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종 고운동 카페 호라이즌 커피

카페 + 맛집 리뷰

by 오늘의 생활 2020. 7. 3. 14:00

본문

세종 고운동 카페 호라이즌 커피


고운동이 괜찮은 카페들이 많이 생겼는데요.

그 중에서 호라이즌이라는 카페가 괜찮다는 소문을 들었으나, 자주 다니던 길임에도 눈에 띄는 적은 없어서 어디인지 궁금했습니다.

대로에서 자주 보이던 화룡짬뽕 건물 지하에 있을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건물 앞쪽에는 간판이 안 보였기 때문입니다. 

▲ 세종 고운동 카페 호라이즌 커피는 바로 이 건물에 있습니다. 보통 건물에는 간판이 크게 있게 마련인데, 간판이 보이지 않아서 그동안 몰랐던 것이었습니다.

▲ 지하로 가는 출입구가 두 개 인데요, 저기 파란 간판 있는 곳이 첫 번째 출입구 입니다. 이쪽은 메인 출입구는 아닙니다.

▲ 여기가 바로 카페 호라이즌으로 내려가는 메인 출입구 입니다.

▲ 이렇게 카페 호라이즌의 간판이라고 할 만한 것이 서 있습니다.

▲ 간판을 돌면 이렇게 내려가는 길이 보입니다. 생각보다 깔끔하고 뭔가 카페스러워서 놀랐습니다. 전혀 예상하지 못한 위치에 있어서요. 호라이즌 바로 건너편에는 <카페 고욤>이라는 커피가게가 있는데, 여기도 간판이 없어서 지나치다 보면 카페인지 모를 때가 많습니다.

그러고보면 고운동에는 커피 가게가 상당히 많습니다.

플랜B 커피로스터스, 카페 고욤, 고운동 커피가게, 카페 그리너리, 그리고 여기 호라이즌 커피가지. 같은 라인에 상당히 많은 좋은 카페들이 있네요.

▲ 이렇게 바깥에도 한 팀 앉을 자리가 있습니다. 지하 카페임에도 채광이 좋아서 햇볕 쬐기 좋을 것 같습니다.

▲ 카페 내부 모습입니다. 조명, 가구, 인테리어 모두 상당히 예쁘네요. 예상치 못한 좋은 카페를 발견한 기분입니다.

▲ 햇볕이 잘 드는 창문 자리입니다. 기물들 하나하나가 세심하게 신경을 쓴 흔적이 보입니다.

▲ 지하 카페임에도 워낙 해가 잘 들어서 어둡다는 느낌은 전혀 들지 않습니다.

▲ 한쪽 벽면에는 책장에 책이 잔뜩 꽂혀있습니다. 심심할 때 읽기 좋겠습니다. 심리에 관한 서적이 꽤 많았습니다.

▲ 조명에 특히 세심하게 신경을 쓰신 흔적이 보입니다. 아주 예쁩니다.

▲ 좋은 채광과 분위기 좋은 실내, 앉기 편한 자리 등 좋은 카페의 요건을 두루 갖췄습니다.

▲ 구석 자리에도 이렇게 신경을 쓰셨습니다.


여기서 부터는 커피와 음료 메뉴판입니다. 빙수는 점심시간 2시간에는 판매를 하지 않네요.


제가 시킨 메뉴가 나왔습니다.

▲ 제가 시킨 메뉴는 수제청에 있는 애플 시나몬티 였습니다. 가격은 5,000원.

▲ 이렇게 각 메뉴를 따로 예쁜 쟁반에 담아줘서 좋았습니다.

▲ 비주얼이 너무 예쁩니다. 맛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제가 마셔본 애플 시나몬티 중에서 거의 최고에 해당하는 맛이네요. 사과의 풍미와 통 시나몬의 향, 레몬까지 더해져서 정말 맛있는 음료였습니다.

좋은 분위기와 맛까지 좋은 고운동 카페 호라이즌, 앞으로 자주 오게 될 것 같습니다.


세종 고운동 호라이즌 커피 정보

■ 주소: 세종특별자치시 마음로 230 B1층

■ 영업시간: 월~토 10:00 ~ 22:00 / 일요일 휴무

■ 전화번호: 044-866-8043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