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망고 애플망고 차이, 간단 구분법

리뷰 + 꿀팁

by 오늘의 생활 2020. 6. 18. 12:01

본문

망고 애플망고 차이, 간단 구분법


전세계에서 재배되는 망고의 품종이 1,000여 가지가 넘는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저만 해도 망고의 품종인 1개 인줄 알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자주 언급되는 애플망고. 과연 망고와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망고 애플망고 차이점

우리나라에서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망고는 크게 3가지 종류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보통의 망고'는 태국망고/필리핀망고 입니다. 샛노란색에 가까운 것이 태국망고(IVORY), 약간 황색에 가까운 것이 필리핀망고(CARABAO)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죠.

1. 망고(일명 태국망고/IVORY)

우리가 보통 가장 널리 알고 있는 망고는 태국망고입니다. 품종명은 IVORY입니다. 아주 노란색으로 우리가 머릿속으로 상상하는 망고의 모습이 바로 IVORY입니다. 아이보리 품종은 망고를 먹을 때 실같이 길게 들어있어 입에 걸리적거리는 섬유질이 적어서 먹기가 편합니다. 그래서 아래 카라바오 품종보다는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2. 망고(일명 필리핀망고/CARABAO)

필리핀에서 주로 재배되는 황색 망고인 카라바오(CARABAO) 품종입니다. 필리핀망고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태국망고보다 좀 더 황색에 가깝고 망고 특유의 섬유질이 많은 편입니다.

3. 애플망고(IRWIN)

애플망고

요즘 우리나라 카페 메뉴 등에서 많이 보이는 애플망고입니다. 이름 그대로 APPLE + MANGO의 합성어입니다.

위 사진을 보면 알듯이 겉면이 마치 사과처럼 붉은색을 띠고 있어서 애플망고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워낙 색상의 개성이 강해서 눈으로 바로 구별이 가능합니다.

애플망고는 IRWIN이라는 품종명으로 불리며, 일본에서 이 이름을 명명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제주도에서도 최근 활발하게 재배하고 있는 품종입니다. 일반 망고와 비교했을 때 과육이 좀 더 탱글탱글하고 단맛이 더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익은 망고가 너무 흐물거려서 싫어하시는 분이 먹으면 과육을 씹는 맛이 있어 좋아하실 망고입니다. 

망고 애플망고 차이점

망고의 영양성분

망고는 폴리페놀과 비타민C,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폴리페놀의 대표적인 효과는 노화를 막고 신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초록색의 덜 익은 망고보다 충분하게 잘 익은 망고가 항산화 성분의 함량이 높다고 합니다.

또한, 망고에는 철분과 비타민C의 함량이 높아 빈혈이 있는 여성이 규칙적으로 망고를 섭취하면 적혈구의 수를 증가시켜 빈혈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전합니다. 동시에 엽산을 함유하고 있어 임산부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망고는 100g당 64kcal로 당도에 비해서는 칼로리가 생각보다 높지 않습니다. 그리고 섬유질이 많아 변비에도 일정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는 망고 100g당 28mg이 함유되어 있는데, 망고 1개를 먹으면 하루에 빌요한 비타민C의 절반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런 영양성분을 고려하지 않더라고 망고는 그 자체로 너무 맛있고 매력있는 과일이기 때문에, 망고 자체가 우리에게 주는 즐거움은 정말 큽니다.


애플망고로 만든 스타벅스 음료가 궁금하시면?

2020/06/17 - [스타벅스 음료 리뷰] - 스타벅스 애플망고 요거트 블렌디드 리뷰(가격, 칼로리)

 

스타벅스 애플망고 요거트 블렌디드 리뷰(가격, 칼로리)

스타벅스 애플망고 요거트 블렌디드 리뷰(가격, 칼로리) 스타벅스 애플망고 요거트 블렌디드- 이 음료는 2016년 10월 초에 단종되었었는데요. 4년만인 2020년 6월 9일에 전격 재출시되었습니다.

todays-life.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