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잘딱깔센 뜻, 이거?

이슈+소식

by 오늘의 생활 2020. 9. 9. 16:21

본문

알잘딱깔센 뜻, 이거?


알자르 타카르센의 모습


요즘 많이 보이는 신조어 중 하나인 알잘딱깔센, 그리고 여기서 유래한 알자르 타카르센(Arzar Takkarsen)이라는 가공의 인물.

두 신조어의 뜻과 유래를 살펴보겠습니다.

알잘딱깔센 뜻

알잘딱깔센'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를 줄인 말입니다.

알잘딱깔센 단어 자체가 개연성이 없는 5개 글자의 나열인 만큼, 어느 정도는 앞 음절을 딴 축약어임을 예상하신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알잘딱깔센은 어디서 유래한 단어일까요?

알잘딱깔센 유래

원래 알잘딱깔센은 게임 스트리머로 활동하고 있는 '우왁굳'이 방송 중에 사용하는 단어였습니다. 게임을 중계하는 플랫폼인 트위치와 유튜브에서 우왁굳과 방송을 듣는 사람들만 사용하던 단어였는데, 공감대를 얻으면서 널리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유튜버 '우왁굳'>

유투버 우왁굳은 현재 구독자가 104만명이나 되는 소위 100만 유튜버입니다.

게임 스트리머로는 최상위에 위치한 분입니다. 1987년 생으로 나이는 올해 33세. 아래에서 소개할 알자르 타카르센과는 우연의 일치인지 동갑입니다. 2005년부터 GTA4 등 게임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했으며, 20대 게이머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게임 스트리머입니다.

알잘딱깔센은 휠라(FILA)와도 빼놓고 이야기하기 어려운데요. 스포츠 브랜드 휠라는 우왁굳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면서 '알잘딱깔센'을 광고에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알자르 타카르센은 누구?

알자르 타카르센은 브랜드 휠라(FILA)가 만들어낸 가공의 인물입니다. 알잘딱깔센을 발음으로 길게 늘이면 알자르 타카르센과 유사한 발음이 되는데서 착안한 이름입니다. 유튜브로 검색하면 인터뷰 등 여러가지 영상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하나의 밈(Meme)을 통해서 다양한 스토리텔링을 구사해 냈습니다. 가상의 인물 알자르 타카르센의 프로필은 아래와 같습니다.

<알자르 타카르센 프로필>

■ 본명 : 알자르 에당 타카르센 (Alzar Eden Takkarsen)

 출생년도 : 1987년

 출생국가 : 벨기에

 직업 : 패션 디자이너

 디자인 경향 : 기존의 틀을 깨는 해체주의 스타일

알잘딱깔센에서 착안하여 알자르 타카르센이라는 가공의 인물을 만들어낸 휠라의 트렌디한 능력이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최근 여러 분야의 젊은 인플루언서들과 활발하게 협업하며 Z세대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는 대표 기업 답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