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 애드포스트 조건(신청, 보류, 승인기준)

애드센스와 카라반

by 오늘의 생활 2020. 4. 1. 16:56

본문

네이버 애드포스트 조건(신청, 보류, 승인기준)

 

오늘은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신청방법, 조건, 보류시 대처법, 승인기준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오래 휴면상태로 두었고,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네이버 블로그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티스토리와의 비교와 각 포스팅이 어떤 조회수가 나오고, 어떤 결과물이 있는지 스스로 검증해 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확실히 네이버 블로그는 티스토리보다 설렁설렁 글을 써도 노출이 훨씬 더 잘 되는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최근 블로그가 오래되었다는 근거없는 자신감으로 무턱대로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신청했다가 보류당한 이야기와 승인기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애드포스트 신청방법


애드포스트가 어디 있는지 찾기가 의외로 어려워서 한참 헤맸습니다. 네이버에 <애드포스트>치고 들어가면 애드포스트에 대한 공식 설명페이지가 나오지, 제 개인적인 신청페이지는 안나오거든요.

블로그의 관리를 누르시고 <메뉴/글/동영상 관리> 탭을 보시면 제일 아래 <애드포스트 설정> 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바로 여기입니다.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애드포스트 관리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여기서 애드포스트 관련 신청 등 모든 작업이 진행됩니다. 저는 현재 1번 신청 후 승인이 안되어 보류 상태로, 아래와 같이 현황페이지가 모두 제로값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 현재 운영 중인 네이버 세컨블로그의 방문자 추이 변화. 쓰는 만큼 유입되는 네이버.

 

2. 애드포스트 승인조건


 

아래는 현재 네이버 공식 애드포스트 페이지에서 소개하고 있는 보류시 재등록 방법입니다. 구글을 벤치마킹했는지 정확한 수치를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마도 초단기로 블로그를 승인해서 어뷰징으로 광고수익을 내려는 시도를 막아보려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별도로 인터넷을 뒤져서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기준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네이버가 공식적으로 공개한 것은 아니니 100%라고 할 수는 없지만 거의 맞다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미디어 승인 조건>

1. 전체 공개 글 수 : 50개 이상

2. 방문자(UV) 또는 페이지뷰(PV) : 일 100회 이상

3. 블로그 개설일 : 개설 후 90일 경과

제가 막연히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까다롭네요. 포스팅 50개면 하루에 2개씩 달려도 거의 2달이 걸리는 수치이고, 현재 제가 2주가량 매일 1~3포스팅을 했을 때 평균 방문자가 50내외로 나오고 있으니 쉽지만은 않은 수치입니다. 오히려 구글 애드센스의 알려진 합격기준보다 강하다고 생각되기도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1,000자 이상으로 11개 이상~20개 정도의 글을 써서 합격한 경우도 꽤 많이 보이거든요.

정말 작정하고 블로그를 열심히 해야 달아주겠다는 느낌이 드네요. 90일 경과도 저 같이 예전에 만든 블로그를 다시 쓰는 경우라면 몰라도, 새로 블로그를 파서 시작하는 분들은 자그만치 3달을 견뎌야 광고를 달 수 있으니, 곰이 인간이 되는 시간정도로 긴 시간입니다.

 

3. 애드포스트 보류시 대처법


 

제가 받은 보류 안내메일입니다. 방문자수(UV) 또는 페이지뷰(PV)가 부족하다는 내용입니다. 신청 당시 제 블로그 하루 방문자 수는 20명 이내였으니, 기준인 100명에 아마 못미치는 것이 원인이 된 것 같습니다. 더 알찬 글을 써서 방문자가 유입되고 난 후 신청을 하면 곧 승인이 될 것 같습니다. 

승인이 보류되었을 경우, 네이버에서는 1개월 단위로 재신청을 하면 재심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글을 추가로 작성하고 심사를 신청하면 됩니다. 모두 애드포스트 신청하여 승인나시기를 바랍니다. 끝.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