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애드센스 고단가 키워드 BEST 5, 이렇게 쉽게 찾네?

애드센스와 카라반

by 오늘의 생활 2020. 5. 22. 08:13

본문

구글 애드센스 고단가 키워드와 카테고리.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궁금했는데요. 의외로 찾기가 너무 쉬웠습니다. 등잔밑이 어둡다는 말, 정말이었네요. 구글이 그냥 알려주고 있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애드센스 고단가 키워드 찾는 법

아래 화면 익숙하시죠? 티스토리 하는 대부분이 애드센스 승인신청 및 관리를 위해 들락날락 거리는 메인화면 입니다.

이 형님 이제 지겨워....

 

이 화면 아래에 뭐가 있는지 스크롤 해보신 적 있나요? 저는 아래 화면까지 한번 드래그 해본 적은 있는데요.

 

여기서 한번만 더 스크롤해서 내려보면 신비의 문이 열립니다. 네 저도 전혀 예상치 못한 기능이 숨어있었습니다. 바로 애드센스 홈페이지 대문 첫화면에 말입니다.

 

그냥 대충 보면 '또 구글에서 뻔한 이야기 하나 보다'하고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인데요. 여기서 애드센스 카테고리별 단가를 구글이 공개하고 있었습니다! 심지어 일목요연하게요.

 

구글 애드센스 주제별 세부단가 확인하기

먼저 지역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대한민국에 살고 있으므로 <아시아/태평양 국가>를 선택해 줍니다.

그 다음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통신, 게임, 과학, 금융, 뉴스, 부동산, 쇼핑 등 일목요연하게 나열되어 있습니다. 간략하게 몇 가지만 조회해 보겠습니다. 먼저 인터넷/통신 카테고리 입니다.

 

[인터넷/통신] 카테고리로 애드센스를 운영할 때 예상되는 연수익은 총 7,128달러입니다. 12개월로 나누면 월 594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하면 월 732,700원이 나오네요.

단 이 수치는 월별 페이지 조회수 5만명을 기준으로 하는 추정치입니다. 한달 30으로 나눠보면 일 약 1,700명의 방문자를 가정했을 때 수익입니다. 최소 페이지 조회수는 5만부터 시작합니다. 스케일 크다 구글...

건강 카테고리는 월 약 10,980달러로 예상 연수익이 산출됩니다. 상당히 쎄네요.

게임은 제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낮은 수치를 보여주네요.

과학 카테고리도 게임과 비슷한 수준의 광고수입이 예상됩니다.

자동차는 살짝 높은 연 6,500달러 수준의 수입을 예상해주네요.

 

애드센스 주제별 예상 단가 총정리

위 페이지를 기반으로 전체 카테고리별 예상 수익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예상과 어느정도 비슷하기도 하고 또 의외인 부분들도 보이는 것 같습니다. 1위 금융이 단가가 높을 것이라고는 예상이 되었는데, 인테리어와 조경이 2위라는 건 좀 상당히 의외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고단가 키워드 5개는 아래와 같습니다. 1위 금융과 25위 도서 및 문화와는 무려 6배 정도 단가 차이가 나네요. 단순한 수치치만 도서 및 문화 글을 6개 쓸 시간에 금융 관련 글 1개를 잘 쓰면 예상 수입이 비슷하다는 말입니다.

<애드센스 고단가 키워드 BEST 5>

1. 금융 : 월 12,708달러


2. 인테리어 및 조경 : 월 12,588달러<


3. 건강 : 월 10,980 달러


4. 미용/피트니스 : 월 10,158달러


5. 부동산 : 월 9,114 달러

 

위 수치는 아마도 구글이 자체적인 애드센스 대륙별 사용자의 수치를 통계화해서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구글의 자료가 그렇듯이 안내방식이 좀 불친절한 면은 있어도 추세나 정확도는 비교적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해당 카테고리 주제의 통계적 수치이므로, 어느정도 사용자별 편차가 있을 것 같네요. (같은 카테고리 안에서도 키워드에 따라 CPC 입찰가가 상당히 편차가 있으니, 아마 동일 주제 안에서도 차이는 꽤 클 것 같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