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전화로도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NH농협, 국민은행, 우리은행 등 카드사) 젊은 세대들이야 인터넷이 익숙하지만 나이드신 분들은 인터넷으로 신청하기가 쉽지 않은 면이 있습니다. 저희 어머니만 하셔도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다고 몇번이나 연락이 오셨던 기억이 납니다.
이제 인터넷에 익숙치 않은 분들이 좀 쉽게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청 방법을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 신청시작: 2020년 5월 15일부터 가능
- 신청방법: 카드나의 콜센터나 ARS 자동응답시스템을 통해 정부 재난지원금을 신청 가능
(기존에는 인터넷을 통한 신청만 가능했으나, 전화 ARS 신청을 시작)
인터넷이 불편한 계층을 위하여 행정안전부가 각 카드사와 협의를 진행하였고, 카드사들과 본인 인증 방식과 개인정보사용 동의, 지원금처리 유의점 확인 등 약관에 대한 협의가 완료됨에 따라 가능해짐.
그동안 실수로 재난지원금 기부 항목에 체크를 해서 취소하느라 고생하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최근까지는 실수로 기부를 선택한 사람이라면 카드사가 당일 신청한 사람에게만 정정 기회를 주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신청 이후 언제든지 기부 실수를 정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늦어도 다음주까지는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하니 재난지원금 기부 신청 시 실수에 대한 부담이 한결 덜어질 것 같습니다.
전화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실 분들은 아래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5월 15일부터 시작이 되었으니, 지금 바로 전화를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전화 신청방법>
카드사 | 전화번호 |
신한카드 | 콜센터 1544-7000 ARS 1522-7777 |
KB국민카드 | 콜센터 1588-1688 ARS 1644-8811 |
삼성카드 | 대표전화 1588-8700 지원금용 1522-0017 |
현대카드 | 대표전화 1577-6000 |
우리카드 | 콜센터 1588-9955 ARS 1599-0095 |
비씨카드 | ARS 1588-6374 / 1566-4800 |
하나카드 | 대표전화 1800-1111 지원금용 1800-2089 |
롯데카드 | 대표전화 1588-8100 |
NH농협카드 | 대표전화 1644-5330 |
(자료출처: 행정안전부 보도자료(202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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