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전거 헬멧 추천 - M모터스 어반11 (1만원 실화?)

리뷰 + 꿀팁

by 오늘의 생활 2020. 6. 15. 09:16

본문

1만원대 자전거 헬멧 추천 - M모터스 어반11


최근 전동킥보드를 사면서 쓸만한 자전거 헬멧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쫄쫄이 입은 동호회 느낌의 뾰족한 헬멧은 개인적으로 별로이고 일상생활에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급적 헬멧 쓴 티가 잘 안나는 제품을 찾다가 정말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찾았습니다. 바로 M모터스라는 업체의 어반11 헬멧입니다.

No 협찬, 솔직후기로 리뷰합니다.

자전거 헬멧 추천 - M모터스 어반11 개봉

개봉전에 가격을 말씀드리면 저는 15,9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최저가가 보통 15,000원 전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사이즈는 원사이즈 단일로 고민할 필요가 없어서 좋습니다. 택배가 도착해서 개봉해봅니다.

▲ 아주 단출합니다. 박스만 들었고, 설명서나 이런 것 전혀 없이 그냥 비밀에 싸인 헬멧 하나입니다.

▲ '어반11'이라는 로고만 박혀 있습니다.

▲ 제조사는 M모터스(M motors) 입니다.

▲ 택배에 군더더기가 하나도(?) 없습니다.

▲ 비닐로 한겹만 싸여 있구요.

▲ 안쪽이 빨간 줄은 몰랐습니다. 쇼핑 이미지에는 안쪽은 안보였던 것 같은데 말입니다. 색상 참고 부탁드립니다.

겉면 색상은 검정과 흰색 두가지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저는 티 안나게 쓰려는 목적이라 머리카락 색깔과 같은 검정으로 2개 주문했습니다.

자전거 헬멧 추천 - M모터스 어반11 리뷰

별로 볼 것 없는 내용물이지만 하나하나 살펴봅니다.

▲ KC 인증을 받은 자전거 헬멧입니다. 기본은 한다는 소리구요.

▲ M모터스 어반11 자전거 헬멧은 원사이즈 단일품입니다.

▲ 생산일자는 2020년 5월 15일. 제가 받은 날짜가 2020년 6월 13일이나 정말 새로 만든 따끈따끈한 제품입니다. 판매량이 많아 재고 없이 수급이 원활한 것 같습니다. 좋네요.

▲ 헬멧 안쪽 모습입니다.

▲ 뒤쪽 목부분 위를 고정하는 조임쇄입니다. 돌리면 헬멧을 둘러싼 원이 줄었다가 늘었다가 해서 머리에 딱 맞게 고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작동방식을 직관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M모터스 어반 11 - 사이즈 조절부 영상

▲ 턱 끈을 조이는 버클입니다. 싸구려스럽지 않게 튼튼한 만듦새가 있어서 좋습니다. 적당히 작고 체결력은 짱짱합니다.

▲ 전체적인 외형은 무광 매트 블랙 색상입니다. 광택없이 은은해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네요.

▲ 헬멧 여기저기에 숨구멍이 있어서 공기가 좀 잘 통할 것 같습니다. 자전거나 스쿠터타면 머리에 땀이 많이 차니까 통기성이 중요합니다.

▲ M모터스 어반11 헬멧 안쪽의 전체 모습입니다. 저 빨간 부분은 모두 찍찍이로 붙어있는데, 탈착해서 세탁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땀에 젖게 되는 부위이기 때문일텐데요. 약간 부직포 스타일로 내구성이 아주 강한 재질은 아닙니다.

▲ 헬멧 측면 모습입니다. 전반적으로 헬멧이 깊지 않고 살짝 덮는 스타일이라 착용감이 가벼워서 좋습니다. 그래서 도시에서 쓴다는 의미로 제품명에 '어반'을 붙인 것 같습니다.

▲ 헬멧 뒤쪽입니다. 마찬가지로 엄지손가락이 들어갈 만한 커다란 구멍이 통기구로 나 있습니다.

▲ 헬멧 위쪽에는 총 7개의 구멍이 나 있습니다. 열을 잘 빼줄 것 같습니다.

▲ 헬멧 측면 모습입니다.

▲ 헬멧 안쪽 이마와 머리 닿는 부분의 빨간 천을 고정하는 찍찍이입니다.

▲ 요렇게 군데군데 찍찍이로 가볍게 고정하는 스타일입니다.

▲ 찍찍이에 붙은 천을 잃어버리면 찍찍이가 살에 닿아서 조금 아플지도(?) 모르겠습니다.

▲ 귀에 걸어 조이는 부분입니다. 동그란 버튼 위가 Y자로 갈라져서 귀에 걸고 딱 고정되게 조일 수 있습니다.

▲ 택배를 여니 저희집 고양이가 어느새 비닐을 씹으러 왔습니다..... 

▲ 스티로폴 같지만 약간 더 단단하고 아주 경량의 소재입니다.

헬멧에는 다 이 소재가 쓰이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매우 가볍습니다.

▲ M모터스 어반11 헬멧 착용 사진입니다.

M모터스 어반11 전체 영상

자전거 헬멧 추천 - M모터스 어반11 총평

■ 부담스럽지 않은 도심형 자전거 헬멧, 스쿠터 헬멧을 구하시는 분께 추천할만 합니다.

■ 어떤 느낌이냐면, 전문 싸이클이 아닌 픽시바이크나 베스파같은 스쿠터, 또는 미니벨로 같은 자전거를 타며 간단히 쓰면 좋을 느낌입니다. 약간 패셔너블 하면서 간결한 헬멧입니다. 미니멀한 디자인이 장점입니다.

■ 가성비가 정말 좋은 자전거 헬멧입니다. 15,000원대로 구입이 가능한데, 기능이나 만듦새가 아주 좋습니다.

■ 개인적으로는 만족하여 적극 추천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