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vn 여름방학 촬영지

이슈+소식

by 오늘의 생활 2020. 7. 25. 09:58

본문

tvn 여름방학 촬영지와 왜색 논란, 그리고 대처


낭만 가득 어른이들의 

설레는 홈캉스 '여름방학' 이야기!

우리 집으로 여행 오실래요?

- tvn 여름방학

tvn 여름방학의 시작


tvn 여름방학 시작

tvn의 여름방학은 7월 17일부터 시작된 나영석 PD의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매주 금요일 저녁 9시 10분부터 10시 50분까지 방영되며, 현재 2화까지 방영되었습니다.

<윤식당> 등 나영석 PD의 '살아보기' 예능으로 오랜기간 호흡을 맞췄던 정유미 배우와 영화 기생충의 최우식 배우, 그리고 뽀삐가 고정으로 출연하며, 게스트들이 방문하는 방식입니다.

tvn 여름방학의 1회차 방영(7월 17일)의 시청률은 5%로 상당히 높게 나왔습니다. 어제 방영된 2회에서는 박서준 배우가 여름방학의 게스트로 출연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tvn 여름방학 촬영지

tvn 여름방학의 촬영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여름방학 촬영지는 우리나라 동쪽 끝 속초 위에 있는 고성군에서 진행됩니다.

세부적으로는 강원 고성군 죽왕면의 백도해수욕장에 있는 민박집입니다.

네모 부분이 tvn 여름방학 촬영지인 백도해수욕장의 <백도전원민박>입니다.

tvn 여름방학 촬영지 해변

tvn 여름방학 촬영 민박인 백도전원민박의 주소는 <강원 고성군 죽왕면 문암진리 9>입니다. 해변에서는 살짝 떨어진 민박으로 뒤쪽에 숲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걸어서 5분 안에 백도해수욕장과 백도방파제에 닿을 정도로 바다와 가까운 위치입니다.

tvn 여름방학 촬영지, 건물 왜색 논란

tvn 여름방학은 방영과 동시에 왜색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다름아니라 백도전원민박의 주인 할머니/할아버지에게 양해를 구하고 촬영을 위해 기존 주택을 리모델링하는 과정에서 일본식 창틀이 사용되었다는 점엣 불거진 논란입니다.

위 사진 두 장을 보시면 우리나라에서 흔히 보기 어려운 창틀이 배경에 보이는데요. 아래 이미지를 보면 확인할 수 있듯이 이것은 일본 전통 창살의 형태입니다.

우리나라 전통 창살의 경우 우리가 한옥이나 궁궐에서 본 것처럼 위와 같은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 인테리어적인 부분은 문화의 부분이라 개인이 취향대로 설치할 경우 그 취향을 존중해주는 경우가 많지만, 많은 사람들이 시청하는 방송에서 해당 건물을 일본풍으로 꾸몄다는 점에서 일부 논란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tvn 여름방학 제작진의 대처

제작진의 1차 해명 (by 인스타그램)

제작진은 현재 적극적으로 초동 대처를 잘 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일감정은 워낙 뿌리깊은 우리 민족의 날카로운 문제이기도 하고, 특히 일본과 관련해서는 작은 불씨도 크게 커지기 때문에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제작진은 시청자의 의견을 겸허히 받아드린다면서, 문제가 되는 일본식 창틀을 모두 교체하기로 결정하였다고 합니다. 3회까지는 이미 촬영이 되어서 화면을 편집하여 해당 창틀이 노출되지 않는 방식으로 수정하고, 앞으로 진행될 4회부터는 추가 리모델링 작업을 통해서 한국식 창틀로 변경을 하였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실제로 은색의 미닫이 철제 문으로 변경이 되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작진의 2차 해명 (by 인스타그램)

tvn 여름방학 문틀 교체 후 모습

또한, tvn 여름방학이 일본 소니(Sony)의 <나의 여름방학> 포맷을 표절한 것이 아니냐는 논란 또한 제기되었습니다. 하지만 tvn 제작진은 여름방학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해당 게임을 알지 못하며, 전혀 참고하지 않았음을 말씀드린다'고 논란을 일축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