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로 BMW 중고차량을 구매하신 분이라면 센터나 자동차성능점검장에 가서 점검을 받기 마련인데요. BMW코리아 정식 센터에 중고로 구매한 차량을 가져가 전체 점검받는 정확한 비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약 7만8천키로를 탄 BMW F30바디 320D를 구매한 후 원래는 수원의 도이치PnS라는 이름난 자동차성능점검장에서 점검을 받으려 했습니다.
유튜브 야너두 채널에서 도이치PnS의 성능점검 실력을 익히 보아 왔고 최근 여러 뉴스매체를 통해서도 굉장히 꼼꼼하고 정석적인 자동차성능점검장으로 이름이 나기 시작한 곳으로 수원에 위치합니다.
하지만 전화를 걸었더니 당분간은 내부사정으로 자동차성능점검 접수를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어쩔 수 없이 차선으로 BMW 공식 서비스센터 점검을 받기로 합니다.
중고 BMW 차량 구매 후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장점 하나는 바로 리콜입니다. 최근 여러 건의 화재사고로 인해서 일명 '불자동차'라는 오명을 가지고 있는 5시리즈와 3시리즈.
세종시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하니 EGR 관련하여 리콜 건이 하나 있다고 합니다. 당일 방문하여 EGR 관련으로 약 5시간에 걸쳐서 무상 수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비용은 약 170여 만원이지만 전액 무상입니다. 공식 센터를 방문하는 장점 하나가 되겠네요.
유선 전화로 예약을 하면서 중고 구매한 BMW 차량을 올 점검 받고 싶다고 하니 바로 알고 접수를 도와주셨습니다.
실제로 당일 방문하니 <중고차 인수점검>으로 진행되고 점검 사항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위와 같이 진행되었고 BMW 중고차 인수점검 비용은 총 118,800원(부가세 포함)이 소요되었습니다. 다른 수입차 브랜드에 비해서 기본 점검비는 상당히 비싼 가격입니다.
혼다 서비스센터의 경우 5만원 아래로 점검을 받았던 기억이 나는데, 갑절 이상이 비싸네요.
다행히 자동차성능점검표와 동일하게 누유나 누수는 없었는데, 한가지 지적사항으로 나온 것이 외부공기파이프의 미세한 누유 및 미세크랙 이었습니다. 이 부분은 당장 고칠 필요는 없으나 추후 정비하는 것이 좋고 비용은 약 23만원이 나올 것으로 견적을 받았습니다.
이상으로 BMW 중고차 인수점검 가격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래 글도 도움이 되실지 모릅니다.
BMW 엔진오일 교환, 센터 25만원 vs 공임나라 8만원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