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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상위노출을 위한 글쓰기의 3요소

애드센스와 카라반

by 오늘의 생활 2020. 4. 7. 1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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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상위노출을 위한 글쓰기의 3요소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상위에 노출시키는 블로크 포스팅의 3요소에 대하여 공부해 보고자 합니다. 모두 상위에 노출되기 위하여 열심히 글을 쓰고, 사진을 찍고 편집하여 올리는 등 많은 노력들을 하고 계실텐데요. 작은 차이로 큰 결과를 만들어내는 미세한 지점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포스팅의 기본 3요소>

포스팅의 기본적인 3요소는 사진, , 그리고 동영상입니다. 누구나 블로깅을 할 때 보통 넣게 되는 요소들입니다. 이 중에서 만약 Only 사진만 들어있는 포스팅 이라거나, 글만 가득한 포스팅이거나, 또는 글 없이 동영상만 잔뜩 들어있는 포스팅이라면 어떨까요

네이버 기준으로 블로그의 순위를 산정하는 C-Rank와 이를 보완하기 위한 DIA로직은 사람이 직접 글을 일일이 보고 판별하는 것이 아닌, 말 그대로 로직에 의해서 봇(로봇)이 판별을 하여 글을 노출하는 순위를 정하는 방식입니다.

사진

동영상

가령 이 3요소를 모두 잘 갖춘 짧은 글과, 하나를 빼먹고 사용한 장문의 포스팅 글이 있다고 비교를 해볼 수 있습니다. 실제 네이버 블로그를 기준으로 블로그나 VIEW 탭 상위에 노출된 게시글들을 보면 이 세 가지를 모두 작성한 글이 상위에 쉽게 올라와 있는 것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아주 장문의 정성글을 적은 포스팅이, 오히려 몇자 적지 않은 포스팅에 밀려있는 경우를 볼 수도 있습니다. 바로 이 경우가 위 3요소 중 한 가지를 빼먹고 쓴 경우에 해당하는 일이 많습니다.

기본에 충실했을 때, 검색로봇은 그 글을 훨씬 더 좋은 글로 인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보 전달의 기본을 잘 갖춘 글이라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영상이 더 중요해지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사진, 내용, 영상포스팅의 기본이 되는 3요소이지만, 특히 영상이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포스팅을 할 때 기본적으로 경쟁력을 만들기 위해서는 글 사진 영상을 모두 포함하여 기본 조건을 만족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의 상위노출 프로세스>

네이버는 자체적으로 설정한 로직에 의해 글의 상위 순위를 정하고 노출합니다. 노출에 적용되는 기준은 블로그 지수(C-rank), 보정 로직(DIA 로직)과 함께 위에서 언급한 글 작성의 충실성이 반영됩니다. 여기에 한가지 더하여 네이버는 최신글을 보통 더 우대하여 상위에 올려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특정 키워드로 검색하였을 때 나오는 글들의 게시 날짜가 오래 되었다면, 동일한 주제로 새 글을 위의 세 조건을 모두 갖춰서 쓴다고 가정할 경우, 나의 글이 최상위에 노출될 확률이 매우 높다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시간'이라는 평가요소를 활용하여 상위 노출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아무리 잘 쓴 글도 밀려나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위 세박자를 모두 갖춰서 쓴 글은 그나마 오래 상위페이지에 머무는 경향이 있으니 이 또한 참고해 볼만 합니다.

<내가 직접 경험하는 체험을 담으라>

<내가 직접 경험하는 체험> 또한 상위 노출에 일정부분 영향을 미칩니다. 가령 제목을 잡을 때 다이아로직을 공략하는 방법으로 “~하는 중“과 같이 개인의 실제적인 경험이 제목에 드러날 수 있도록 하면 보다 높은 가산점을 받는 경향이 있습니다.

나의 경험, 창의성, 독창성, 직접 경험한 후기 등으로 제목과 내용을 채우면 VIEW에서 보다 높은 점수 로직을 얻을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노출 글쓰기 요소인 그림, , 동영상을 꼭 잊지 마세요. 특히 영상을 빠뜨리는 사례가 많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영상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을지를 항상 고민한다면, 남들보다 더 상위에 노출되는 지름길을 밟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아무리 잘 쓴 글도 밀려나게 마련입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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