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는 석부작 박물관이라는 곳이 있는데요. 저도 여러번 제주도를 방문했음에도 모르다가 배우 한지혜씨의 인스타그램을 보고 알게 된 곳입니다. 한지혜씨 인스타에 여러번 등장하며 궁금증을 자아내게 한 곳, 과연 어떤 곳인지 직접 다녀와보고 놀랐습니다.
배우 한지혜씨가 최근에 예쁜 딸을 득녀했는데요. 제주에서 임신했을 때 굉장히 많이 가던 곳이 바로 석부작 박물관이었습니다. 우선 한지혜씨가 다녀온 석부작의 모습부터 볼까요?
▲ 석부작에서 태교하는 모습이구요.
▲ 이건 석부작 박물관 안에 있는 카페 <숨도>입니다.
▲ 저 멀리 한라산이 보이기도 하네요. 정말 멋진 곳이죠?
우선 석부작 박물관 정보부터 살짝 요약합니다. 위치는 서귀포시에 위치하고, 생각보다 아직 잘 안 알려진 명소입니다.
박물관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정원 같은 곳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잘 가꿔진 정원, 그리고 숲을 구경하러 가는 곳입니다.
▲ 석부작 박물관 입장료입니다. 개인이 운영하는 유료 시설이기 때문인데요. 성인 기준 1인 6,000원입니다. 이 안에 있는 카페 <숨도>에 들어가려면 박물관 입장료를 끊고 들어가야 합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08:30~17:00까지. 좀 일찍 문을 닫으니 서두르셔야 하나, 연중 무휴로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 그럼 석부작 박물관을 함께 둘러볼까요?
▲ 석부작 박물관 초입입니다. 길이 평탄해 보이지만 여기 이후로는 계단이나 단차가 많아서 유모차를 가지고 돌아다니기는 살짝 힘든 면이 있습니다.
▲ 초입에는 이렇게 귤과의 나무가 싱그러움을 뽐내고 있습니다.
▲ 엄청 큰데 왠지 먹는 귤과는 아닌 것 같은 처음보는 품종인 듯했습니다.
▲ 관리동과 여러 건물들이 있구요.
▲ 본격적으로 숲 산책이 시작되는 지점입니다. 이렇게 나무가 깔려있어서 비가 와도 산책하기 딱 좋습니다.
▲ 위트있는 남근석도 몇몇 서 있구요.
▲ 바닥이 모두 나무로 되어있어서 비가 올때 방문해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 정원 모습입니다. 작은 폭포와 아기자기한 정원이 일품입니다.
▲ 석부작은 정말 아기자기한 곳인데요. 포인트 포인트마다 식물들이 정말 정성스럽게 가꿔지고 있습니다.
▲ 관리자가 정말 깔끔하고 혼신을 다해서 온 힘을 쏟아 관리한다는 느낌을 줍니다.
▲ 이렇게 작은 공간에도 여러 종류의 식물과 꽃이 어우러져 있네요.
▲ 길은 끊임없이 이어지는 구조인데, 다 돌아보는데 30분이면 충분합니다.
▲ 역시 제주도라 육지에서 못본 신기한 나무와 식물이 정말 많았습니다.
▲ 천천히 느긋하게 걷기 좋은 길들. 정말 잘 가꿔져 있어요.
▲ 현무암들과 식물의 배치와 조화가 정말 깔끔한 느낌.
▲ 바위와 식물의 어우러짐도 대단하지요?
▲ 이름모를 새와
▲ 신기한 바위 등 작은 구경거리들이 많은 정원입니다.
▲ 수국길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 제가 방문했을 때는 살짝 수국이 지는 시기라 아쉬웠습니다.
▲ 전망대에는 의자도 있어서 쉬기 좋구요.
▲ 정말 예쁜 정원입니다. 왜 한지혜씨가 여기를 자주 들렀는지 알 것 같아요.
▲ 길은 이제 석부작 박물관의 종착지, 숨도 카페로 이어집니다.
박물관을 모두 구경하고 살짝 다리가 아플 때쯤 <숨도>라는 작고 아담한 카페가 등장합니다.
▲ 요 폭포 바로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여기가 바로 한지혜씨가 많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린 포토존입니다. 아마 산달이 거의 다가와서 쉬엄쉬엄 카페에서 많이 쉬다 가신 것 같지요?
▲ 오미자와 에이드, 그리고 쿠키를 하나 시켜 앉았습니다.
▲ 한지혜씨도 사진을 찍었던 스팟. 큰 창으로 창밖 풍경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 카페는 전반적으로 작고 아담한 곳이에요. 하지만 분위기가 따스하고 단정한 곳입니다.
▲ 특히 이날은 마지막에 비가 내렸는데, 카페에서 창밖으로 내리는 비를 보는 운치가 정말 대단했어요. 비오는 날 방문하면 정말 분위기 좋습니다.
한번 방문하고 반한 석부작 박물관. 왜 한지혜씨가 그토록 많이 방문했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입장료가 있어서 아직 사람들의 방문이 많지 않고, 인파가 붐비지 않아서 한적하게 산책할 수 있는 곳. 그리고 산책이 끝나는 곳에 있는 작고 예쁜 카페까지.
정말 제주도에서 숨은 보물같은 장소라는 생각이 드네요.
제주 풍림다방 시그니처 커피 솔직후기
한때 수요미식회라는 프로그램이 맛집의 척도가 되던 시절이 있었지요. 이곳 제주 풍림다방 송담점도 수요미식회로 입소문을 탄 곳입니다. 진짜 맛있는 커피를 찾아보다가 방문했고, 과연 이름
todays-life.tistory.com
스타벅스 싱잉랜턴 핑크 솔직 리뷰
올해 스타벅스 이프리퀀시는 역대급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자그만치 캠핑랜턴과 쿨러! 부지런히 17장의 프리퀀시를 모았고 랜턴과 쿨러를 고민하다가 결국 랜턴이 더 실용적일 거라고 생각해 선
todays-life.tistory.com
잔여백신 예약 쉽게하기
5월 27일 목요일 13시부터 잔여백신을 국민 누구나 예약해서 접종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방법은 카카오톡과 네이버 앱을 통해서 가능한데요. 카카오톡은 국민 누구나 설치하고 있는 어플이라
todays-life.tistory.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