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카르고 코인 총정리(쿠팡, 카카오 관계)

정책정보

by 오늘의 생활 2021. 3. 17. 22:30

본문

요즘 이베이 매각과 관련하여 디카르고라는 서비스와 디카르고 코인이 화제입니다. 디카르고는 블록체인을 접목해 개인이 배송에 직접 참여하는 차세대 물류 시스템을 말하고, 디카르고 코인은 이 물류시스템에서 활용되는 가상화폐를 말합니다. 디카르고 코인에 대해서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디카르고 코인 총정리(쿠팡, 카카오 관계)

디카르고 서비스 로고 사진
디카르고 서비스 로고

디카르고란?

디카르고란 쉽게 풀어서 말하자면 새로운 방식의 물류 서비스의 이름입니다. 가량 대한통운, CJ택배, 우체국 택배라는 말이 있듯이 <디카르고 배송>으로 특정 배송시스템의 이름을 말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디카르고 서비스는 기존의 택배나 배송사와는 전혀 다른 개념으로 운영되는 시스템입니다. 기존 물류 방식이 특정 회사가 본인들의 네트워크와 물류망을 이용해서 진행한다면, 디카르고는 기존의 폐쇄적인 물류 시스템을 넘어서는 플렉서블(flexible logistics) 배송을 추구합니다.

디카르고 서비스 개념도 사진
디카르고 서비스 개념도 - 물류 배송개념의 확장

디카르고의 새로운 배송 방식은 바로 소비자가 배송기사로 참여하는 것을 말합니다. 마치 기존의 전문 택시업체를 대신해서 일반인들이 기사가 되는 우버가 등장했듯이, 디카르고는 일반 개인이 배송 서비스에 참여하는 방식의 서비스를 만든 것입니다. 이렇게 비유를 하면 쉽게 이해가 되시겠죠?

쉽게 말해서 모든 개인이 배송기사가 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배송 시스템을 말합니다.

 

 

디카르고 코인이란?

디카르고 코인은 이러한 디카르고 서비스를 위해서 용역을 제공하는 사람에게 제공되는 가상화폐입니다. 즉 어떤 식으로든 디카르고 서비스에 참여하는 사람에게 그 리워드(돈)으로 디카르고 코인을 지급하는 것입니다.

디카르고 코인(토큰)의 약쟈는 DKA입니다. DKA는 현재 가상화폐 거래 시장에서 실제로 거래가 되고 있는 암호화폐입니다.

 

이베이, 카카오, 쿠팡과 디카르고의 관계

오늘 거대 마켓 중 하나인 이베이가 시장에 매물로 나와서 상당한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가 이베이 매각 시장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발표하면서 디카르고 코인이 급락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이유는 바로 디카르고가 카카오배송과 협력관계에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카카오가 이베이 인수에 참여하는 것으로 급등했다가, 카카오의 불참 소식에 의해서 폭락하게 된 것입니다. 마치 테마주 형성에서 관련주들이 급등하다가 실제로 M&A 이슈 등이 없음을 밝히면 해당 테마주들이 급락하는 것과 동일한 원리입니다.

 

 

최근 디카르고는 카카오페이 배송 서비스 관련해서 카카오와 물류데이터를 협업한다고 발표해서 급등한 바가 있습니다. 따라서 카카오가 이베이를 인수하면 쿠팡, 네이버에 대적할 또다른 공룡이 될 것이라는 기대가 컸는데, 16일 6시 마감한 이베이코리아 예비입찰에서 카카오가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지면서 관련된 디카르고 코인이 하루만에 60% 이상 급락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이베이 매각 예비입찰에는 롯데, 이마트, SK텔레콤, MBK 파트너스, 큐텐 등 6~7개 업체가 응찰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상 디카르고 서비스와 디카르고 코인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비록 카카오와 협력하는 디카르고가 이번 M&A의 기대감에 부응하지 못해 폭락한 것은 사실이지만, 디카르고라는 신개념의 배송 서비스는 앞으로 미래를 기대해 볼만한 새로운 서비스임에는 틀림 없는 것 같습니다.

이 점이 바로 앞으로 디카르고와 디카르고 코인의 행보가 어떻게 될지 궁금한 이유입니다. 


이런 글은 어떤가요?

 

에어팟 2세대 개봉 및 솔직 후기

저는 앱등이는 아니라도 아이폰을 4대 정도 사용했었는데요. 최근 바꾼 핸드폰을 갤럭시 노트 10으로 바꾸면서 '애플이 전부는 아니네? 갤럭시도 꽤 좋은데?' 라는 생각을 품었는데요. 이번에 에

todays-life.tistory.com

 

 

코스피 3,000시대 투자, BBIG 혹은 BIGS 주식?

코스피 3,000시대 투자, BBIG 혹은 BIGS 주식? - 동학개미의 화려한 선방 속에 전문가들은 BIGS 추천 2021년 1월 6일. 역사적으로 코스피 지수가 사상 처음으로 3,000선을 돌파한 날입니다. 모두가 주

todays-life.tistory.com

 

 

국내 고배당주, 배당률 5%이상 총정리

국내 고배당주, 배당률 5%이상 총정리 - 적금보다 배당 수익이 나은 시대? 코로나19와 부동산값 폭등으로 인하여 동학개미, 서학개미 등 주식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

todays-life.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