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쓰던 전자레인지를 버리고 전자레인지를 새로 샀는데요. 전자레인지 설명서에 홈페이드 사과칩을 전자레인지 4분이면 만들 수 있다는 설명이 있는 겁니다. 너무 간단해 보여서 실제로 만들어 봤는데요. 무슨 일이 생길까요?
엄청나게 오래 사용하던 삼성 전자레인지. 가끔 오작동이 일어나고 내부도 너무 더러워서 새로 전자레인지를 하나 샀습니다.
<삼성전자 세라믹 전자레인지 블랙 버튼식 23L> 라는 제품이었는데요. 모델명은 MS23K3513AK라는 모델로 약 77,000원에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전자레인지를 설치하고 설명서를 보다보니 엥? 너무 간단하게 사과칩 만드는 법이 적혀있네요.
사과를 깨끗이 세척 후 얇게 잘라 전자레인지에 3~4분 정도 돌리세요.
이게 전부였스니다. 단 4분만에 전자레인지로 사과칩이 되다니? 핵꿀팁! 이란 생각에 바로 사과 한개를 깎아 도전해 보았습니다.
위 레시피가 너무도 간단해서 반신반의하며 직접 사과칩 만들기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 마침 낮에 사과 한봉지를 사온 터라 하나 꺼내보구요.
▲ 사과를 잘라 씨앗을 빼내고 다듬습니다. 씨 부위는 이렇게 칼 밑쪽으로 빼야 안전한거 아시죠? 칼 위쪽으로 파다가 잘못해서 손바닥을 찌를 뻔한 이후로 저는 항상 이렇게 합니다.
▲ 사과 씨를 빼냈구요. 껍질은 그냥 살려서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 사과를 최대한 얇게 칼로 썰어줍니다. 사실 부엌칼로 얇게 써는 건 이정도가 최선인듯 싶습니다.
▲ 사과를 얇게 잘 썰어줍니다.
▲ 도자기 접시 위에 썰어놓은 사과를 잘 올려놓습니다.
▲ 구석구석 잘 채워주고요.
▲ 사과 1개가 접시에 딱 맞게 올라갔습니다.
▲ 지침대로 큰 기대감과 함께 전자레인지에 4분을 돌려보았습니다. 그냥 +버튼 30초짜리를 계속 눌러서 4분 맞춰 돌렸습니다.
▲ 과연 어떨까요? 흠...
▲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 4분 후 열어봅니다.
▲ 엥? 그냥 사과인데요. 가운데는 사과 물이 흥건하게 고여있습니다. 4분으로는 부족한 것 같습니다.
▲ 다시 3분만 돌려보려고 추가로 진행합니다. 3분이 지나갔구요...
▲ 엥? 아직도 물기 많은 젖은 사과입니다. 또 넣고 돌려봅니다. 이번에도 3분 추가로 돌려봅니다.
▲ 살짝 구겨지긴 했으나 여전히 물렁물렁한 사과. 심지어 가운데는 일부 검게 타고 있기까지 합니다.
불길한 느낌...불길한 레시피...
▲ 전자레인지에 또 3분을 돌려봅니다. 이제는 자신과의 싸움으로 바뀌었습니다.
▲ 총 3번을 돌린 비주얼입니다. '음 이거 혹시 꺼내서 말려야 되는 건가?' 하는 생각에 채반을 꺼내어 통풍이 잘 되도록 해서 하룻밤을 말려보았습니다. 아침이 되었는데요.
▲ 충격...아직도 젖은 사과 그대로입니다. 전자레인지로 사과칩을 4분만에 만든다는 삼성 전자레인지의 설명서는 완전한 거짓말이었네요...
▲ 부랴부랴 다른 블로거들의 전자레인지 사과칩 후기들을 찾아서 읽어봅니다. 흠..보통 기본 5회 이상 수십차례 돌리는 것이 다반사이군요. 심지어 한 판 제대로 만드는 데 최소 30분~1시간 이상이 소요됩니다.
계속 돌리면 검게 타는 게 다반사라 살짝 돌리고 쉬었다가 뒤집어서 다시 돌리고 또 쉬었다가 다시 돌리고....돌리고...돌리고...
(리큅 등 전문 건조기를 어머님들이 괜히 사는 게 아니었군요.)
사소한 호기심으로 직접 경험해본 결과입니다. 전자레인지 4분만에 사과칩 만든다 설은 완전한 거짓말입니다. 왜 이런 설명을 써 놓은 걸까요? 직접 만들어보기는 하고 이렇게 정리해 둔 걸까요?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
스타벅스 초콜릿푸딩 솔직 후기
스타벅스에는 초콜릿푸딩과 밀크 푸딩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항상 언제 한번 먹어봐야지 생각만 하다가 요즘 위가 안 좋아 커피를 못마시는 관계로 초콜릿푸딩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스타벅스
todays-life.tistory.com
칠성사이다 제로 vs 스프라이트 제로 솔직후기
최근 건강 및 다이어트 열풍 때문인지 제로 탄산음료 열풍이 거센데요. 칠성사이다에서 제로 칼로리를 출시하고 스프라이트도 제로를 출시했습니다. 칠성사이다 제로 vs 스프라이트 제로, 내돈
todays-life.tistory.com
강철부대 최영재의 거의 모든 것
강철부대의 패널 중 한명으로 군인이 나오는데 어딘가 낯이 익지 않으셨나요? 바로 문재인 대통령의 얼굴 패권 경호원으로 유명했던 최영재 전 경호원인데요. 강철부대 최영재씨의 알려진 거의
todays-life.tistory.com
스타벅스 신메뉴 포레스트 콜드브루 솔직후기
바야흐로 날씨도 점점 따뜻해지고 차가운 음료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에서 신메뉴 3종이 출시되었는데요. 여름에 어울리는 비주얼의 포레스트 콜드브루를 마셔보고 솔직한 후
todays-life.tistory.com
파리바게뜨 간편식 퍼스트클래스 솔직 후기
파리바게뜨에서 출시한 냉동 간편식 브랜드명은 퍼스트클래스(Firstclass)인데요. 젊은 층이 좋아할 만한 파스타와 도리아 류가 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저는 퍼스트클래스 중 치킨 로제 도리아
todays-life.tistory.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