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니터 블루라이트 차단 필름 픽셀로 솔직 후기

리뷰 + 꿀팁

by 오늘의 생활 2021. 4. 12. 10:18

본문

맥북에어를 사용 중인데 화질이 선명한 만큼 최대밝기로 사용하면 너무 눈이 피로했는데요. 블루라이트와 기타 광선 차단 필터를 찾아보다가 삼성전자 사내벤처가 독립해서 차렸다는 픽셀로의 제품을 알게되고 구매해 보았습니다. 모니터 블루라이트 차단 필름 <픽셀로>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모니터 블루라이트 차단 필름 픽셀로 솔직 후기


사실 맥북이나 핸드폰 자체에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있긴 하지만 솔직히 기능을 제대로 하는가 의구심이 들던 차에, 시력을 보호하기 위한 필터를 찾던 중 픽셀로 라는 제품을 알게 되었습니다.

삼성전자 사내 벤처동아리가 독립해서 차렸다는 스타트업이라 왠지 신뢰가 좀 더 가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모니터에 붙이는 스타일이 아니라 필터를 거치하는 방식입니다.

 

 

과거 3M 등의 모니터 부착용을 사용해 보았으나, 유격이 있고 스카치테이프나 양면테이프를 사용해야 하는데, 소중한 맥북에어m1에 스크래치를 주기 싫어서 아예 거치형이 적합하겠다 싶었습니다.

픽셀로 공식 홈페이지의 가격대는 아래와 같습니다. 싸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평점이 4.9/5로 높은 편이었습니다.

픽셀로 블루라이트 필터 가격

■ 픽셀로 블루라이트 필터 13인치 : 34,200원

14인치 : 36,500원

 15인치 : 37,700원 (현재 품절이라고 뜨네요)

 17인치 : 38,800원

▲ 당일배송 쿠팡만 쓰다 보니 2~3일 걸리는 일반배송이 참 길게 느껴지네요. 네이버페이로 구매했고 며칠 걸려서 도착했습니다. 저는 맥북에어m1 13인치라 13인치로 주문했고, 딱 맞았습니다.

회사 소개 부분이구요. 박스가 필터 파손 안 되게 잘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픽셀로 필름에 대한 설명입니다. 유해 블루라이트를 99% 차단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모니터 자외선도 99% 차단한다고 하네요.

박스 안에 박스 안에 뾱뾱이로 잘 싸져 왔습니다.

구성은 간단합니다. 거치형 필름 1개가 들었구요.

큰 도움은 안 될 닦개가 하나 들어있습니다. 

제 맥북에어m1 13인치랑 픽셀로 시력보호 필터를 나란히 두고 봅니다. 필터는 거치형이고 생각보다 두께감이 있습니다. 두께는 2mm입니다.

일단 사이즈가 다르면 반품해야 하니 필름제거 전 모니터에 걸어봅니다. 다행이 딱 맞네요.

보호 필름이 2장 붙어있습니다. 먼저 앞쪽 필름시트지를 떼어주고요.

뒤쪽 보호 시트지도 떼어내 줍니다.

이제 완료. 모니터에 걸어서 착용 전후 사진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좌측) 필름 사용 전 / (우측) 필름 사용 후

 지금 사무실 모니터에서 쓰고 있는 3M의 필름은 부착형으로 모니터 화면이 확 어두워지는 단점이 있는데요. 이 픽셀로 블루라이트 차단 필터는 모니터 밝기 저하가 전혀 없는 편입니다. 씌우면 필터의 특성상 앞의 물체가 반사되는 것 이외에는 착용 전후 차이가 거의 없네요.

 

 

동영상으로 보시는 것이 더 정확할 겁니다. 아래 영상을 확인해보시면 픽셀로 거치 전후 차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픽셀로 필터 사용 전후 동영상

일단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일단 맥북 자체로 블루라이트 차단기능도 사용 중이지만 사실 그게 별 효과가 없는 듯해서 정말 필터를 하나 끼우고 싶었거든요.

꿀팁도 하나 발견했습니다. 거치해서 사용하고 난 후 맥북 두께에 딱 걸려서 아래 사진처럼 걸면 이동식으로 들고 다닐 수도 있습니다. 

사용 후 수납을 위해서 맥북에어에 픽셀로 필터를 끼운 모습입니다.

제 노트북 파우치는 안쪽이 실크같은 소재라 필름에 기스도 안 가고 딱 들어가네요. 사용자 평이 가장 많고 저렴한 실용 버전 파우치인데 제가 사용하며 만족감이 정말 높은 제품입니다. 그럼 픽셀로 총평 후기를 남겨봅니다.

<픽셀로 블루라이트 차단 필터 솔직후기>

■ 가격은 살짝 비싼감도 있으나, 시력보호를 위해서는 지불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 무게가 살짝 나가고 두께감이 있어 필터를 끼운 채로 노트북을 닫을 수는 없습니다. 모니터를 거치해두고 계속 한자리에서 사용하는 게 아니라면, 사용시마다 끼웠다 뺐다 하는 다소의 불편함은 있겠습니다. 

■ 하지만 살짝 큰 노트북 파우치를 사용하면 맥북에어를 접은 후 필터를 끼워서 딱 맞게 수납 및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화질 저하가 전혀 없이 동일한 선명도와 화면을 보여줍니다.

■ 다른 분이 구매를 고려하신다면 저는 추천 하겠습니다.

 

이런 글은 어떨까요?

차량용 테이블, 이렇게 편할 줄 모르고

 

차량용 테이블, 이렇게 편할 줄 모르고

버리려던 선물받은 테이블, 뒤늦게 놀란 이유? 최근 지인이 차량용 테이블을 하나 선물로 줬습니다. 본인 차에 안 맞는다고 하면서요. 근데 생각보다 별거 없고 부실해보이는 테이블이라 불용품

todays-life.tistory.com

커블체어, 사고 안 쓰는 이유

 

커블체어, 사고 안 쓰는 이유

자세교정 커블체어, 광고를 보면 누구나 한번 사보고 싶게 마케팅이 잘 되어있는 제품입니다. 저도 광고를 보자마자 커블체어를 샀는데요. 결론은 하루 써보고 계속 방치 중입니다. 과연 왜 사

todays-life.tistory.com

맥북에어m1 5가지 장점(+언박싱)

 

맥북에어m1 5가지 장점(+언박싱)

요즘 노트북계에서 가장 핫한 이슈가 바로 맥북에어m1입니다. 애플 최초로 가성비가 붙은 제품. 평생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만 쓰던 제가 난생 처음 맥북을 사보고 남기는 맥북에어m1의 솔직 장

todays-life.tistory.com

에어팟 2세대 개봉 및 솔직 후기

 

에어팟 2세대 개봉 및 솔직 후기

저는 앱등이는 아니라도 아이폰을 4대 정도 사용했었는데요. 최근 바꾼 핸드폰을 갤럭시 노트 10으로 바꾸면서 '애플이 전부는 아니네? 갤럭시도 꽤 좋은데?' 라는 생각을 품었는데요. 이번에 에

todays-life.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