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어팟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배터리 확인)

OS 프로그램 활용

by 오늘의 생활 2021. 3. 23. 08:33

본문

에어팟은 아이폰과 사용하면 찰떡이지만, 요즘은 노트10, 갤럭시 S21 등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도 많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단점을 감수하고 노트10과 에어팟을 사용했는데요. 아이폰 못지 않는 기능과 모니터링을 도와주는 에어팟 어플이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에어팟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배터리 확인)


어플 이름은 팟드로이드(Podroid)입니다. 

핸드폰의 플레이스토어에서 Podroid를 검색하시고 설치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무료 어플이고, 광고 제거모드로 지불을 하는 방법이 있지만 광고가 크게 거슬리지 않아서 그냥 무료로도 사용에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 이렇게 찾아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아직 페어링이 되지 않은 상태에는 이런 화면이 뜹니다. 블루투스를 켜고 에어팟을 연결한 뒤 몇가지 설정에 허용을 추가하면 바로 구동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만 되던 그 기능! 에어팟을 열었을 때 상태표시창을 바로 띄워주는 기능이 안드로이드에서도 구현됩니다. 다만 속도는 조금 늦은 감이 있습니다. 연결 버퍼가 살짝 있습니다.

 


 

상태 기능 구현창입니다. 상단에서는 왼쪽, 오른쪽 에어팟의 배터리 잔량을 퍼센트로 각각 보여주며, 하단에서는 충전케이스의 배터리 충전 상태와 현재 충전중인지와 충전중 아닌지 여부까지 표시됩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에어팟 쓰면서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알 수가 없어서 참 답답했는데, 한큐에 해결 되었습니다.

에어팟을 사용하다가 꽂아 넣으면 이렇게 충전되는 상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을 사용할 수 있는 남은 시간까지 알려주어서 다시 충전해야 할 타이밍을 잘 잡을 수 있습니다.

설정창에서 몇가지 세부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에어팟을 귀에서 뺐을 때 재생을 멈췄다가 귀에 꽂으면 다시 재생하는 기능은 아이폰에서만 작동하는 기능인데, 이 Podroid 어플을 통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강제로 기능을 구현하다 보니 배터리 사용이 촉진될 수 있다고 안내가 씌여져 있습니다. 하단에서는 에어팟 두번 터치했을 때와 네번 터치했을 때 어떤 기능을 구현할 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음악 재생/정지로 사용들을 하시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어플의 디스플레이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본 흰색이 깔끔하고 좋아서 기본색을 사용하고 있는데, 회색톤이나 핑크색 테마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팟드로이드(Podroid) 어플 총평

■ 아이폰에서 구현되는 기능을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구현시켜주는 무료 어플로 추천!

에어팟 배터리 잔량 체크, 기능 설정, 모니터링 등 기본적으로 필요한 기능을 충실히 구현함

다만 아이폰을 사용할 때처럼 빠르고 신속한 페어링이나 정보창이 뜨는 것은 아니라 살짝 답답할 수 있음

그래도 무료 어플로 에어팟을 활용하기 충분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추천할만 함.

반응형

'OS 프로그램 활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10 화면 녹화 (초간단)  (3) 2021.10.14
메인보드 확인하는법 3가지  (0) 2020.07.28
한글 읽기전용 해제 3초에  (0) 2020.07.28
누끼 따는 사이트  (0) 2020.07.17
3인용 물고기 게임  (0) 2020.07.1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