 49,000원, 10회권 가격은 89,000원입니다.
롯데월드 홈페이지에서 조회한 프리미엄 매직패스 5회권 가격입니다. 어른, 청소년, 어린이 모두 1인당 49,000원을 내면 5회에 한정해서 대기없이 놀이기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회당 가격으로 따지면 약 1만원을 내고 기다림 없이 놀이기구(어트랙션)을 이용하는 꼴이 됩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프리미엄 매직패스는 종합이용권(자유이용권) 혹은 연간이용권을 끊은 후 추가적으로 구매해서 사용하는 개념입니다. 위에서 보듯이 일부 유료기구(툼 오브 호러, 거울미로, 문보트, 좀비서브웨이, 좀비프리즌) 등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매직패스 프리미엄은 1) 온라인 롯데월드 홈페이지(https://adventure.lotteworld.com/kor/price/premium-magic-pass/contentsid/283/index.do) 구입과 2) 롯데월드 내 무인 티켓 키오스크 5곳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롯데월드 매직패스 프리미엄은 무제한 발행이 아니라 일일 한정수량 판매 후 조기 중단됩니다.
기존 매직패스가 비록 티켓예매 예약 전쟁을 통과해야 가능하긴 했지만 금액과 상관없이 이용자 누구에게나 열린 제도였던 것에 반해, 변경된 프리미엄 매직패스만의 운영이 지나친 자본주의화라는 비난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돈 있는 사람은 대기 없이 놀이기구를 이용하고, 구매하지 못하는 사람은 2~3시간 대기하여 1개의 놀이기구를 이용해야 하는 그야말로 자본주의의 전형을 보여주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일각에서는 세계 대부분의 놀이시설에서 운영 중인 제도로, 추가 비용을 내고 좀 더 놀이공원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방안 중 하나라는 의견도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선택은 소비자의 몫이 될 것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