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MW 엔진오일 교환, 센터 25만원 vs 공임나라 8만원

카테고리 없음

by 오늘의 생활 2022. 6. 29. 08:52

본문

저는 중고 BMW 3시리즈를 구입하여 운영하고 있는데요. 보증기한도 지나 굳이 BMW 공식 센터를 갈 이유도 없고, 파트존과 공임나라를 이용하면 굉장히 싸게 엔진오일을 교환할 수 있어 이 조합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BMW 센터 25만원 비용을 8만원대로 줄여서 엔진오일 교환하는 법, 상세하게 소개합니다.

BMW 엔진오일 교환, 센터 25만원 vs 공임나라 8만원


BMW 센터에서 엔진오일 갈지 않는 이유

BMW 센터를 방문한 것은 7만 키로 정도를 뛴 2015년식 320D를 구매한 직후, 전체 점검을 받으러 갔을 때 뿐인데요. 이후 파트존에서 직접 엔진오일을 주문하고, 근처 공임나라에서 갈면 센터 대비 1/3 가격으로 엔진오일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사실 센터가 편하기는 하나, 날짜를 잡아야 하고 직접 차를 가져가는 것은 공임나라와 별반 다를 바가 없어서 굳이 센터를 방문하지는 않습니다. 사실 엔진오일 교환은 어려운 작업도 아니고 어느 카센터를 방문해도 무난하게 수행할 수 있는 업무이기 때문입니다.

(참고) 아래는 제가 BMW 320d, 520d 센터 정비 비용을 정리해 둔 글이니 먼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MW 5시리즈 센터 정비 비용 총정리

 

BMW 5시리즈 센터 정비 비용 총정리

아래는 일명 강남소나타라고 불리는 BMW F10 5시리즈 520D의 센터 정비비용을 정리해 둔 자료입니다.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대략적으로 정비주기와 BMW 공식센터 정비비용으로 참고하시면 도

todays-life.tistory.com

 

STEP.1 파트존에서 엔진오일 구매

공식 센터는 엔진오일을 사서 방문하지 않지만, 파트존+공임나라 조합은 파트존에서 직접 엔진오일을 구매해서 공임나라를 방문하는 방식입니다. 파트존은 자동차 부품과 각종 오일류 등을 소비자가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전문 쇼핑몰입니다. 택배로 시키면 간단하게 집이나 회사로 배송됩니다. 차에 실어놓기만 하면 끝!

일단, 파트존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저는 유튜브 탁신TV를 통해서 파트존을 알고 이용하게 되었는데, 제 차 기종만 처음에 입력해두면 내 차에 맞는 부품을 자동으로 띄워줘서 상당히 편리하고 가격이 저렴합니다.

https://www.partzone.co.kr/

 

내차 관리의 시작 파트존

자동차 부품, 엔진오일, 브레이크 패드, 타이어, 배터리, 산소센서, EGR 밸브, 마운트 차량용품, 차량관리, 벤츠, 폭스바겐, 아우디, BMW, 렉서스, 랜드로버, 정품, 비품, 최저가, TRW, PAGID, 쉘, 아디놀,

www.partzone.co.kr

BMW 부품 찾는 법은 아래 글에 별도로 자세하게 소개해 두었습니다.

BMW 부품조회 및 가격 쉽게 찾기

 

BMW 부품조회 및 가격 쉽게 찾기

얼마전 중고로 7만 km를 뛴 BMW 차량을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BMW는 보증기간이 끝난 경우 애프터마켓을 잘 이용하면 유지비와 부품값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발품팔기 전 기준이 되는 BMW 부품

todays-life.tistory.com

▲ 파트존 홈페이지 모습입니다. 요즘은 정비소도 연계하는 것 같네요. 저는 부품만 삽니다.

내 차 기종과 연식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맞는 제품들이 뜹니다.

너무 비싼 것을 살 필요도 없고, 또 너무 싼 건 마음이 좀 그래서 저는 중간 가격으로 보통 주문합니다. 에쓰오일 세븐골드로 샀고 1Lekd 8,900원 짜리를 6통 구매하면 됩니다. 320d, 520d 모두 엔진오일 6L를 사시면 됩니다. (엔진이 동일)

 

 

STEP.2 공임나라 예약 후 방문하여 엔진오일 교환

이제 집 근처 공임나라 예약을 잡으면 됩니다. 공임나라는 직접 부품을 사서 방문하면 실 공임만 받고 작업을 진행해주는 카센터의 연합체로 보시면 됩니다. 요즘은 지역마다 공임나라가 있습니다. 인기가 많아서 예약은 미리 해야 좋습니다.

https://www.gongim.com/main/main.php

 

공임나라

공임나라예약,수입차정비,국산차정비,자동차정비,타이어교환,합성엔진오일,브레이크패드,합리적인 표준공임 공임나라

www.gongim.com

▲ 예약을 하고 방문했습니다. 공임나라 세종 조치원점입니다. 예약 시간에 맞춰 가니 작업은 20분이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공임나라 이용의 유일한 단점, 내가 기록관리를 해야 하는 점. 간단하게 사진으로 키로수와 교환일자를 적어두면 다음 텀에 기억하고 교체하기 편합니다.

그럼 공임나라와 파트존 조합으로 얼마를 절감했는지 센터 가격과 비교해 볼까요?

 

BMW 320d f바디용 엔진오일 구매에는 택배비 포함 56,400원이 들었습니다. 이후 공임나라에서 공임으로 27,000원이 들어서 총 비용은 83,400원이 들었네요.

BMW 공식 센터에서 엔진오일 교환 시 약 25만원 전후 비용이 발행하니 1/3 가격으로 동일한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물론 센터가 정확하고 꼼꼼하게 이력을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내가 조금만 발품을 팔고 기록을 하면 정말 저렴하게 BMW 유지비를 낮출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사실 저는 공임나라를 이용하면서 BMW를 운영하면서도 국산차와 거의 차이를 느끼지 못할 만큼 저렴하게 운행 중입니다. 특히 320d f바디는 막 밟아도 리터당 고속연비 22~23km, 시내연비 15km 이상으로 거의 하이브리드차 뺨 치는 연비 수준을 보여주어 상당히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혹시 아래 글도 도움이 될 지 모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MW 중고차 인수 후 센터 점검비용

 

BMW 중고차 인수 후 센터 점검비용

중고로 BMW 중고차량을 구매하신 분이라면 센터나 자동차성능점검장에 가서 점검을 받기 마련인데요. BMW코리아 정식 센터에 중고로 구매한 차량을 가져가 전체 점검받는 정확한 비용을 알려드

todays-life.tistory.com

BMW 엔진 잡소리 해결방법

 

BMW 엔진 잡소리 해결방법

중고로 구매한 7만8천km대의 BMW 320D. N47엔진을 가지고 있는 이 차량의 디젤 엔진소리는 생각보다 꽤 우렁찬 편입니다. 사실 독일 고급차 치고는 너무나 큰 엔진소리로 스트레스가 있기도 한데요.

todays-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