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이펜 사용법 음원 다운로드 총정리

리뷰 + 꿀팁

by 오늘의 생활 2020. 11. 2. 15:25

본문

세이펜 사용법, 세이펜 음원 다운로드 방법

- 세이펜 회원가입 및 세이펜 핀파일 매니저 사용법

세이펜은 아이들 동화책을 읽어주는 아주 편리한 방식의 음성장치입니다. 펜을 책에 대기만 하면 성우들의 실감있는 소리로 책을 읽어주는데요. 세이펜 사용법 및 음원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세이펜과 관련한 내용을 총 정리해 보았습니다. 본 안내 글의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세이펜 구매 후 홈페이지 가입 / 세이펜 등록하기

2. 세이펜 음원 다운로드 방법 (핀파일 매니저 사용법)

3. 세이펜 사용법 총정리

차례대로 하나하나 자세히 소개해 드릴테니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세이펜 홈페이지 가입 및 음원 다운로드 방법

알록달록 각양각색의 세이펜

우선 세이펜을 구매하시면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제품을 등록하고, 핀파일 매니저라는 음원 파일 넣는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세이펜 홈페이지 가입 방법부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세이펜 홈페이지 가입하기

▲ 구글, 다음, 네이버 등에서 세이펜을 검색하고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세이펜 홈페이지 가입이 먼저입니다. 상단의 <회원가입>으로 들어갑니다.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하면 세이펜 홈페이지에 가입됩니다.

▲구매하신 세이펜의 모델명을 찾아서 선택해줍니다. 저는 세이펜 레인보우 R3-2000 모델을 구매하여 위와 같이 선택했습니다.

세이펜 R3-2000 모델. 가장 무난한 모델입니다.

세이펜에 붙어있는 스티커의 시리얼까지 등록을 완료해줍니다.

세이펜 등록을 완료합니다.

2. 세이펜 음원 다운로드 방법

이번에는 세이펜 음원 다운로드 방법과 세이펜 전용 프로그램인 핀파일 매니저의 자세한 활용법을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세이펜 음원 다운로드 방법

이제 음원을 직접 세이펜에 넣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홈페이지에서 바로 넣을 수가 없고, 세이펜 핀파일 매니저라는 전용 프로그램을 PC에 별도로 설치해야 합니다. <음원 다운로드>는 메인페이지 상단에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눌러서 파일을 받고 실행해줍니다.

실행하면 위와 같이 프로그램의 로그인 창이 뜹니다. 주의하실 점은 세이펜 홈페이지에 가입한 계정과는 별도로 또다시 가입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불편하게 왜 그랬을까요...)

따라서 아까 가입한 홈페이지 정보로 로그인 하면 위와 같이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다시 핀파일 매니저 회원가입을 진행해줍니다.

기본정보를 입력 후 회원 가입을 완료합니다.

이제 세이펜 음원을 세이펜에 넣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간단히 가지고 계신 전집의 제목을 위 네모의 검색창에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안녕 마음아> 전집이라서 간단히 '마음아'를 입력했더니 바로 목록에 해당 전집이 뜹니다. 좌측 네모에 체크한 후 <선택한 음원 다운로드>를 누르시면 됩니다. 물론 이때 세이펜이 PC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외장이 바로 연결된 세이펜을 말하구요, 다운로드를 누르면 세이펜으로 음원이 들어갑니다. 안녕 마음아 전집 1질의 음원 용량은 약 1기가 네요. 제 세이펜의 용량이 30기가니, 대략적으로 계산하면 세이펜에 전집 약 30개를 넣을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30기가만 사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세이펜으로 음원이 다운로드되어 들어가고 있습니다. 금방 완료가 됩니다. 이번엔 다른 전집을 한 질 넣어보겠습니다.

차일드 전래동화입니다. 제목을 치니 바로 목록에 나옵니다.

아까와 마찬가지로 세이펜이 연결되어 있는 상태로 다운로드를 눌러서 음원을 세이펜으로 옮겨줍니다.

쭉쭉 진행이 됩니다. 차일드 전래동화는 용량이 더 작네요. 약 660MB입니다.

3. 세이펜 사용법 총정리

이번에는 세이펜 사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알고나면 쉬운데 막상 하나하나 해보기 전에는 약간 헷갈리기 마련입니다. 세이펜 사용법은 아래에 자세하게 사진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세이펜 기본 사용법

세이펜 사용은 연필의 전원을 킨 다음 "세이펜~"하는 소리와 시작 음악이 나온 후 책을 클릭해 주는 방식인데요. 다음의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1. 책 표지 좌측 상단의 전집 제목 찍어주기 (아래의 '안녕,마음아' 부분)

2. 책 표지 가운데의 책 제목 찍어주기 (아래의 '꿈을 담은 그림' 부분)

3. 페이지를 넘겨서 하단의 페이지 숫자 찍어주기 (2, 3, 등 하단의 페이지 나온 숫자 부분)

1. 전집제목 - 2. 책제목 - 3 페이지 순으로 클릭하기

어떤가요? 알고나면 간단하지요? 추가로 세이펜은 아래와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페이지를 넘기면서 하단의 페이지 숫자를 누르면 그 부분만 바로 재생이 되구요, 책 내용의 캐릭터나 사물을 펜으로 찍어주면 그 인물의 말만 소리로 들을 수 있습니다. 가령 저 위의 개미를 콕 찍어주면, '영차 영차~' 처럼 해당 캐릭터의 음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보통 여기저기 누르면서 소리를 듣는 걸 좋아합니다.

페이지 전체의 이야기를 들으려면 언제든지 하단의 페이지 숫자를 콕 눌러주면 됩니다.

세이펜 사용하는 영상

세이펜은 활용해보니 확실히 아이들이 몰입감있게 책을 읽기에 좋은 방식인 것 같습니다. 물론 엄마 아빠가 직접 읽어주는 것도 좋구요. 추가로 아이들을 생생한 성우들의 음성과 실감나는 소리들로 매혹하기에 좋으니 아직 세이펜을 사용하고 있지 않으시다면 추천할 만합니다.

참고로 작동법이 살짝 난이도가 있기 때문에 제 아이 기준으로 너무 어릴 때는 작동을 하지 못해 흥미가 없어 했구요. 세이펜을 실제 사용하면서 흥미를 가질만한 나이는 최소 만 3세(우리나라 나이로 4살) 이후가 적당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