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이차 구입처 총정리

보이차 시음기

by 오늘의 생활 2020. 6. 25. 14:18

본문

보이차 구입처 총정리



보이차 구입, 막막하신가요?

저는 2015년부터 보이차에 빠져들어 벌써 5년 이상을 보이차 구매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이차는 처음 접한 사람이 공부해야할 내용이 너무 많고, 속아서 사기도 참 쉬운 구조입니다. 차를 오래 마신 분들은 이렇게 속아서 사는 비용을 일명 '수업료'라고 하는데요. 보이차 세계에만 있는 희한한 용어입니다.

속아서 사기당한 것을 일련의 과정으로 보는 것은 맞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보이차에 갓 입문하여 보이차를 어디서 구매해야할지 구매처를 모르시는 분들과, 차를 꽤 마셨지만 구매처를 더 늘려보고 싶으신 분들께 제 경험을 통해 검증된 구입처를 총정리하여 공유해 보겠습니다.


1. 대익보이차 공식 홈페이지

■ 대익보이차 공식 홈페이지 : www.taetea.co.kr

 

 

 

<대익>은 중국 보이차의 최대기업입니다. 우리나라에도 대익인터내셔널 코리아(대익코리아)가 설립되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보이차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익코리아를 통해서 통관된 차들은 한국 공식 통관 제품임을 증명하는 스티커가 각 보이차 병면 뒤쪽에 붙어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병행 수입된 중국 대익 제품보다는 대익코리아를 통해 들어온 제품들이 가격이 조금 더 높고, 보관에 대한 신뢰도 좋은 편입니다. 추후 매매 거래를 할 때에도 대익코리아 제품이 조금 더 좋은 평가를 받습니다. 공식 수입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대익보이차 공식 홈페이지에서 생차와 숙차로 나누어 팔고 있으며, 년도별로 현재 판매하는 제품을 필터링 가능합니다. 최근 2~3년 내에 출시된 차들은 가격대가 너무 높아져서 구매하기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이나, 2,000년대 중후반 차들은 대익코리아의 제품을 믿고 살 수 있습니다.

2. 메가티

■ 메가티 홈페이지 : www.megatea.co.kr

보이차 전문 쇼핑몰입니다. 보이차 좀 드신 분들은 대부분 알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일반적인 보이차 생차 숙차와 흑차, 무이암차류 등 다양한 종류의 차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공동구매>입니다. 한 달에 몇차례씩 공동구매를 진행하는데, 여기서 대익이나 하관, 기타 다양한 고수차 브랜드 등의 보이차를 아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금구매라는 단점은 있지만, 워낙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단점이 상쇄됩니다. 구매를 하면 다음 달부터는 문자로 공동구매 소식을 알려주는데, 상당히 좋은 구매기회가 많습니다.

 

 

 

 

<묻지마 폭탄가&땡처리전> 코너에서는 재고로 남은 차들을 매우 저렴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일부 인기 많은 차는 금방 소진되곤 합니다.

수년간 거래해본 결과, 사장님의 경영철학과 마인드도 상당히 좋아 공동구매한 차가 나쁠경우 일일이 전화하는 수고를 마다하지 않으시며 취소처리를 해 주시고, 불량차의 환불처리도 깔끔하게 해 주시는 믿고 살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3. 틴포

■ 틴포 홈페이지 : www.tinfo.or.kr

<시용남하>라는 필명을 사용하시는 운영자가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보이차 커뮤니티입니다. 알음알음 아시는 분들만 아는 커뮤니티로 장터의 <공동구매>를 통해서 상당히 좋은 보이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업적으로 판매하는 사이트는 아니고 중국 쿤밍 등의 대익 대리점에서 나오는 건단위 물건을 회원끼리 소분하여 구매하는 개념입니다.

건창으로 정말 잘 보관된 차를 파격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일한 단점은 장터에 수시로 방문하여 공동구매 공지를 확인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좋은 차는 순식간에 댓글 신청이 끝나기 때문에, 부지런히 들락날락 해야 좋은 차를 함께 공동구매 할 수 있습니다. 2,000년대 초반의 쿤밍 완전건창 보이차들을 좋은 가격에 구할 수 있습니다.

4. 공부차

■ 공부차 홈페이지 : www.gongboocha.com

대규모로 오랜기간 우리나라에 중국차를 소개해온 공부차 홈페이지 입니다. 장점은 보이차 뿐만 아니라 공부차 방식의 거의 모든 중국차를 구매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삼학육보차 등 흑차에 특화되어 강점이 있으며, 자사호 등 다양한 중국 다기와 찻잔 등 차에 관한 대부분의 것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인 차 전문 판매사이트이기 때문에 가격은 메가티나 틴포 등에서 공동구매 하는 것보다 비싸지만, 나름대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2,000년도 초반의 오래된 차들도 구할 수 있는데 가격은 좀 있는 편입니다.

최근에는 작은 틴케이스에 들어있는 소분된 차들도 판매하는데, 다품종으로 여러 차를 맛보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차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을 구매할 수 있는 신뢰도 높은 사이트입니다.

5. 차닉골 장터

■ 네이버 차닉골 카페 주소 : cafe.naver.com/mbuna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보이차 커뮤니티입니다. 네이버 카페이며 회원이 많은 만큼 장터의 거래가 활발한 편입니다. 장단점이 모두 있는 곳인데, 장점은 일단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차를 직거래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보관상태가 좋지 못한 차를 직거래하게 될 수도 있다는 점이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차닉골에서 오래 활동을 해서 신뢰할 수 있는 회원의 새글알림을 걸어놓고 알림이 뜨면 구매하곤 합니다. 출처 불분명의 차나 보관상태가 좋지 못한 차들도 거래되기 때문에, 가급적 구매 시에는 해당 게시물을 올린 사람의 과거 글을 살펴보고 믿을만한 회원인가를 판단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잘만 활용하면 잘 보관된 좋은 차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할 수 있는 커뮤니티 입니다.

6. 천년의 향기

■ 천년의 향기 홈페이지 : www.iutea.co.kr

메가티와 함께 대표적인 보이차 판매 쇼핑몰입니다. 보이차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자체 제작한 보이차도 판매합니다. 대익과 하관의 2,000년대 차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할 수 있으며, 노차 코너를 별도로 운영합니다. 하관의 중기차~준노차를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관차창의 차를 좋아한다면 도움이 될만한 보이차 구입처입니다.

7. 기타 보이차 구입처

아래는 기타 제가 가끔씩 들어가보는 보이차 구입처들입니다.

■ 청백원 : www.cbw.co.kr

■ 묘차 : www.myocha.co.kr

■ 지묵당 : www.zmtwildtea.com

■ 와유재 : www.wayoojae.com

■ 도연당 : www.taorantangtea.com


보이차는 알면 알수록, 마시면 마실수록 정말 아름다운 차입니다. 다만 그 아름다움과 즐거움에 빠져 초반에 너무 많은 돈을 쏟아붓게 되는 치명적인 매력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부디 절제와 즐김이 함께하는 균형잡힌 보이차 생활을 오래 지속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