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넷플릭스 화질 설정 간단히

리뷰 + 꿀팁

by 오늘의 생활 2020. 7. 29. 09:22

본문

넷플릭스 화질 설정 간단히


요즘 마이클 조던의 일대기를 다룬 The Last Dance를 아주 재미있게 보고 있는데요. 밖에서 핸드폰으로 보는 거면 몰라도 집에서 와이파이가 잡힐 때는 최대 고화질로 보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넷플릭스 화질 설정 방법을 PC와 모바일로 나누어서 살펴보겠습니다.

넷플릭스 화질 설정 방법

1. PC에서 화질 변경

2. 모바일에서 화질 변경

넷플릭스 화질 설정 - PC에서

넷플릭스 화질 설정은 알고나면 정말 간단합니다. 아래 설명을 보시면 5초 내에 가능할 정도입니다. 차근차근 소개해 보겠습니다. 우선 넷플릭스로 들어갑니다. 

▲ 첫화면에서는 시청자 프로필을 선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프로필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넷플릭스 화질 설정을 위해 메인화면 우측 상단의 프로필 옆 화살표(▼)를 누르고 <계정>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계정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쭉 내려서 <프로필 & 자녀보호 설정>으로 갑니다.

▲ 드롭다운을 내리면 아래쪽에 <재생 설정>이 보입니다. 바로 여기입니다. 다 왔습니다.

▲ 화질 및 데이터 이용 설정에서 자동, 저화질, 중간, 고화질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마 대부분은 자동으로 설정이 되어 있을 겁니다. 접속 환경의 속도에 따라 넷플릭스가 자동으로 화질을 조정하는 옵션입니다. 

나는 무조건 고화질로 보겠다 하면 제일 아래의 <고화질>에 체크 후 <저장>을 누르면 앞으로는 고화질로만 재생이 됩니다. 물론 접속 속도가 느리면 끊기게 되는 단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장을 누르면 이와 같이 초록 창이 뜨면서 설정이 완료됩니다. PC에서 넷플릭스 화질 설정하기가 완료되었습니다.

넷플릭스 화질 설정 - 모바일에서

이번에는 모바일에서 넷플릭스 화질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넷플릭스 앱을 켜고 들어갑니다.

▲ PC와 작업방식은 동일합니다. 프로필을 눌러 입장합니다.

▲ 넷플릭스 어플 메인화면입니다. 우측 하단의 삼디다스 부분(더보기)를 클릭하면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 화면에서 <계정>을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 화면을 쭉 내리면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 항목이 있습니다. 넷플리스 화질 설정을 해 줄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 쭉 내려보면 <재생 설정> 부분이 있습니다. <변경>을 눌러줍니다

▲ PC와 동일하게 자동, 저화질, 중간, 고화질로 넷플릭스 화질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고화질>로 누르고 <저장>을 눌렀습니다.

▲ 초록색 창이 뜨면서 넷플릭스 화질 설정이 완료되었음을 보여줍니다. 끝입니다.

넷플릭스 화질 설정 참고사항

넷플릭스 화질 설정 시 참고하실 점은 재생 설정은 프로필별로 따로 설정된다는 점입니다. 여러 개의 프로필에서 영상 화질을 개선하려면 프로필별로 위 단계를 반복해야 합니다. 개별 사용자의 맞춤 설정을 중시하는 정책에서 인 것 같습니다.

따라서 한 계정으로 들어가 고화질로 바꾼다고 해서 모든 계정 재생 시 고화질로 재생되는 것은 아님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넷플릭스 화질 설정 방법을 PC와 모바일로 나누어서 살펴보았습니다. 


관련 있는 글을 더 읽으시려면?

2020/06/24 - [리뷰 + 꿀팁] - 넷플릭스 공포영화 추천 BEST 4

 

넷플릭스 공포영화 추천 BEST 4

넷플릭스 공포영화 추천 BEST 4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역시 오싹한 공포영화가 제격입니다. 지금 넷플릭스에서 바로 볼 수 있는 공포영화를 4편 추천해 보았습니다. 최신작에 국한�

todays-life.tistory.com

2020/07/28 - [분류 전체보기] -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넷플릭스를 보다 보면 한 계정으로 여러명이 보는 상황이 생기는데요. 이때 내가 시청한 기록을 프라이버시 상 삭제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

todays-life.tistory.com

반응형

'리뷰 +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응응스크르(ㅇㅇㅅㅋㄹ) 뭘 파는 곳일까?  (0) 2020.08.03
넷플릭스 재난영화 추천 BEST 5  (0) 2020.07.29
넷플릭스 무료체험 방법  (0) 2020.07.28
고기 한근 몇그램?  (0) 2020.07.27
UFC 체급표 총정리  (0) 2020.07.2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